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Jaguar

재규어 5,0 SC F-타입 S 컨버터블 마르스 ECU 맵핑! 40마력, 5토크 상승! 일본 주행거리 18000km 신차급 관리!

ecu 2023. 4. 26. 13:5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연이어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협력 업체 튜너도 점점 갈수록 더 바빠지고 있다네요!

오늘 마르스 ECU 맵핑 의뢰 차량은 2013 재규어 F-타입 S 컨버터블 차량입니다!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F-타입입니다.

일반적으로 F-타입을 생각하시면 550마력의 V8 5.0 슈퍼차져로 많이 알고 계신데요. 쿠페 모델에 해당되는 출력입니다.

F-타입 S 컨버터블 모델은 그보다 낮은 495마력 모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보통 스포츠카는 쿠페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그 다음에 컨버터블 모델을 출시하지만

F-타입의 경우 특이하게 이와 반대로 2013년에 소프트탑을 사용한 컨버터블 모델이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쿠페 모델의 경우에는 이듬해인 2014년부터 판매가 시작되기도 했죠!

재규어 특유의 날렵한 외관과 더불어 무드램프가 들어간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등이 큰 호평을 받아

2013년 최고로 아름다운 자동차로 꼽혔기도하죠. 이외에 배기음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스포츠 배기음 버튼을 눌러서 8기통의 슈퍼차져 엔진의 좀더 우렁찬 음색을 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차주님께서 2013년식 F-타입 차량을 아주 꼼꼼하게 잘 관리해오셨는데요!

주행거리가 2만km가 되지 않은 아주 컨디션 좋은 차량입니다^^

 

그럼 의뢰 차량의 상세 제원을 살펴보고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V8 직분사 가솔린 슈퍼차져 엔진

배기량 5,000cc

최대출력 495hp

최대토크 62.5kg.m

최고속도 300km/h

가속성능 4.3초

복합연비 6.2 km/ℓ

후륜구동 자동 8단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현지 협력 튜너가 꼼꼼하게 파악하고 시운전까지 모두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간혹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데이터 밀어넣기식 작업을 하는 타샵으로 인해

차량 출력이 제대로 오르지 않거나 하드웨어가 망가지는 최악의 경우도 일어나기도 합니다.

저희 Mar's는 국내에서 작업을 하거나 해외 협력 업체 데이터 세팅을 해줄때 차량 컨디션 파악은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협력 업체 튜너가 조금 힘들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를 누유, 누수등을 꼼꼼히 파악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차량의 순정 상태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하고 분석해보니 평소 관리를 아주 잘해오신것 같습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535 hp, 토크 67.5 kg.m 로 세팅!

순정대비 40 hp, 토크 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의 마무리는 다시 시운전을 통한 로그값 분석!

데이터 세팅을 모두 마무리하고 튜닝 후 수집한 로그값들을 꼼꼼히 분석한 후에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차량을 출고합니다!

협력업체 튜너의 시운전을 통한 로그값들을 분석해보니 문제없이 아주 깔끔합니다!

평소 차주님께서 차량을 잘 관리해오신 덕에 데이터 세팅값도 아주 잘 세팅되었습니다^^

차주님께서도 작업 결과에 너무 만족해하시면서 가셨구요!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