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B A220 마르스 ECU 맵핑 출력업그레이드 휠마력 18~36HP 상승!
2019년 이후 벤츠 CPC 장착된 차량 맵핑 설명!
CPC 모듈이 추가 장착된 차량의 특징
1. ECU 맵핑으로 속도 리미트를 해제 하여도 CPC 에서 추가로 속도를 잡고 있어서 속도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
- CPC 모듈 교환 - 튜닝 버젼으로 (대략적 비용 200만원, 서비스센타 워런티 받을때 경우에 따라 순정 CPC 교환후 방문)
2. ECU 맵핑후 CPC 버젼에 따라서 출력 특성에 따라서 정속 주행중 능동형 고장이라는 경도등이 발생 하는 차량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
- CPC 모듈 교환 - 튜닝 버젼으로 (대략적 비용 200만원, 서비스센타 워런티 받을때 경우에 따라 순정 CPC 교환후 방문)
- ECU 맵핑의 출력 곡선이 다른 버젼으로 변경. CPC 감지 회피 하여 가능 하게 작업
CPC 튜닝의 현 주소
- 순정 장착된 CPC에 프로그램 불가능. ECU 맵핑 장비회사에서 계속 개발중에 있음.
- CPC 는 신제품 구매시 최조 1회 프로그램 가능. 이후 불가능
- CPC 를 탈거한 흔적인 없는 경우 CPC 튜닝이 된것이 아닙니다. 코딩으로 일부 차량 변경되는 차가 있습니다. 코딩으로 변경만 해둔 것 입니다.
- CPC 프로그램의 정보
데이타는 읽을수가 있습니다. 데이타 쓰기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튜닝 소스는 공개가 되어 있는 상태이고
데이타 쓰기가 안되어서 쓰기를 지원하는 업체 서버에 연결해서 프로그램 하여야 합니다. 가능한곳이 몇군데 안되어 실제 여러 이름으로 판매를 하여도 대부분 같은곳의 데이타 입니다.
마르스의 CPC 튜닝 지원
- 순정 최초 장착된 CPC에 프로그램 가능하게 장비 업그레이드시 마르스 맵핑 차량은 속도리미트 추가 해제 무상 지원
- CPC 신품 비용과 프로그램 비용 추가하여 CPC 튜닝 버젼으로 교환 가능. 차종 상관없이 대략적인 비용 200만원.
차대번호로 CPC 신품 주문후 예약제로 진행 가능.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 마르스 여름휴가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
▼ 2021.08.15~08.18 일까지 입니다. 예약시 참고부탁드립니다. ▼
MB A220 차량이 예약후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출력업글 작업으로 차량 점검후 순정휠마력 측정 부터 진행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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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4기통 직분사 가솔린터보
배기량 1,991cc
최대출력 190hp
최대토크 30.6kg.m
최고속도 240km/h
가속성능 6.9초
복합연비 12.3 km/ℓ
전륜구동(FF) DCT 7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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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특징!
ECU 튜닝시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단순히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차량의 현재 하드웨어 상태 파악이 안되니 - 일반적인 10% 상승 버젼을 넣거나
람다값을 측정을 하지 않으니 - 노킹이나 배기온도등 모니터링이 되지 않음
그러니 좋은 데이터나 안정적이면서 잘나가는 데이타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차량의 하드웨어와 맞지 않으면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주행중 울컥 거림이 발생 합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길들이기 전에도 튜닝데이타가 들어가면 제로백이 빨라져야 정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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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정보 시작 지점과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4만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최신 차량의 경우 4~10만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누가 몇개월간 테스트 하면서 알아 내는 정보가 아닙니다. ECU 제조할때 데이타 베이스 입니다.
이 정보가 없이 수개월간 테스트 해도 모두 테스트 하기엔 부족 합니다.
아래는 엑셀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100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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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 하게 분할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의 화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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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튜닝은 가능 하지만 정확한 수치제어나 밸런스를 맞추기 부족합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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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한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데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해 드려야 한다고 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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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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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20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193.01 hp, 토크 33.01 kg.m
마르스 ECU 맵핑 211.78 hp, 토크 42.08 kg.m 로
구간대비 18~36 hp, 토크 7~9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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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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