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 4S 마르스 ECU+TCU+람다+가변+팝+스탑앤고+Idle RPM 보정 맵핑! 휠마력 100 상승.

ecu 2025. 6. 23. 15:4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포르쉐 971 파나메라4S 차량입니다. 이미 마르스 ecu 맵핑을 여러번 경험 하셔서 견인으로 차량을 보내주셨습니다.

오늘은 저희 마르스 풀맵작업이 있으며 추가로 산소센서 오류와 공회전 RPM 보정을 요청해주셨습니다.

6기통 특유의 엔진흔들림이 아닌 차량전체를 타고 올라오는 진동으로 말이죠. 실제 확인해보니

엔진미미를 정품으로 교체 하였지만 제법 많은 진동이 올라와 공회전 RPM을 보정하기로 합니다.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4S 차량의 경우 TCU의 로직을 너무 잠구어둔 차량이어서 함께 작업시 밋션의 온도 하강으로

내구성도 증대되며 아주 많이 더 부드럽고 파워풀하게 주행이 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모드별 사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 가장 편하다는 기능)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6. 공회전 Idle RPM 보정세팅 (가솔린,디젤에따라 보정 차이가 있을수있습니다)

냉간시나 열간시 공회전 RPM이 현저히 낮거나 마운트류 교체수리를 진행하여도

차체진동이 계속 올라오는 차량들에 도움이 되는 세팅작업입니다.

7. 산소센서값 오장동 보정. 촉매가 멀쩡한데도 산소센서에서 오류 작동 개선

V6 2.9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엔진

배기량 2,894cc

최대출력 440hp

최대토크 56.1kg.m

최고속도 289km/h

가속성능 4.4초

복합연비 8.8km/ℓ

풀타임4륜(PDK) 8단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순정
마르스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오로지 스포츠모드 에서만 작은 팝사운드
선택에따라 주행 모드에서
파워풀한 팝사운드!!

 

Stop & Go 마지막 설정 기억- 이것만 세팅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르쉐 모델들은 시동을 걸때마다 다시금 스탑앤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시동 OFF가 되면서 자동으로 리셋이 되어 버리기때문인데요.

이를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 세팅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코딩 방식이 아니기에

진단기상에 표시되지 않고 순정 ECU 로직을 그대로 이용해 세팅해드리기에 경고등이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mar's ECU Idle RPM(공회전 rpm) 조정 맵핑

순정 Idle RPM은 630rpm 정도 나타내고 있는데요.

관리를 아무리 꾸준히 잘해오셨더라도 오랜기간 주행거리가 늘어나고 엔진구동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엔진 특유의 진동도 강해집니다.

이런 문제점은 mar's ECU 맵핑을 통해 Idle rpm을 조정하여 잔진동을 확연하게 줄일수있게됩니다.

 

기존 순정 630 RPM 에서 보정후 750 RPM 으로 보정세팅 되었습니다.

순정보다 확연하게 핸들로 전달되는 잔진동 및 차제진동이 줄었으며

노말모드 750RPM, 스포츠 모드 850RPM, 스포츠 플러스 모드 900RPM으로 세팅입니다.

차량의 엔진 종류에 따라 조정하는 RPM 수치는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sfU7lciN_Pc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마르스는 팝사운드 맵핑을 2000대 이상 튜닝 하였습니다.

가장 안정적이면서 퍼포먼스를 즐길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

https://youtu.be/l6GxWByTzyg

 

2018 포르쉐 971 파나메라 4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99.87 hp, 토크 54.30 kg.m 가 나왔으며

마르스 ECU + TCU 맵핑 477.96 hp, 토크 70.21 kg.m 로

구간대비 78~100 hp, 토크 14~16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