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ng/Porsche

3번째 방문! 포르쉐 971 파나메라4 E-hybrid. 마르스 ECU + TCU + 가변플랩 맵핑! 휠마력 160HP 상승.

ecu 2025. 6. 11. 16:42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멀리서 방문해주신 차주님 포르쉐 971 파나메라4 하브 차량이 예약후 입고가 되었습니다.

고성능 스포츠세단으로 엔진과 전기모터의 시너지로 출력이 상당한 모델입니다.

하지만 차량중량또한 제법 나가는 녀석으로 초반 굼뜸현상 개선과 출력향상을 요청해주셔서

작업을 진행해봅니다.

차주분은 이미 마르스 ecu 맵핑을 경험하시고 차량을 추가 하셔서 재방문 해 주셨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911모델뿐만 아니라 971 파나메라 모델도

PDK 미션 변속 최적화와 최대 토크도 현저히 상승되기에

평소 주행하실때나 스포티한 주행시 주행 성능이 향상됩니다!

ECU만 맵핑 진행할때보다 출력 상승과 가속 성능이 엄청나게 개선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순정 플랩 버튼이 없는 모델도 드라이브 모드에따라 ON/Off 작동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 2.9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

 

배기량 2,894cc

최대출력(모터 합산) 462hp

최대토크(모터 합산) 71.4kg.m

최고속도 280km/h

가속성능 4.4초

복합연비 12.3km/ℓ

풀타임4륜(PDK 8단)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순정상태에서는 스포츠,스플모드에서는 열리긴하나 악셀링시 열렷다 닫혓다를 반복해서

기존 배기음도 작아지게 됩니다. 고 RPM을 사용해야 그나마 열리는 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가변 플랩 맵핑후 플랩은 완전 오픈되어 고정되기에

순정 배기로도 우렁찬 배기 사운드를 감상하실수있게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나메라차량은 다이노모드가 지원되는 모델로 세팅후

휠마력 측정을 할수있게됩니다. 실시간 로그값 확인은 필수지요.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ECU 출력 + PDK TCU 맵핑

 

그럼 이어서 ECU+PDK TCU 맵핑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P8cuKrklh80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2 포르쉐 971 파나메라 4 E-Hybrid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28 hp, 토크 65.15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579.32 hp, 토크 78.61 kg.m

구간대비 151~160 hp, 토크 13~2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AI 활용 설정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