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아우디 A6 55TDI 바그너 인터쿨러업글 및 마르스ECU + TCU 출력상승!! 휠마력 71HP 상승

ecu 2019. 6. 3. 16:20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A6 55TDI 차량 출력업글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출력업글차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입고시 하드웨어 튜닝전 출력측정부터 해줍니다.


인터쿨러 장착으로 인한 흡기온도 체크때문인데요. 더운 여름날엔 흡기온도가 상당히 많이 올라가게되죠.


정확한 비교분석을위해 파일도 만들어놓고 시공후 다시한번 테스트해봅니다.





오늘 장착하게될 바그너 인터쿨러 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며


효과는 입증된 제품이죠^^ A6 차량 전용으로 나오기때문에 간섭없이 딱 맞는답니다.






인터쿨러 ..크게 수냉식과 공랭식으로 나뉘어 지게됩니다. 요즘 신형들은 수냉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죠.


왜 인터쿨러 업그레이드를 할까요. 그냥 운행하셔도 크게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과급차량들은 공기를 압축해서 폭발을 시켜주게 되는데 압축된 공기는 당연히 온도가 올라가게됩니다. 그것도 어마어마하게..


찬공기가 압축되느냐 뜨거운 공기가 압축되느냐에도 밀도도 틀려지게되지만.. 대표적인 문제점은 노킹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주행하시는분들은 잘 모르실수도 있지만 하드한주행 및 서킷을 타시는분들은 꼭 거치게되는 파츠중 하나입니다.



말이 길어졌는데요. 과급차량들은 찬공기가 압축될수록 유리하며 성능에 영향을 줍니다^^



인터쿨러 보강에따른 맵세팅을 해줍니다. TCU 및 버전업까지말이죠.


장착전후 분명한 차이가 납니다. 밑에 파일에서 확인해보세요.



쿨러 장착전 흡기온도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인터쿨러에 물도 뿌려보았지만 차이는 근소하다는..



바그너 인터쿨러 장착후 다시 흡기온도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용량도 커졌지만 기술력차이가 있겠지요. 인터쿨러만 단다고 온도가 내려가지 않습니다. 저가형은.. 크게 차이가 없어요.




▼▽▼▽

 



 


A6 차량 맵세팅후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12.83 hp, 토크 64.58 kg.m


마르스ECU+TCU 휠마력 383.70 hp, 토크 72.45 kg.m 로


순정구간대비 71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의문사항이나 궁금하신 점 언제든 문의주세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blog.daum.net/ehcjswo/?t__nil_login=myblog

http://cafe.naver.com/ecumapping

http://band.us/#!/band/5886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