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2016 BMW F32 420d xDrive Coupe 마르스 ECU 맵핑!! 내구성 문제없고 매연없는 휠마력 52마력 향상!

ecu 2022. 3. 7. 16:1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2016 BMW 사의 420d xDrive 쿠페 차량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순정제원에서도 휠마력측정시 로그값도 모두 확인을 하여 작업이 됩니다.

직렬4기통 2.0 직분사 디젤엔진

 

배기량 1,995cc

최대출력 190hp

최대토크 40.8kg.m

최고속도 230km/h

가속성능 7.1초

복합연비 14.4 km/ℓ

후륜구동(FR)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20d 차량 순정휠마력 부터 측정후 차량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도 한번해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데이터 백업 및 분석시작~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데이타가 불안전할 경우 길들이기 한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길들이기 전에도 튜닝데이타가 들어가면 제로백이 빨라져야 정상 입니다.

​ECU 데이타에서 터보 압력 변화가 조금만 생겨도 다이노에서 즉각 그래프로 표출이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나모 ECU 맵핑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맵핑 전후 다이나모 체크는 ECU 맵핑의 기본 튜닝 과정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해 드려야 한다고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20d 차량 순정 퍼포게이지 최대출력 160 kW, 토크 400 N.m 에서

세팅후 최대출력 200 kW, 토크 480 N.m 로 바꼈습니다. 출력이 오른만큼

정확하게 표시가능해졌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전시하기에는 가격이 부담됩니다.

ECU 맵핑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맵핑 전후 다이나모 체크는 ECU 판매점의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 입니다.

데이타만 밀어 넣더라고 작업전후 테스트 하여 그래프를

고객에게 보여드리는것은 맵핑업체의 기본 무료 서비스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해 드려야 한다고 봅니다.

아래는 ECU 제조사의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맵정보 시작지점과 맵정보 마지막 부분 입니다. 6만9000개 이상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는 토트에 관한 맵 정보 입니다. 이 하나에 관련된 맵정보만 하여도 여러개가 연결 되어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맵의 정보가 매우 상세 하게 분할 되어 있고 연동된 관련 맵의 밸런스가 중요 합니다.

아래는 맵정보가 없을때의 화면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맵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인포가 없습니다.

튜닝은 가능 하지만 정확한 수치제어나 밸런스를 맞추기 부족합니다.

아래는 맵정보를 사용한 화면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동일한 영역인데 완전히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상세하고 디테일 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차량마다 하드웨어 성능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러한 상세 정보로 빠르게 대응하며 순정처럼 완성된 맵핑이 가능 합니다.

이렇듯이 근거도 없이 소 뒷걸음 치다가 우연히 데이타가 좋아서 차가 잘 나갈수가 없습니다.

대충 몇만원 짜리 맵으로도 출력을 올릴수는 있으나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DPF 과열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5-20마력만 상승 하여도 차주분은 처음 타시면 우와! 하고 감탄 합니다.

차는 잘나가나 밸런스가 맞지 않는데 디젤의 내구성 좋은 엔진덕에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얼마전 마르스에서 재 튜닝판 차량의 경우 다이나모 측정시 순정보다 더 못한 수치가 측정 되었습니다.

맵의 변화치가 100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러니 제데로 제어가 되지 않아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마르스의 경우 보통 1만개 정도의 컨트럴을 합니다. 10배 수준이니 정확한 컨트롤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나모는 몇억을 주고 폼으로 구입해서 튜닝 하는게 아닙니다. 정확한 검증과 개발을 위한 필수 장비 입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CU 튜닝은 소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관리 상태에 맞게 정확하게 튜닝 하고 있습니다.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엔진마력이 아무리 상승하여도 주변 하드웨어가 동력 전달을 제데로 하여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제데로 전달이 됩니다.

단지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

https://youtu.be/FkjRNMrh-C8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20d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157.77 hp, 토크 35.92 kg.m

마르스 ECU 맵핑 209.67 hp, 토크 45.15 kg.m 로

구간대비 40~52 hp, 토크 1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 네이버 카페

ecu 맵핑 부터 자동차 튜닝 전문 회사 마르스 입니다. 경기도 하남시와 대구에 직영점 있습니다.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