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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W213 MB E53 AMG 마르스 ECU 출력 + 팝사운드 세팅! 휠마력 55~80HP 상승! 배기 튜닝에 맞게 세팅!

ecu 2023. 6. 12. 14:3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메르세데스-벤츠사의 W213 바디의 E53 AMG 4Matic+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차주님께서 퍼포먼스를 위해 배기까지 튜닝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AMG 퍼포먼스를 더욱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출력과 팝사운드 세팅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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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엔진이 아닌 직렬 6기통 엔진을 품고 있는 53AMG 차량인데요.

더욱 부드러운 필링과 준수한 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기 튜닝으로 인해 순정 ECU 상태에서 버블 사운드가 나고는 있지만 더욱 AMG 다운 팝사운드를 세팅해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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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6기통 트윈터보

배기량 2,999cc

최대출력 435hp

최대토크 53.0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5초

복합연비 9.5 km/L

풀타임4륜 (AWD) 9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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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차량의 현재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저희 마르스는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수리를 우선적으로 권장합니다.

찾아주시는 차량들 모두 컨디션이 서로 다르기때문에 현재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하드웨어에 딱 맞는 효율적인 세팅을 함으로써 오래타도 문제없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차량 컨디션이 정상 범위일 경우에만 ECU 맵핑 시공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작업 진행에 문제 없는 컨디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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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추출 및 분석을 통해 팝사운드 세팅부터 진행하도록 합니다.

 

각차량 고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고유번호가 변경되지 않아

제조사 워런티도 가능하게 튜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 보증도 가능하도록 세팅!)

 

팝사운드 맵핑은 출력 상승맵핑보다 난이도가 꽤 높은 맵 입니다.

무작정 일괄적인 맵으로 동일한 사운드를 낼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와 밸런스가 맞아야 합니다.

팝콘맵 시공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만들수 없어 판매 할수가 없는곳이 많습니다.

못만들어 판매를 못하는것과 디테일하게 조절해서 판매를 하는것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마르스는 가장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팝사운드를 최적으로 세팅 하고 있습니다.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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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촉매 손상 가지 않나요?

팝사운드 맵핑 상담 중 가장 많은 질문입니다.

출처 입력

팝을 얼마나 잘못해야 촉매가 손상 가는지 궁금 합니다.

순정에서 팝사운드가 나는 차량과 나지 않는 차량의 촉매가 다르거나

팝사운드 나는 차량의 촉매가 더 강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촉매를 사용 합니다. 즉 팝의 문제가 아닙니다.

촉매 손상의 원인

1. 일반유 사용으로 과도한 주행시 배기 온도 상승 - 촉매가 녹습니다.

2. 연료량이 너무 적어서 배기온도가 900도 이상으로 장시간 운전 - 촉매가 녹습니다.

3. 선천적인 결함 - ex) 아우디 3.0 슈퍼챠져차량들중 년식이 오래되고 일반유로 계속 주행된 차량- 촉매손상 아주 많음

1인 신조 차량에 고급유만 주유한 차량은 괜찮습니다.

https://youtu.be/apjvx0a2Kd8

 

 

팝사운드 세팅을 마무리하고 이제 ECU 출력 맵핑을 이어나가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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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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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t2_sNeqIYb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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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메르세데스-AMG W213 E53 4Matic+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87.35 hp, 토크 48.67 kg.m

마르스 ECU 맵핑 422.25 hp, 토크 59.21 kg.m 로

순정구간대비 55~80 hp, 토크 11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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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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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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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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