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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 45AMG, A 45AMG, 영국 포지 디버터 밸브 출시! 블로 오프 밸브 사운드! 푸쉬~~~~

ecu 2019. 3. 11. 18:59

안녕하세요. (주)마르스 입니다.


영국 포지사의 디버터밸브는 기존에 아우디, 폭스바겐, 일부 BMW 제품만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에 벤츠 45AMG 계열의 디버터밸브가 출시 되었습니다. (CLA 45AMG, A45AMG)












안녕하세요.

 

디버트밸브 많이 들어 보셨을 것 입니다.

 

디버트 밸브가 장착된 차량

1. 가솔린 직분사 터보 차량

(디젤 차량은 없음)

(직분사 이전 구형차량은 블로오프 밸브)

 

디버트밸브와 블로오프밸브는 하는 역활은 거의 비슷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깊게 들어 가면 헷갈리니깐 여기서 스톱 ~~~~

 

디버트 밸브가 장착이 되는 이유 와 역활

 

(그림에서 블로오프 밸브를 디버트 밸브로 보시면 됩니다. 연결라인은 좀 다릅니다. 이해하는데는 별 어려움이 없을듯 합니다)

 

1. 트로틀(엑셀 페달 밟으면 트로틀이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많이 밟을수록 많이 열립니다)을 닫으면 터보에서 압축된 공기가 갈곳이

   없어 집니다. 숫자 1번의 파란 화살표를 표시면 됩니다.

2. 만약 2번의 디버트밸브(블로오프밸브와 작동은 비슷)가 없다면 순자1번의 파란색 공기들이 갈곳이 터보방향뿐입니다. 터보에서는

   압축공기가 일방(단)방향으로 토출이 됩니다. 그런데 갈곳이 없어진 공기가 터보 쪽으로 역류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터보 임펠러(날개)와 샤프트에 무리한 힘을 받게 됩니다.

3. 즉 디버트밸브는 트로틀이 닫혔을때 압축된 남음 공기를 다른경로로 방출 시켜 버립니다. 방출 시킬때 소리가 휘리리릭~~~ 하고

    나는것 입니다. 이소리 때문에 튜닝 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소리의 음색을 바꾸기 위해서 여러가지 모양이나 구멍을 뚫어서

   사운드 변화를 줍니다.

 

순정 디버트 밸브의 상세 설명

 

 포지 DV스페이서와 순정 디버트 밸브의 사진 입니다.

여기서 DV스페이서가 하는 역활은 단순히 소리의 변화 입니다. 압축공기를 대기로 방출 시킬때 푸쉬~~~~ 하고 사운드를 내게 합니다.

출력의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그냥 순정 디버트 밸브에서 대기로 방출하는 공기를 DV스페이서란 호르라기를 통과해서 나가면서

소리가 나는 것 입니다.

 

 DV스페이서와 순정 디버트 밸블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원래는 우측의 순정 디버트 밸브만 차량 엔진룸에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전기 신호를 받아서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구형엔진의 블로오프 밸브의 경우 단순하게 압력과 진공으로 작동을 합니다.

 

 우측의 순정 디버트밸브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순정 디버트 밸브의 앞부분 입니다. 노란색 부위는 실리콘 고무 재질입니다. 실링 작용과 함께 하루에 수백, 수천번 움직일겁니다^^

이 노란 고무가 손상이 되면 차량이 힘이 없어 집니다. 닫아 주어야 하는 시점에 닫히지 않으면 엔진 출력으로 사용할 공기가

방출되어 버립니다. 완벽연속에 필요한 공기가 그냥 날아가 버리는 것 입니다.

 

 가장 많은 오류와 고장... 연비,, 파워 하락의 주범 입니다. 디버트 밸브는 열이 많은곳에 장착이 된 차량이 많습니다. 높은열과 하루에

수백 수천 수만번 움직으로 인한 피로도가 스프링의 수명을 짧게 합니다. 그렇다고 차를 안 탈수도 없고^^

 

튜닝차량에 디버트 밸브를 바꾸면 좋은 이유

순정스프링은 최대한계가 1bar정도 입니다. 맵핑차량의 경우 더 많은 공기를 사용할수 있는데 후반부에 순정부품은

공기를 지속적으로 잡아 주지 못합니다. 꼭 바꾸어야 하지는 않지만 오래된 차량은 바꾸면 좋습니다.

 

 DV스페이서 입니다. 동그란 작은 여러개의 구멍으로 압축 공기가 빠지면서 푸쉬~~~ 하고 소리를 내는것 입니다.

 

 모양은 아주 단순 합니다. 하지만 대충 막 만들긴 어렵습니다. 흡기 공기의 누설이나 벤트가 제데로 되지 않을때 차량에 경고등이

들어 온답니다. 중고 구매 할때 접촉면과 오링 부분은 꼭 확인 하시고 구매 하셔야 합니다.

 

 

 순정 디버트 밸브 내부 모습입니다. 전기 신호를 받아서 닫았다가 열었다가 합니다.

 

디버트 밸브 고장 차량의 다이나모 자료

 

테스트 차량 : 2009년 R56S

파란선 - 순정 상태의 다이나모 그래프

             5250rpm 이후 마력이 점점 가파르게 떨어 집니다. 순정 디버트밸브 이상이나 기타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 차량입니다.

빨간선 - 스테이지1 맵핑후 상태

             4500rpm 이후 출력이 유지 되거나 올라 가지 않고 급격히 떨어집니다. 5250rpm 이후는 맵핑을 한 상태나 순정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실제 주행해 보면 차가 확 나가다가 4500rpm부터는 별반응이 없겠지요.

 

 

녹색그래프 - 단순히 순정형 강화디버트밸브킷으로 교환한 상태 입니다. 맵 보정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초반부터 전체적으로 출력이 올라갑니다. 후반부도 출력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됩니다. 스테이지1인데(원래 15-20마력상승)

                  후반부는 40마력 이상 상승 되었습니다.

 

이것은 단순고장수리에 의한 상승 입니다.

 

차량을 혼자서 계속 타다보니 조금씩 출력이 내려가니 본인이 알수가 없는 것 입니다.

맵핑이 아니라 디버트밸브만 수리 하여도 아마 20-25마력 상승 하였을 것 입니다^^

 

디버트 밸브 고장 의심 차량

1. 2010년 이전 차량 (2010년 포함)

2. 주행 거리가 엄청나게 많은 차량

3. 연비가 새차 때 보다 엄청나게 떨어진 차량

4. 모두 순정인데 가끔 부스트 제어 경고등이 들어 오는 차량(엔진그림에 반은 색깔이 채워진 모양)

 

차량의 출력과 연비는 공기량과 연료의 비율이 맞아야 합니다. 디버트밸브가 불량일 경우 공기량이 현저하게 줄어드니 연료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주의! 위 증상이 100% 원인이 아닙니다. 경험에 의하면 80% 이상이 디버트밸브의 고장이며 추가 고장은 년식과 주행거리에

 따라 혼합적으로 발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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