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ecu1

Tuning/Mercedes-Benz

2018 벤츠 W222 S400 d 4Matic L 독일 타사맵 리맵! 마르스 ECU 맵핑 출력업글 휠마력 62HP 상승!

ecu 2020. 5. 7. 13:3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벤츠 S400d 모델이 예약후 입고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출력업글 작업이 있구요.


기존 독일에 본사가 있는 타사맵을 하셨었는데 문제가 많아서 마르스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독일 타사맵 문제점

1. 출력상승이 전혀 없음. 오히려 순정 보다 안 나감

차주분께서 다행이 작업전 순정상태에서 200Km 까지 시간 측정을 한 영상이 있어서 비교가 가능 

맵핑후 오히려 200Km 도달 시간이 더 오래 걸림

2. 학습되면 잘나간다 하여서 학습을 계속 시켜도 안 나감

맵핑후 바로 좋아져야하지 학습한다고 안좋은게 좋아지진 않습니다

3. 몇번의 데이타 수정을 하여도 동일하게 안 나감 


ECU 맵핑 업체는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 하기 위한 기본 장비가 다이나모 입니다. 

다이나모는 작업전후 결과치를 알수 있고 차량 컨디션을 파악 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기본 장비 입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일반유와 고급유 사용차량을 순정 상태 다이나모 측정 만으로도 

어떤 연료를 사용하는지 알수 있을정도로 정확 합니다.


데이타 받아서 몇분만에 맵 넣어주고 어디가 어떻게 맵핑이 되었는지 모르니 

맵퍼가 맵을 제데로 구성 하였는지 알수가 없는것 입니다. 

그러니 데이타 어떤 부분의 수정이 필요한지 요청을 할수 없으니 몇번을 수정해도 좋아 질수가 없는것 입니다.


출력을 올릴때 차량의 하드웨어 상태에 따라서 올리는 방식도 차이가 납니다.  

ECU 맵핑은 차량상태에 딱맞게 세팅하여야 독이 아닌 약이 됩니다.


보통 휠마력 15~20마력 상승해도 순정보다 잘 나가게 느껴 집니다. 

휠마력 60마력 상승한 차량을 운행해 보면 15-20마력 상승차량과의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튜닝후 출력상승의 좋음도 등급이 있습니다.      


ECU 맵핑은 정확한 데이타와 수치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그냥 말로만 잘나간다 50마력 올라갔다. 학습하면 잘나간다. 

세뇌로 추상적인 제품을 판매 하듯이 판매 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차량년식이 2018년식인데 몇년이나 지난 차량을 한번에 제데로 튜닝이 되지 않는다는것은 

 차량의 ecu 정보 자체를 보유 하지 못하고 있어서 

부스트와 연료만 올려서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오히려 순정 보다 못한 결과가 나온것 입니다. 


혹시나 차량의 문제 인가 하여 벤츠 전용 진단기로 확인 하고 다이나모 테스트 하니 모두 정상입니다.

차량은 관리가 아주 잘된 완전 정상 상태 입니다. 





직렬 6기통 직분사 디젤엔진


배기량 2,925cc

최대출력 340hp

최대토크 71.4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5.2초

복합연비 12.3 km/ℓ 

풀타임4륜(AWD) 9단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튜닝 특징!


ECU 데이타의 개발은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싸구려 외국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아래는 ECU 제조사의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맵정보 시작 지점입니다.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6만9000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는 토트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하여도 여러개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 하게 분할 되어 있고 연동된 관련 맵의 밸런스가 중요 합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의 화면 입니다



맵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튜닝은 가능 하지만 정확한 수치제어나 밸런스를 맞추기 부족합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 입니다.



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상세하고 디테일 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차량마다 하드웨어 성능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러한 상세 정보로 빠르게 대응하며 순정처럼 완성된 맵핑이 가능 합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대충 몇만원 짜리 맵으로도 출력을 올릴수는 있으나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DPF 과열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5-20마력만 상승 하여도 차주분은 처음 타시면 우와! 하고 감탄 합니다. 

차는 잘나가나 밸런스가 맞지 않는데 디젤의 내구성 좋은 엔진덕에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판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데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 하고 있습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미셧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몇시간에 걸치 세팅후 S400d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19.63 hp, 토크 71.78 kg.m 


마르스 ECU 맵핑 381.73 hp, 토크 82.27 kg.m 로


순정구간대비 62 hp, 토크 11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www.zero400.co.kr ☜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blog.daum.net/ehcjswo/?t__nil_login=myblog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