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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AUDI

쩔어 붙은 너클도 살리고 찌그덕 하체 소음 해결! A7 파워플렉스 부싱! 더 쫀쫀해진 핸들링과 신차급 코너링!

ecu 2024. 1. 19. 13:03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아우디 A7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평소 하체 소음으로 인해 저희 mar's 파워플렉스 이벤트를 보고 바로 방문해주셨는데요.

mar's 25주년 파워플렉스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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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하부 잡소리(찌거덕 찌거덕)부싱 이벤트! 재고 소진시 조기 마감. 25주년 이벤트!

안녕하세요. (주)마르스 입니다. 1999년에 출범 하여 25주년 되는 해 입니다. ​25주년 기념으로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이벤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아우디 차량의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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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차량 관리를 한다하더라도 주행거리와 연식이 지나감에 따라 하체 부싱의 노후는 막을수없습니다.

부싱에 그리스나 윤활제를 뿌린다한들 노후에는 따로 방법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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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BMW, MINI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상세 설명 아래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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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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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차량을 리프팅해서 현재 부싱의 상태를 점검하면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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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볼수있는 어퍼암은 크랙이 이미 진행중입니다.

그럼 제일 먼저 어퍼암부터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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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암 볼트가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간혹 타샵에서 작업을 하시고 과도한 체결로 인해 볼트가 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오늘 차량의 경우 어퍼암 볼조인트와 너틀 연결부의 염화칼슘 및 이물질들이 고착되어 빠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물질들의 고착으로 인해 빠지지 않는 경우 억지로 볼트를 풀려고 돌리다가는 오히려 더 고착되어 버립니다.

볼트가 완전히 고착되어 만약에 너클을 교체해야한다면 한쪽당 거의 100만원 가량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하지만 저희 mar's는 기존 너클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볼트만 쏙 빼내어 작업이 가능합니다!

본래의 경우 너클을 빼지 않아도 되는 부싱 작업이지만 이로인해 너클과 등속조인트 등

모두 제거해야하는 과정을 더해지기에 추가적인 공임만 추가됩니다. 작업시간 2시간 정도 더 소요 됩니다.

너클 탈거후 쩔은 볼트를 빼다가 너클이 손상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르스는 수백대의 경험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 되지만 손상없이 너클을 살려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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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하게 너클과 어퍼암 모두 한꺼번에 탈거해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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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의 너클-어퍼암 볼트를 한번 더 체크해주고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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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그 작은 틈새로 염화칼슘이나 이물질들이 쌓이고 쌓여 고착을 야기시킵니다.

볼트를 제거하고 내부도 살펴보니..온통 이물질로 가득차 있습니다.

당연히 어퍼암 볼조인트 부위도 빈틈없이 가득 메워져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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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장착할때와 혹시나 다음 정비를 위해 탈거가 용이하기위해

이렇게 가득 채워진 이물질을 깨끗하게 소지한 후 장착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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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어퍼암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인스톨 진행을 이어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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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암 순정 부싱은 탈거 전에 크랙을 볼수있었는데 탈거 후 자세히 살펴보니

모든 방향으로 크랙이 진행중이네요..여기서 크랙이 조금 더 진행된다면 완전히 파손되어 단순히 차체에 달려있는 수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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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암에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고 알루미늄링과 부싱 사이에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발라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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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탈거했던 너클 내부 이물질을 소지해주고 본래 위치에 잘 맞춰 장착하면 완료!!

그럼 이어서 아래부분의 로워암과 라디우스암(텐션 스트럿암) 등 다른 파츠들의 우레탄 작업도 이어나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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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쇽 부싱은 하중으로 인해 아래 방향으로 완전히 짓눌려있구요.

로우 이너 부싱은 탄력을 잃고 크랙 진행중..

라디우스암 부싱은 완전히 파손되어 내부 오일도 새어나오고 있습니다.

아래는 주행 중 순정 부싱과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의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인데요.

 

물론 순정 부싱의 형상에 따라 움직임이 조금은 차이 나겠지만

파손되지 않은 부싱도 이만큼 유격을 보여주는데 탄력을 잃고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부싱은

얼마나 유격이 더 심할지 짐작이 되시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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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쇽 부싱은 7,8시 방향으로 짓눌린걸 볼수있습니다.

서스펜션과 로워암을 연결해주는 부싱인데요.

비품 부싱과 정품 부싱의 가격이 8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마르스는 고무부싱이 꼭 필요한 부위는 오직 정품만 사용 합니다.

부싱 교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낮다면 전부 비품 부싱 사용 하기 때문입니다.

비품부싱 수명 1~3달로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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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우스암(텐션 스트럿암)부싱도 탈거해서 보니 처참히 크랙이 가서 파손되었네요...ㅠ

여태 고생한 순정 부싱들을 모두 제거해주고 파워플렉스 부싱을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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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모두 인스톨하고 탈거했던 파츠들을 본래 자리에 맞춰 조립하도록 합니다.

아우디 차량의 경우 하체 파츠 장착 및 탈거시 작업이 용이한 순서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하체 파츠를 장착하다보면 볼트나 너트 구멍이 제대로 맞지 않아 억지로 끼워맞춰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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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적으로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신품으로 교체!

알루미늄 개선형 제품으로 교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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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는 리어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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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작업이 끝나고 한 번 더 체결 상태를 점검하도록 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으로 작업을 한다한들 마무리 체결 상태가 좋지 못한다면 작업을 하나마나 입니다..

유격으로 인해 신품 부싱에 데미지를 줄뿐만 아니라 다른 하체 파츠에 무리를 주기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볼트, 너트 체결 점검을 마치고 시운전을 통해 하체 소음이 나지 않고

신차급의 핸들링과 코너링을 보여주는 것도 확인 완료 후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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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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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품 문의 및 예약은

상담 시간 : 오전10시부터 오후8시 까지 (토요일 오후6시)

카톡이나 문자는 24시간 가능(확인하는데로 순차 답변)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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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 예) 아우디 A7 3.0TDI

2. 년식 : 예) 2016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105,000km

4. 현재 차량 하체 수리 여부: 예) 올순정, 비품 부싱 2달전 교환

5. 문의 내용: 예) 하체 찌거덕 잡소리 견적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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