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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Porsche

동영상 4편 첨부! 2020 포르쉐 971 파나메라 GTS 마르스 ECU 맵핑 + 팝콘 배기음 + 가변배기 오픈세팅 + 스탑앤고 기억세팅 출력업글 휠마력 146~175HP 상승!

ecu 2021. 7. 28. 18:35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 마르스 여름휴가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

 

▼ 2021.08.15~08.18 일까지 입니다. 예약시 참고부탁드립니다. ▼

포르쉐 파나메라 GTS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저희 마르스 출력업글및

 

가변배기 플랩 열림세팅 및 스탑앤고 기능까지 기억할수 있도록 세팅예정이구요.

 

특정모드에서만 터지는 팝콘을 각 모드에서도 모두 터지게 작업을 진행할예정입니다.

 

2021년 3월 30일 최초로 방문 하신 차량 입니다. 마르스는 신차라도 작업전 차량 점검을 꼭 하고 튜닝을 합니다.

최초 입고시 신차 인데 밋션누유등 문제가 있어서 보증 수리를 모두 받고 진행 하기로 한 차량 입니다.

맵을 그냥 플래싱 하기보다 차량 상태를 정확히 파악 하고 튜닝 하여야 합니다.

마르스는 대충 흔한 스테이지1 맵만 넣고 그럴사 하게 포장해서 출고 하고 비용 청구 하는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21년간 튜닝을 하면서 무조건 판매하기 보단 그 차에 맞게 제데로 튜닝해야

독이 아닌 약이 될수 있음을 경험상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최초 방문 하신 점검 기록 입니다.

 

https://cafe.naver.com/ecumapping/2881

포르쉐 971 파나메라 GTS 출력업글예정 하드웨어 이상으로 작업중지!! 보증 수리후 재작업 예정.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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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엔진

 

배기량 3,996cc

최대출력 460hp

최대토크 63.3kg.m

최고속도 292km/h

가속성능 4.1초

복합연비 7.1 km/ℓ

풀타임4륜(DCT) 8단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특징!

ECU 튜닝시 개별 업체가 ECU 제조사의 정보도 없이

단순히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만든 데이타는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차량의 현재 하드웨어 상태 파악이 안되니 - 일반적인 10% 상승 버젼을 넣거나

람다값을 측정을 하지 않으니 - 노킹이나 배기온도등 모니터링이 되지 않음

그러니 좋은 데이터나 안정적이면서 잘나가는 데이타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차량의 하드웨어와 맞지 않으면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주행중 울컥 거림이 발생 합니다.

ECU 튜닝은 ECU 제조사의 정확한 데이타 베이스를 근거로 작업을 하여야 고장없이 안전하게 튜닝 할수 있습니다.

ECU 튜닝은 튜너가 아닌 일반 장사로 선전하여서 판매할 상품이 아닙니다.

ECU 튜닝 개발이 어떻게 되는지 맵정보는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판매를 하니

문제시 즉시 해결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타가 없는 경우 순정보다 못한 튜닝파일을 넣어 주고 출시를 하는 것 입니다.

길들이면 좋아진다고 하면서...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길들이기 전에도 튜닝데이타가 들어가면 제로백이 빨라져야 정상 입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KJkFU5sBW8

▼▽▼▽▼

https://youtu.be/19dLSm15Nm4

팝콘배기음의 경우 스포츠 모드나 스풀에서만 터지던 순정에서

 

세팅후 각 모드에서 들으실수있으며 연료추가없이 순정로직에서 활성화하여 저속에서도

 

팝콘음을 즐기실수 있게되었습니다.

 

마르스 팝콘 사운드의 특징!

1. 촉매의 온도에 따라서 사운드가 생성 여부를 설정 합니다. 순정 로직의 기반에 따라 세팅이 됩니다.

2. 기어에 따른 사운드 시간을 세팅 합니다.

3. 변속기 모드에 따라서 세팅을 합니다.

그외 여러가지 부분에서 순정 로직 정보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정확히 세팅 합니다.

 

밋션 모드, 팝사운드 생성시간, 촉매온도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어 합니다.

 

팝사운드와 맵개발에 관한 원본글

https://cafe.naver.com/ecumapping/3088

2020 포르쉐 971 파나메라 GTS 마르스 ECU 맵핑 + 팝콘 배기음 + 가변배기 오픈세팅 + 스탑앤고 기억세팅 출력업글 휠마력 146~175HP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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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간에 떠 도는 바보같은 팝 정보 주의!

점화시기로만 조정해서 팝사운드를 강제로 내는 것은 몇년전 아주 초창기에 세팅 방법으로

ECU 제조사 정보가 없는 업체에서 하는 방식 입니다. (팝은 무조건 점화로 세팅 하는지 아직도 그렇게 알고 있나 봅니다)

 

아래는 마르스에서 사용하는 점화시기 맵데이타 입니다.

순정 그데로 사용하여서 데이타나 그래프에 빨간색이 없습니다.

 

점화 테이블 입니다. 특별이 터보업그레이드나 강력한 레이싱 버젼이 아니면 크게 바꾸지 않고도 출력을 올릴수 있습니다.

 

맵을 대충 뚝딱 복사한 스테이지1도 안되는 외국 유령 버젼을 안정적이다라고 선전하는 업체에서

출력이 안 올라가니 꼭 이부분을 건드립니다.

 

이 영역이 팝소리를 내기 가장 쉬운부분중 하나 입니다.

여기에 출력용 점화를 넣고 이중으로 사용 하니 이질감 때문에 매우 곤란 했을듯 하네요.

 

아래는 자칭 수천리터로 개발된맵 점화 튜닝값 입니다.

밋밋한 반응과 팝소리 때문에 리맵 하러 다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명과 달려보고 맵핑 몇번 해보신분들은 다시 하지 않는 맵 이기도 하구요.

 

ecu 제조사의 데이타 정보를 적용 하지 않은 상태의 화면 입니다.

저거보고 점화 몇도나 건드렸다고 할지 궁금 하네요. 상상 가는 바보 같은 답변이 나오겠지만요.

일부 영역 뜬금 없는 수치가 들어가 있는것도 놀랍네요.

 

 

▼▽▼▽▼

https://youtu.be/W8y45QRxYv0

다음은 스탑앤고 기억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순정의경우 재시동을하면 초기화가되지만 세팅후 기억할수있게 해드렸습니다.

 

이기능을 끄고 운행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마르스의 스탑앤고 기억은 코딩이 아닙니다. ECU 맵핑으로 베이스맵 값을 기억으로 바꾼것 입니다.

 

▼▽▼▽▼

https://youtu.be/4DdD3YDGH9A

그리고 마지막 순정 배기가변 플랩 세팅입니다.

 

ON/OFF 기능이 있지만 저속에서는 배기음이 똑같다고 보시면됩니다.

 

ON/OFF 기능을 활성화 하든 안하든 공회전이나

 

저속에서는 2800rpm 이하에는 플랩이 열렸다가 닫혀버리기 때문입니다.

 

세팅후 항상열려있게 활성화 되었습니다.

 

ECU 맵핑 하면서 조정이 됩니다. 이걸 왜 가변 모듈을 장착해서 이중으로 돈을 들일까요?

 

맵 정보가 있으면 맵에서 해결할수 있는 영역 입니다.

 

 

자꾸 이상한 소리하고 뚝딱 이란 소리나 해서 (심지어 그기서 일하다 나가서 창업한 업체도 동일한 소리를 하더군요.

글빨이 먹히나 봅니다 ) 뚝딱이란 오히려 다이노 측정도 없이 ecu 데이타 읽어서 플래싱만해서 넣고 출고 하는게 뚝딱 아닐까요?

 

21년간 튜닝업체 운영하면서 맵핑 개발하는데 수천리터 기름 써서 한다는 소리는 난생 처음 듣습니다.

무슨 맵데이타 개발하는데 수천리터의 기름을 사용 하는지. 영수증 첨부해서 보여 달라고 하고 싶네요.

정말 수천리터를 사용해서 개발한다면 ECU 제조사 정보파일이 없다는건데 자랑이 아닐듯 하네요.

 

오랜기간 정보교환 하면서 지내온 유럽 미국등 외국맵퍼들에게 이내용을 이야기 하면 ECU 정보파일 없이 무슨맵을 만드냐고 합니다.

 

저의 경우 2000년대 초반 독일의 ecu 프로그램 업체와 이태리, 영국, 미국등 여러 유명한 ecu 장비업체에서 교육을 받고

그 경험으로 국내 대학교에 장비납품과 강의를 해오고 있습니다. (동주대, 부산정보대(부산과기대), 오산대, 거창 폴리텍, 화성 폴리텍,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등등 ecu 맵핑 장비 납품 및 교육)

2001년부터 FIA 공인 외국 자동차 랠리 대회에 참가하여 많은 해외 튜너들 인맥이 있습니다. 즉 어지간한 맵은 대부분 구할수 있습니다.

독일업체도 거래해 본적이 있어서 튜닝파일 가격 까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ECU 맵핑업체에서 몇억 하지도 않는 다이노는 왜 보유를 안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디 가도 쉽게 구할수 있는 스테이지1 데이타 넣고는 수백만원씩 받으면

최소한 다이나모 장비는 구입해서 확인이라도 하고 출고 하는게 도리 일듯 합니다.

 

저희 고객님들 요청으로 글을 좀 강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튜닝은 기술입니다. 글빨로 현혹해서 팔기 급급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동안 가급적 무대응으로 저희 작업 사진과 영상만 항상 업로드 하였습니다.

앞으로 자꾸 헛소리 하면 독일업체와의 이메일 내용도 오픈 할수가 있습니다.

 

쓸데 없이 시비 걸지 말고 얼마 하지 않는 다이나모나 구입해서 고객께 서비스 해 주면 좋겠네요.

 

 

 

971 파나메라 GT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479.99 hp, 토크 66.50 kg.m

 

마르스 ECU 맵핑 625.18 hp, 토크 87.49 kg.m 로

 

구간대비 146~175 hp, 토크 21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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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문의 : 010-2498-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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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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