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2세대 미니쿠퍼s 컨버차량이 견인으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몇일전부터 경고등 점등 및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않는다고 하시는 차주님
차량 진단기 체크해보니 바노스관련 코드만 잔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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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노스 관련으로 실화가 일어났으리라.. 바노스 솔벨때문에 간혹 시동지연 및 시동불능인 경우가 많다
솔벨 탈거해보니 슬러지가... 오일통로를 막고있는 상태
저렇게 되면 바노스유닛이 진작지각을 하지못해 실화 및 엔진부조를 야기할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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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하는마음에 첨에 솔벨부터 교체해봤지만 시동이 걸리지않고 연료압력도 체크하니 정상
압축압력을 측정하는데 4기통 모두 들쭉날쭉이다. 헤드가 문제라기보단 타이밍이 안맞는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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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커버 탈거해보니 ..수분으로 인한 유화현상 발생.. 오일관리를 잘 못하신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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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화현상으로 범벅된 헤드커버와 헤드는 작업후 세척해주기로 하고 타이밍을 맞춰보는데..
흡기가 맞지가 않다..한코 정도 넘어가는데.. 문제는
흡기 바노스 유닛이 그냥 막 돌아간다.. 볼트풀림도 아닌데.. 캠만 덩그러니 돌아간다..
바노스 안에 고정해주는 키가 부서진거다.. 시동불능은 바노스 유닛이 원인 타이밍이 맞지않으니
흡기밸브가 밀착이 됫다 안됫다했던 것인데..
차주분께 안내드리고 수리진행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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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바노스 유닛은 이미 사망햇고.. 배기유닛도..움직임이 무겁다..같이 교체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그리고 이미 제기능을 잃은 체인텐셔너.. 풀자마자 분해가 되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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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커버 열었을때 발견한 체인가이드 파손.
체인이 이탈하지않게 좌.우 잘 잡아주어야하는데 중간에 잡아주는 곳이 어디로 날아가고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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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가이드 파편을 찾기위해 오일팬 탈거를 해줍니다. 오일배출~ 상태가 너무 않좋은데...
못찾았던 체인가이드 파편은 오일팬에 덩그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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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오일펌프 스트레이너에 걸려있던 나머지 파편들 모조리 찾아서 빼주었습니다.
오일팬은 세척후 본드비드 이쁘게 발라서 다시 규정토크로 조립해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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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가이드 신품으로 교체~ 바노스유닛도 신품으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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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번을 돌려보고 타이밍 재차 확인하고 마무리해줍니다.
오일상태가 너무 좋지않아 세정오일 주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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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커버 세척후 씰링도 바꿔주고 흡기 파이프는 시원하게 터져서 신품으로 교체~
저거 모르고 그냥타시면 도둑공기 경고등이 발생~ 엔진 부조로 이어집니다.
BMW 흡기관련 코드 유명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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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부분도 완조립후 DME 바노스 관련 학습값 리셋후 어뎁테이션후~
한방에 걸리는 시동~ 20여분간 걸어주고 누유. 누수 확인하고 다시 오일배출해줍니다.
에어퍼지로 한번더 밀어내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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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션도 마무리하고 오일은 멀티파워 제품으로 주입 및 레벨링해드렸습니다.
오일필터랑 에어크리너도 교체했는데 사진누락..어디갔는지...
시운전도 다녀오고 이상없이 출고해드렸습니다. 오일관리 좀만 신경써주시길 바라며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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