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ng/Porsche

진동 출력 해결! 포르쉐 카이엔 3.0T 마르스 ECU+TCU+가변밸브+팝사운드+스탑앤고+RPM 보정 맵핑!

ecu 2025. 6. 25. 15:33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사의 PO536 카이엔 쿠페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패밀리카나 장거리 운행용 차량으로 많이들 운용중이신 SUV 모델이죠.

V6 3.0T 가솔린 엔진과 ZF-8단 미션이 장착되어 준수한 출력과 견인력을 지니고 있죠.

하지만 차체 무게로 인해 실질적으로 주행시 RPM만 상승하고 차량은 힘을 받지 못합니다.

배기음 또한 6기통의 부드러운 사운드를 내뿜어주지만....퍼포먼스가 많이 아쉽습니다.

가변 배기 밸브로 인해 조금 답답한 배기 사운드와 전혀 발생하지 않는 팝사운드..

이로 인해 초반 출발이나 주행중 가속시 다소 굼뜸과 답답함을 느끼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으시죠.

오늘 찾아주신 차주님께서도 이런 아쉬움을 해소하시고자 저희 mar's 맵핑을 요청해주셨습니다.

출력과 토크뿐만 아니라 배기 퍼포먼스를 위한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맵핑까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서 하드웨어 문제없이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출력 상승이 가능합니다!

1. mar's 출력 ECU 맵핑 - 한결 가벼워 집니다. 연비 또한 상승 합니다.

2. ZF-8단 TCU 맵핑 - 허용토크상승, 밋션내구성증대, 밋션 반응 개선으로 빠릿해 집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4. 팝사운드 세팅 - 순정형 팝을 활성화 해줍니다. 카이엔 터보 GT 베이스팝을 추천 합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분들께 가장 편하다는 기능)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6. 공회전 RPM(아이들) 보정 맵핑

연식과 주행거리가 늘어나면서 실내 진동이 증가합니다.

마운트류를 교체하시더라도 핸들로 전달되는 엔진 진동으로 인해

많은 차주분들께서 요청하십니다.

V6 직분사 가솔린터보

배기량 2,995cc

최대출력 340hp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45km/h

가속성능 6.2초

복합연비 7.8km/ℓ

풀타임4륜(DCT)8단

Stop & Go 마지막 설정 기억- 이것만 세팅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르쉐 모델들은 시동을 걸때마다 다시금 스탑앤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시동 OFF가 되면서 자동으로 리셋이 되어 버리기때문인데요.

이를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 세팅해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딩 방식이 아니기에 진단기상에 표시되지 않고 순정 ECU 로직을 그대로 이용해 세팅해드리기에

경고등이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mar's ECU Idle RPM(공회전 rpm) 조정 맵핑

먼저 입고 순정 상태에서 마운트류는 최근 신품으로 모두 교체하여 컨디션은 좋습니다.

또한 순정 Idle 상태에서 650rpm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관리를 아무리 꾸준히 잘해오셨더라도 오랜기간 주행거리가 늘어나고 엔진구동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엔진 특유의 진동도 강해집니다.

이런 문제점은 mar's ECU 맵핑을 통해 Idle rpm을 조정하여 잔진동을 확연하게 줄일수있습니다!

저희 마르스 ECU 세팅을 통해 기존 650 RPM 에서 보정후 780 RPM 으로 보정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순정보다 확연하게 핸들로 전달되는 잔진동 및 차제진동이 줄었으며

차주분과 함께 개선된 사항을 안내 및 확인후 작업완료가 되었습니다.

차량 컨디션에 따라 조정하는 rpm 수치는 다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원하시는 RPM으로 개별 조정 또한 가능 합니다.

노말, 스포츠, 스포츠플러스 모두 다르게 세팅 또한 가능 합니다.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와 팝사운드 세팅의 전,후 차이를 간단하게 표를 통해 살펴보면

순정
마르스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모드 상관없이 팝사운드 터지지 않음
배기를 열면 파워풀한 팝사운드!!

포르쉐 배기 가변배기플랩 맵핑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마르스는 팝사운드 맵핑을 2000대 이상 튜닝 하였습니다.

가장 안정적이면서 퍼포먼스를 즐길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마르스 ECU 출력+ZF-8단 TCU 맵핑

그럼 이어서 ECU+ZF-8 TCU 맵핑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포르쉐 PO536 카이엔 쿠페 3.0T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299.49 hp, 토크 44.76 kg.m

마르스 ECU+ZF-8 TCU 맵핑 375.62 hp, 토크 56.94 kg.m 로

구간대비 76~92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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