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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Land Rover

레인지로버 보그 4.4 SDV8 마르스 ECU 맵핑 출력업그레이드 휠마력 69~70HP 상승!

ecu 2020. 9. 17. 13:4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레인지로버 4.4 보그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차량 크기가 압도적이죠.^^ 이 무거운 차체를 4.4 디젤엔진이 담당을 하고있습니다.

 

토크괴물차량.. 오늘은 저희 마르스 출력업글 작업이 있구요.

 

차량점검후 진행을 해봅니다.

 

V8 직분사 디젤엔진으로

 

배기량 4,367cc

최대출력 339hp

최대토크 75.5kg.m

최고속도 218km/h

가속성능 6.9초

복합연비 9.3 km/ℓ

풀타임4륜(AWD) 8단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튜닝 특징!

ECU 데이타의 개발은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싸구려 외국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아래는 ECU 제조사의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맵정보 시작지점과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6만9000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는 토트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하여도 여러개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 하게 분할 되어 있고 연동된 관련 맵의 밸런스가 중요 합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의 화면 입니다.

맵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튜닝은 가능 하지만 정확한 수치제어나 밸런스를 맞추기 부족합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 입니다.

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상세하고 디테일 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차량마다 하드웨어 성능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러한 상세 정보로 빠르게 대응하며 순정처럼 완성된 맵핑이 가능 합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대충 몇만원 짜리 맵으로도 출력을 올릴수는 있으나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DPF 과열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5-20마력만 상승 하여도 차주분은 처음 타시면 우와! 하고 감탄 합니다.

차는 잘나가나 밸런스가 맞지 않는데 디젤의 내구성 좋은 엔진덕에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판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데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 하고 있습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미셧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EJV3sAwiXSI

 

 

레인지로버 보그 4.4d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292.85 hp, 토크 68.30 kg.m

 

마르스 ECU 맵핑 361.48 hp, 토크 82.64 kg.m 로

 

구간대비 69~70 hp, 토크 14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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