2020년식 MB CLS53AMG 독일 수천리터 기름사용 개발맵핑에서 마르스 ECU 맵핑 + 팝콘 배기음 시공 출력업! 55마력 추가 상승!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MB CLS 53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출력업글 및 팝콘배기음 시공이 있구요.
기존 독일 타사맵핑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리맵을 요청해주셨어요.
칩튠도 해보시고 데이터맵도 해보셨는데...
독일 타사맵 이후 칩튠을 하셨을때보다 더 안나간다 하시는 차주님...
차량 상태 체크후 각각 휠마력 측정을 해보도록 합니다.
다이나모 측정 결과
파란색 = 독일 타사맵
빨간색 = CLS53AMG 순정
1. 3200rpm ~ 5500rpm 구간은 순정이 독일맵 보다도 더 좋은 성능은 냅니다.
2. 5500rpm ~ 6100rpm 에서 일시적으로 28HP 상승된 상태 입니다.
3. 실제 로드 주행시 칩보다 안나가는게 맞으며
맵핑한 느낌을 조금이라도 알려면 5500rpm 이상 구간에 도달해야 알수 있는 상태 입니다.
4. 전체적인 토크 또한 순정 보다 못 한 상태 입니다.
너무 이상해서 차량의 실제 로그값을 검출 하여서 추가 확인 작업을 합니다.
차량의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지 점검은 필수 입니다.
순정은 1개의 실린더에서 미세한 노킹이 감지 되지만 아주 안정적인 정상적인 상태 입니다.
점화코일이나 점화플러그 연료등 모두 완벽한 상태 입니다.
독일 타사맵 로그값입니다. 5개의 실린더에서 노킹이 감지 되고 있습니다.
차량 컨디션이 워낙 좋아서 현재는 지장이 없는 상태 이지만 관리가 안되거나 하드웨어가 노후되면 데미지를 입을수 있는 정도 입니다.
다이노 측정과 데이타 로그값을 확인하니 차량의 상태는 아주 양호한 상태 이며 맵 자체의 문제 입니다.
이정도의 데이타면 학습한다고 차가 잘 나가거나 할수 없는 상황 입니다.
수천리터의 기름을 사용해서 개발 되었다는건 증명도 못하고
진짜 수천리터를 사용해서 이런맵을 만들었다면 ... 최상위 정보를 가지고 있지 못 한 상태 입니다.
CLS53AMG, E53AMG, AMG GT43 차량은 동일한 ECU를 사용 합니다.
맵핑후 바로 출력이 확 와 닿지 않고 후반 rpm에서 좀더 잘 나가는 느낌이라서 맵 점검이 꼭 필요 할듯 합니다!
다이나모 장비는 ECU 맵핑의 기본 확인 장비 입니다.
작업 전후 확인 하여서 차의 문제가 있다면 수리부터 진행 하고 맵핑을 하여야 합니다.
무조건 데이타만 판매 하기 위해서 데이타만 넣고 학습 하면 잘 나간다고 출고 하고 말로서 뗴우는것은 아닌듯 합니다.
몇십만원 짜리 슬레이브 데이타 넣어주고 몇백만을을 받는다면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얼마 하지 않는 다이나모는 설치 하여서 작업 전후 휠마력을 확인 해서 출고 하는것이 ECU 튜닝 업체의 기본 서비스 일듯 합니다.
직렬6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배기량 2,999cc
최대출력 435hp
최대토크 53.0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5초
복합연비 9.5 km/ℓ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특징!
ECU 튜닝시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단순히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차량의 현재 하드웨어 상태 파악이 안되니 - 일반적인 10% 상승 버젼을 넣거나
람다값을 측정을 하지 않으니 - 노킹이나 배기온도등 모니터링이 되지 않음
그러니 좋은 데이터나 안정적이면서 잘나가는 데이타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차량의 하드웨어와 맞지 않으면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주행중 울컥 거림이 발생 합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길들이기 전에도 튜닝데이타가 들어가면 제로백이 빨라져야 정상 입니다.
맵정보 시작 지점과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4만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최신 차량의 경우 4~10만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누가 몇개월간 테스트 하면서 알아 내는 정보가 아닙니다. ECU 제조할때 데이타 베이스 입니다.
이 정보가 없이 수개월간 테스트 해도 모두 테스트 하기엔 부족 합니다.
아래는 엑셀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100개 입니다.
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 하게 분할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의 화면 입니다.
맵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튜닝은 가능 하지만 정확한 수치제어나 밸런스를 맞추기 부족합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입니다.
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한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데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해 드려야 한다고 봅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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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S53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83.09 hp, 토크 51.36 kg.m
독일타사맵핑 402.74 hp, 토크 51 kg.m 가 나왔구요.
마르스 ECU 맵핑 457.09 hp, 토크 66.17 kg.m 로
순정구간대비 74 hp, 토크 1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후 노킹 로그값이 오히려 순정보다 더 안정적인 상태 입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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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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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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