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MINI

F54 미니 클럽맨 2세대 하체 소음 점검 및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시공! 하체 소음 해방과 핸들링 향상!!

ecu 2022. 1. 18. 15:4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F54 MINI 클럽맨 2세대 가 예약 후 입고가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추운날에는 하체 소음이 잘 올라옵니다.

 

두둑이라던가 지직, 부욱 같은 소리가 말이죠.

그리고 차주님께서 요철이 심한 구역을 지나실때 두둑 소리가 난다 하셨습니다.

역시나 리프팅 하자마자 뚜둑!!

차량 리프팅해서 확인후 소음원인 찾고 우레탄부싱으로 작업진행 합니다.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특징

1. 반영구적 사용 (순정이나 비품 고무 부싱의 경우 소음발생시 재사용 불가)

파워플렉스의 경우 전용구리스 주입시 신품처럼 사용.

비품 고무부싱의 경우 6개월 이후 헐거움이 발생 하고 소음이 유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신차 보다 좋아지는 핸들링 코너링 제공. 승차감이 좋아 집니다.

핸들응답성이 좋아져서 차량의 운동 성능이 바로바로 전달되어 헐거운 느낌이 없습니다.

로우암 부싱과 컨트롤암부싱 모두 이미 갈라진 상태입니다.

 

컨트롤암 부싱은 크랙이 진행중인 상태인데요

 

저기서 더 심해지면 내부 오일이 빠져 나와 부싱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일단 육안으로 확인했으니 탈거 후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미니 F바디 차량들 모두

 

다른 차들과 달리 로우암 부싱 내부가 고무가 아닌

 

알루미늄링으로 만들어져 부싱이 망가지면 뚜둑! 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탈거해보니 로우암 부싱은 이미 앞뒤로 전부 크랙이 가 있습니다.

로우암과 컨트롤암 모두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바꿔주고

 

부싱 결합부엔 파워플렉스 전용 구리스를 아낌없이 골고루 발라줍니다.

모든 장착이 끝나고 다시 점검 및 시운전 후 차량 출고를 해드렸습니다.

안전운전 잊지마시구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의 효과로는

핸들링은 당연~히 향상이되어 조향 응답성이 좋아집니다.

코너링 및 하체부싱류의 유격을 최소화하여 주행성능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리고 수명이 일반 순정고무부싱에 비해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잡소리까지 덤으로 잡히게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주) 마르스 : 네이버 카페

ecu 맵핑 부터 자동차 튜닝 전문 회사 마르스 입니다. 경기도 하남시와 대구에 직영점 있습니다.

cafe.naver.com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