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ecu1

Tuning/Mercedes-Benz

벤츠 W205 C63AMG 말타기 증상등 개선! 타사맵핑에서 마르스 ECU맵핑 + 팝콘 맵핑 휠마력 82HP 상승!

ecu 2020. 2. 18. 15:53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벤츠 C63amg 차량이 출력업글차 예약후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이미 타사맵핑이 되어있으신데 .. 팝콘소리와 아쉬운 출력 말타기증상 등으로 방문 하셨습니다.


다른회사에서 맵핑하고 출력은 상승하였으나 말타기 증상을 감수하고 타신듯 합니다.


원래 그렇다고!  원래 그런건 없습니다^^


튜닝은 조율 입니다! 각각의 차량에 맞게 세팅을 하지 못한다는건 


맵핑의 수준이 그냥 복사 붙여넣기 수준이라는 것 입니다!




V8 4.0 직분사 바이터보엔진으로


배기량 3,982cc

최대출려 476hp

최대토크 66.3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1초

복합연비 8.6 km/ℓ

후륜구동(FR) 7단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입고시 휠마력과 순정원복후 각각 비교측정을 해둡니다.


다이나모를 측정 하면 정확한 현재의 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620마력 세팅이라는데 502HP 휠마력이 측정 됩니다 ㅠ


보통 휠마력 50마력만 상승해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다이나모를 측정 하지 않은 고객은 50마력 상승이 100마력 이상 상승으로 알고 

말타는 증상 까지 감수 하고 타신것 입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미셧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차량에 문제 없이 추가비용 발생하지 않게 출력을 상승 시킬려면


1. 하드웨어의 현재 상태 파악이 중요!


2. 출력 상승은 터보압력, 연료량, 점화시기, 마력 상승, 토크상승, 고속, 저속, 중속등


차량의 하드웨어 상태에 따라서 적절히 튜닝(조율)해 주어야 합니다.


밋션이 약간 슬립 나는 상태에 토크밴드만 끝까지 올려서 사용 한다면 


변속충격이나 변속시 이질감이 발생 합니다.


이런경우 토크만 급격히 상승시키기 보다는 


서서히 올라가게 세팅하여야 고장없이 오래 즐겁게 드라이브 할수 있습니다.


3. 일관적인 만들어진 높은 데이타를 그데로 적용시 하드웨어 파손이나 부조화가 발생 합니다.


특히 년식이 오래된 차량이나 소모품을 교환하지 않은 가솔린 차량은 주의 하여야 합니다. 


4. 차를 보지 않고 맵데이타를 보내는 경우 정밀한 부분은 세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플래싱버젼들은 낮은 데이타를 사용 합니다.


정상적인 맵이 100 이라면 10 이내로 마무리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어떤경우 속도리미트만 올려두고는 맵 하였다고도 합니다. 


어! 조금 더 좋아진 것 같기도 하고 일 경우 입니다.


5. 일반 생활용 차량은 최대토크와 람다에 여유를 주고 세팅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6. 레이싱 목적의 차량을 일반 공도도 같이 사용 하신다면 2가지 버젼을 병행 사용을 추천 합니다.  


7. 맵핑한다고 소모품을 교환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소모품은 교환주기에 맞추어 교환 하셔야 합니다.


순정도 교환하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됩니다.


C63amg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49.18 hp, 토크 65.77 kg.m


타사맵핑 502.86 hp, 토크 76.83 kg.m


마르스ECU맵핑 531.73 hp, 토크 88.10 kg.m 로


순정구간대비 82 hp, 토크 23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르스 ECU 맵핑후 결과

1. 타사맵 대비 6500rpm 이전 실사용 영역이 40HP 이상 상승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맵핑을 한 느낌을 가질수 있는 수치 입니다.

2. 말타기 증상이 사라 졌습니다.

3. 팝콘소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고객님의 피드백 입니다. 





C63 차량의 많은 고객분들께서 오프라인 모임과 실제 주행후 

풀엑셀시 경고등과 말타기 증상으로 재방문 세팅 하고 계십니다. 

경고등 없고 말타는 증상 없이 완벽하게 세팅 가능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blog.daum.net/ehcjswo/?t__nil_login=myblog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