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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Lamborghini

일본 람보르기니 우루스 마르스 ECU 맵핑! 720마력 100토크 세팅! 팝사운드 가변밸브 세팅 가능!

ecu 2023. 3. 18. 17:09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람보르기니사의 우루스! 4.0L 가솔린 트윈터보 차량입니다.

엔진과 ECU를 포르쉐 파나메라 971 터보, GTS와 같이 사용 합니다. 아우디는 신형 RS7이 이 엔진과 ECU를 사용 하는게

아우디의 경우 한국에 출시된 차량은 ecu 칩이 바귀어 아직 맵핑이 안되는 ecu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우루스 ECU 맵핑 가능한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출력 상승 ecu 맵핑

2. 팝사운드 세팅, 영역 선택 가능. 신형 보쉬 ecu 사용으로 아주 정밀하게 사용 가능

3. 가변밸기 완전 개방 가능, 모드별 개방 선택 가능

4. 그외 배기 가스 경고등부터 각종 에러코드 삭제 가능

 

일단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의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V8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배기량 3,996cc

최고 출력 650hp

최대 토크 85kg.m

최고 속도 305km/h

가속 성능 3.5초

풀타임4륜 구동 자동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런데 이번 우루스 차량은 예사롭지 않은 외관 튜닝까지 되어 있는데요.

차주분께서 혹여나 제조사 A/S를 받지 못하실까봐 외형 사진은 올려주지 않길 부탁하시네요ㅠㅠ

협력 업체 튜너도 저희에게 양해부탁한다고 하군요.

ECU 맵핑으로 인한 제조사 보증에는 전혀 문제없도록 세팅해드립니다!

 

주행거리와 연식이 얼마되지 않았지만 현재 차량의 컨디션 파악을 협력 업체 튜너에게 부탁합니다.

국내든 해외든 차량에 문제가 있으면 작업 진행이 아니라 수리를 우선적으로 해야합니다!

 

현지 튜너에게 시운전을 통해 현재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각 센서의 로그값을 실시간으로 체크합니다!

맵데이터를 해외로 수출할때는 현지 튜너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아주 중요합니다.

현재 차량의 상태는 어떠한지, 문제점은 없는지, 차주가 원하는 세팅 방향은 어떠한지를 실시간으로 소통해서

작업의 진행 방향을 결정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중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을 하고를 반복하며 피드백을 받아 최적의 세팅을 맞춥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 720 hp, 토크 100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70 hp, 토크 1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시운전을 하며 한번 더 각 센서 로그값과 주행 데이터들을 파악하며

튜닝 후 차량이 이상없이 잘 나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협력 업체 튜너와 차주분께서 같이 시운전을 했는데요.

차주분께서 아주 마음에 쏙 들어하셨다고 하시네요^^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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