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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단체로 시공 받으러 오는 맵핑! 일본 벤츠 AMG GT 53 4도어 마르스 ECU 출력 맵핑! 75마력, 12토크 상승!

ecu 2023. 5. 18. 14:2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최근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단체로 저희 Mar's ECU 맵핑을 시공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제일 먼저 BMW 740e 차량 세팅 글을 작성하고

이어서 벤츠 AMG-GT53 4도어 차량의 마르스 ECU 세팅 글을 작성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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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GT 4도어 모델은 벤츠사에서 포르쉐 파나메라의 경쟁 모델로 탄생하게 되었죠.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최초로 GT 53, GT 63, GT 63S로 구성되어 출시되었습니다.

GT53 모델의 경우 벤츠사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인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로 최대출력 435마력을 내뿜습니다^^

 

그럼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직렬6기통 직분사 가솔린 싱글터보

​배기량 2,999cc

최대출력 435hp

최대토크 53.0kg.m

최고속도 285km/h

가속성능 4.5초

복합연비 10.6 km/ℓ

풀타임4륜(AWD) 9단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단체로 맵핑을 시공 받으러 오셔서 바쁘지만 그렇다고 차량 컨디션 파악을 대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하드웨어상 튜닝 상태 등을 꼼꼼하게 파악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현재 차량의 하드웨어 튜닝 상태와 컨디션을 바탕으로 세밀한 세팅을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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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ECU 맵핑 510 hp, 토크 65 kg.m 로 세팅!

순정대비 75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튜너의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수집된 로그 자료를 살펴보니 노킹 및 실화가 전혀 없이 깔끔한 상태입니다.

차주분께서 평소 차량을 잘 관리해오신 덕에 아무런 문제없이 완벽하게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작업이 마무리 되고 AMG-GT53 4Matic 차주분께서 너무 만족해하셨다고 하네요^^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E53 AMG와 E53 AMG Wagon 차량의 마르스 ECU 맵핑 출력 글을 정리 후 업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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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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