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Mercedes-Benz

W205 C63AMG 카브리올레 타사맵핑후 울컥임! 마르스ECU맵핑 + 팝콘배기음시공 출력업글 휠마력 93~114HP 상승

ecu 2020. 3. 14. 12:45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벤츠 C63차량이 예약후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오늘은 출력업글과 팝콘배기음 시공이 있습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만 터지던 배기음을


전모드에서 터지게 세팅을 해드릴예정입니다.



위차량은 이미 타사맵핑이 되어있으신데... 저희 마르스 리맵요청을 해주셨어요.


타사 맵핑후 컴포터 모드에서 울컥임으로 운전하기 매우 불편한 상태이며


600마력 오버라는데 실주행감이 전혀 그렇지 못한 상태 입니다. 


차량 전체점검후 작업을 진행해봅니다.



V8 직분사 바이터보 엔진


배기량 3,982cc

최대출력 476hp

최대토크 66.3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0초

복합연비 8.0 km/ℓ 

후륜구동 (FR) 7단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튜닝 특징!


ECU 튜닝시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단순히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차량의 현재 하드웨어 상태 파악이 안되니 - 일반적인 10% 상승 버젼을 넣거나

람다값을 측정을 하지 않으니 - 노킹이나 배기온도등 모니터링이 되지 않음


그러니 좋은 데이터나 안정적이면서 잘나가는 데이타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차량의 하드웨어와 맞지 않으면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주행중 울컥 거림이 발생 합니다. 



맵핑후 풀엑셀만 하면 경고등이 발생하는 차량의 진단기 확인 결과 입니다. 

하드웨어의 현재 상태와 맞지 않아서 계속 경고등을 발생 합니다. 토크 제어에 오류가 있어서 울컥거림이 심합니다.

계속 수정을 하였으나 해결을 못하여 마르스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길들이기 전에도 튜닝데이타가 들어가면 제로백이 빨라져야 정상 입니다. 


아래는 ECU제조사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맵정보 시작 지점입니다.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4만~10만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누가 몇개월간 테스트 하면서 알아 내는 정보가 아닙니다. ECU 제조할때 데이타 베이스 입니다. 

이 정보가 없이 수개월간 테스트 해도 모두 테스트 하기엔 부족 합니다. 


아래는 엑셀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100개 입니다.



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하게 분할되어있습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 화면이구요.



맵은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입니다.



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한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대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해 드려야 한다고 봅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미셧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팝콘맵핑은 출력 상승맵핑보다 가격은 싸지만 난이도가 꽤 높은 맵 입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ECU의 상세 정보 입니다. 때려 맞추기나 수많은 시행 착오로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작 됩니다. 



팝콘소리 제어하는 영역중 하나 입니다. 



수많은 제어창들중 일부 입니다. 팝콘맵 시공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만들수 없어 판매 할수가 없는곳이 많습니다.
못만들어 판매를 안하는것과 판매를 하는것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마르스는 가장 먼저 팝콘맵을 정확한 정보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C63 카브리올레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46.09 hp, 토크 61.07 kg.m


타사맵핑 514.67 hp, 토크 75.39 kg.m


마르스ECU맵핑 539.75 hp, 토크 83.05 kg.m 로


순정구간대비 93~114 hp, 토크 2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blog.daum.net/ehcjswo/?t__nil_login=myblog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