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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4 마르스 ECU 맵핑 출력+팝사운드+배기가변플랩+스탑앤고 풀맵핑! 휠마력 100HP 상승!

ecu 2022. 12. 14. 13:2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고성능 세단이죠.

2018 포르쉐 971 파나메라4 차량이 마르스 ECU 맵핑 작업을 위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작업은

1. 배기 가변 밸브 풀오픈 맵

2. 마르스 팝사운드 맵

3. ECU 출력 맵

4.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르스 가변플랩 세팅 특징

1. 순정 스위치 사용 - 별도의 리모컨이 필요없이 순정 가변 버튼을 열면 작동 합니다.

가변버튼 옵션이 없는 차량은 완전 오픈모드 또는 스포츠 모드만 열리게

모드 선택 스위치를 사용 해서 가변을 열고 닫고 하실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센타 이용시 별도의 탈거 없이 가시면 됩니다. 코딩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진단기에 코딩변경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3. 신형 MG1 ecu 사용 차량으로 가변밸브영역이 아주 정밀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ecu에서 지원하는 가변밸브를 보조 장치를 장착해서 신호를 변조할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르스 가변밸브맵은 메인 밸브맵의 변경과 스위치를 개방함으로 순정 처럼 작동을 합니다. 경고등이나 에러코드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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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입고된 차량은 가변 배기 플랩 버튼 옵션이 있는 차량으로 실내에서 순정 배기 버튼으로 플랩을 열고 닫을수있습니다.

또한 순정에서는 오픈하더라도 10% 정도 오픈되었다가 이마저도 엑셀링시 닫혀버려 배기 사운드가 작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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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마르스 ECU 가변 플랩 맵핑 후에는 풀 오픈되어 순정 배기로도 우렁찬 배기 사운드를 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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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가변플랩 맵핑 상태에서는

가변 배기 플랩 오픈모드에서 100% 풀 오픈됩니다.

엑셀링을 해도 플랩이 닫히지 않아 순정배기로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배기 플랩 오픈시 10% 정도 오픈
엑셀링시 닫혀버려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 오픈
엑셀링하더라도 닫히지 않아 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오로지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스포츠, 스포츠+ 모드에서 팝사운드
(컴포트에서 가변밸브 오픈시 팝사운드)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마르스 팝콘 사운드의 특징!

1. 촉매의 온도에 따라서 사운드가 생성 여부를 설정 합니다. 순정 로직의 기반에 따라 세팅이 됩니다.

2. 기어에 따른 사운드 시간을 세팅 합니다.

3. 변속기 모드에 따라서 세팅을 합니다.

그외 여러가지 부분에서 순정 로직 정보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정확히 세팅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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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 손상 가지 않나요?

팝사운드 맵핑 상담 중 가장 많은 질문입니다.

출처 입력

팝을 얼마나 잘못해야 촉매가 손상 가는지 궁금 합니다.

순정에서 팝사운드가 나는 차량과 나지 않는 차량의 촉매가 다르거나

팝사운드 나는 차량의 촉매가 더 강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촉매를 사용 합니다. 즉 팝의 문제가 아닙니다.

촉매 손상의 원인

1. 일반유 사용으로 과도한 주행시 배기 온도 상승 - 촉매가 녹습니다.

2. 연료량이 너무 적어서 배기온도가 900도 이상으로 장시간 운전 - 촉매가 녹습니다.

3. 선천적인 결함 - ex) 아우디 3.0 슈퍼챠져차량들중 년식이 오래되고 일반유로 계속 주행된 차량- 촉매손상 아주 많음

1인 신조 차량에 고급유만 주유한 차량은 괜찮습니다.

▼▽▼▽▼

https://youtu.be/LCiwXweVUTw

 

 

마르스 배기 가변 플랩과 팝사운드 맵핑을 마무리하고 ECU 출력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작업을 진행하며 꼼꼼한 점검을 통해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평소 차량 관리를 꾸준히 해오신 덕에 차량 컨디션은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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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3.0 가솔린 싱글터보 엔진

배기량 2,995cc

최대출력 330hp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62km/h

가속성능 5.5초

복합연비 8.5km/ℓ

풀타임4륜(DCT) 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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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포르쉐, 아우디, 폭스바겐 제조사 보증뿐만 아니라 수입차 제조사 워런티에 문제 없이 맵핑 시공)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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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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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R93UIojpA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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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포르쉐 971 파나메라4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287.82 hp, 토크 42.32 kg.m

마르스 ECU 맵핑 368.35 hp, 토크 60.06 kg.m 로

구간대비 81~100 hp, 토크 16~18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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