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 4S 마르스 ECU+TCU+가변밸브+팝사운드+스탑앤고 기억 풀맵핑! 휠마력 95HP 상승!

ecu 2024. 1. 29. 18:39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차량 추가 구매후 두번째 방문! 감사합니다.

오늘은 포르쉐의 하나뿐인 세단 모델인 971 파나메라 4S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일전에 저희 mar's ECU+TCU 맵핑을 경험하셨던 차주분이신데요^^

파나메라 차량에 관심을 보이시다가 지난 차량에 이어 추가로 차량을 한대 더 구입하시고 찾아주셨습니다!

 

마르스 ecu 맵핑은 포르쉐 보증 서비스 가능합니다!

딜러가 맵핑은 보증 안된다고들 할겁니다. 마르스는 됩니다. 확실히!

직접 신차 5대째 출고해서 확인하고 수시로 확인 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아우디 A7 3.0TDI 콰트로 마르스 ECU+TCU 맵핑! 컨디션에 딱 맞는 세팅! 휠마력 55HP 상승!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 아우디사의 대표적인 세단 중 하나인 A7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A6와 함께 많이들 소유하고 계신 A7 차량은 2013년식 모...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주분께서 파나메라 4S 차량을 가져오시자마자 바로 mar's ECU 맵핑을 예약해주셨는데요.

일전에 시공 받으셨던 결과물에 만족하고 믿음이 가시기에 다시 찾아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주님!

 

오늘 입고된 파나메라 4S 차량은 2.9L EA839TT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 아우디사의 3.0 가솔린 터보 엔진의 실린더 스트록을 더 짧게 제작하여 더 높은 출력을 내뿜는 엔진이죠.

또한 ZF사에서 제작한 8단 PDK 미션, 8DT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의 작업 예정 목록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911모델뿐만 아니라 971 파나메라 모델도

PDK 미션 변속 최적화와 최대 토크도 현저히 상승되기에

평소 주행하실때나 스포티한 주행시 주행 성능이 향상됩니다!

ECU만 맵핑 진행할때보다 출력 상승과 가속 성능이 엄청나게 개선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가변 버턴 없는 차량은 운전모드로 개폐 가능)

가변 배기플랩 버튼이 없는 차량도 주행 모드별 가변 밸브 On/Off를 세팅할수있습니다.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민폐 모드 없음! 냉간시 밸브 닫힘!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모드별 사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아주 아주 편리 합니다. 코딩 아님)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 2.9 직분사 가솔린 트윈터보엔진

배기량 2,894cc

최대출력 440hp

최대토크 56.1kg.m

최고속도 289km/h

가속성능 4.4초

복합연비 8.8km/ℓ

풀타임4륜(PDK)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가변 배기 플랩 버튼 옵션이 없는 차량으로 모든 모드에서 플랩이 열리기는 하지만

순정에서는 가변 배기 플랩이 오픈되어 있더라도 엑셀링시 닫혀버리기에 배기음이 많이 작아집니다.

무조건 고rpm으로 넘어가야만 배기 플랩이 풀 오픈되어 그나마 배기음이 잘 들립니다.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 배기 플랩이 열려있어도 엑실링시 닫혀버리는 배기 플랩

순정상태에서는 노멀 모드, 스포츠, 스포츠+ 모드 모두 오픈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닫혀버리며 배기음이 작아지게 되며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가 발생하고 소리도 작습니다.

어떻게 달라지는지 표를 통해서 설명 드리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 4행 선택4행 다음에 행 추가
  • 5행 선택5행 다음에 행 추가
  • 6행 선택6행 다음에 행 추가
  • 7행 선택7행 다음에 행 추가
  • 8행 선택8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10~15% 오픈
엑셀링시 플랩이 닫힘(배기음 작아짐)
100% 풀오픈!!
엑셀링시 플랩 고정
(우렁찬 배기음)
노멀
플랩이 닫혀 조용한 주행
스포츠
가변 배기 플랩 풀 오픈으로
시원한 배기음!!
스포츠+
2. 팝사운드
오로지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스포츠와 스포츠+ 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 발생
포르쉐 순정 ECU 로직 사용
모드별 조절 가능!
노멀
X
X
스포츠
O
O
스포츠+
X
O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대표사진 삭제

마르스 ECU 가변 플랩 맵핑 : 스포츠, 스포츠+ 모드에서 배기플랩 100% 풀오픈 & 고정

마르스 가변플랩 세팅후에서는

노멀 모드 플랩이 닫혀 조용하고 안락한 주행이 됩니다.

스포츠, 스포츠+ 모드에서는 플랩이 풀 오픈 & 고정되어 있습니다.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풀오픈되고 고정! 배기음이 유지됩니다.

또한 모든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가 발생하고 소리도 한층 더 잘 들리게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cafe.naver.com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

 

순정의 데이타 베이스를 그대로 사용 하여 울컥임이나 인위적은 느낌 없이 세팅을 합니다.

순정 영역의 사용으로 연료 추가 없이 순정틱하게 자연스러운 팝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ECU+PDK TCU 출력 맵핑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18 포르쉐 971 파나메라 4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입니다.

순정휠마력 411.00 hp, 토크 53.64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483.09 hp, 토크 68.86 kg.m 로

구간대비 72~95 hp, 토크 1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