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최상의 세팅! 971 파나메라 4 마르스 ECU+TCU+가변밸브+팝사운드+스탑앤고 맵핑! 휠마력 95HP 상승!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포르쉐 971 파나메라 4 차량입니다.
파나메라는 2.9L, 3.0L, 4.0L으로 다양한 엔진을 장착하며 많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포르쉐의 세단이죠.
파나메라 4 차량은 3.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V6기통 엔진과 PDK 미션이 결합되어 제원상 준수한 출력을 뿜어냅니다.
하지만 대형 세단의 차체 무게와 4륜 구동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고스란히 출력을 느끼긴 힘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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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주님께서 부족한 출력을 채우기 위해 저희 mar's ECU 맵핑을 요청해주셨는데요.
출력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적인 측면도 업그레이드를 위해 풀 맵핑을 요청해주셨습니다!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ECU 출력 맵핑 후 그에 맞게 TCU까지 세팅시 더 뛰어난 성능을 낼수 있습니다.
밋션의 허용토크 상승, 기어미트 시간 단축, 밋션내구성이 증대 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모드별 사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 가장 편하다는 기능)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마르스 ECU 맵핑은 포르쉐 보증 서비스 가능합니다!
딜러가 맵핑은 보증 안된다고들 할겁니다. 마르스는 됩니다. 확실히!
직접 신차 5대째 출고해서 확인하고 수시로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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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3.0 직분사 가솔린터보엔진
배기량 2,995cc
최대출력 330hp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62km/h
가속성능 5.5초
복합연비 8.5 km/ℓ
풀타임4륜 ZF DCT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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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p & Go 마지막 설정 기억- 이것만 세팅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파나메라 971 차량이나 다른 모델들도 시동을 걸때마다 다시금 스탑앤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시동 OFF가 되면서 자동으로 리셋이 되어 버리기때문인데요.
이를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 세팅해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딩 방식이 아니기에 진단기상에 표시되지 않고 순정 ECU 로직을 그대로 이용해 세팅해드리기에
경고등이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나메라 GTS Stop & Go 설정 기억 참고 영상)
▼▽▼▽▼
다음으로 가변플랩 오픈과 팝사운드 세팅입니다. 표로 간략하게 나타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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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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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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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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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맵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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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변 배기 플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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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플랩 오픈 모드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
2. 팝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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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지 스포츠모드 에서만 팝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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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주행 모드에서 파워풀한 팝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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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별도의 리모컨이 필요없습니다. 순정 버튼을 사용 합니다.
가변을 닫아 두어도 배압이 걸려서 열어야 한다면
순정처럼 열어 줘서 매우 안정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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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ECU : 엑셀링시 가변 플랩이 닫혀버리며 작아지는 배기음과 팝사운드
순정상태의 경우 가변버튼으로 플랩을 오픈해도 악셀링시에나 저RPM에서 플랩이 닫혀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팝사운드나 배기음자체가 작아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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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 가변밸브 맵핑 : 배기 가변 버튼 On일 경우 저속, 저RPM에서도 오픈되어 우렁찬 배기음과 팝사운드
마르스 가변플랩세팅후 가변버튼으로 온/오프 사용가능하며 열었을때 플랩이 저속, 저rpm에서도 열려있어
순정배기로도 우렁찬 배기음과 팝사운드를 들으실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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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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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는 팝사운드 맵핑을 2000대 이상 튜닝 하였습니다.
가장 안정적이면서 퍼포먼스를 즐길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순정의 데이타 베이스를 그대로 사용 하여 울컥임이나 인위적은 느낌 없이 세팅을 합니다.
순정 영역의 사용으로 연료 추가 없이 순정틱하게 자연스러운 팝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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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ECU 출력+PDK TCU 맵핑
그럼 이어서 ECU+PDK TCU 맵핑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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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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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포르쉐 971 파나메라 4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287.93 hp, 토크 44.10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368.35 hp, 토크 60.06 kg.m
구간대비 81~95 hp, 토크 16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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