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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일본 메르세데스-AMG R231 SL63 마르스 ECU 맵핑! 690마력 110토크 세팅!

ecu 2024. 2. 8. 13:51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협력 업체의 R231 SL63 AMG 차량입니다.

일본 차량들은 년식 대비 주행거리가 엄청 나게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 고급유 사용 하고 10년이 되어도 3만키로 이하의 벤츠 차량들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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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차량은 5.5L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으로 유명한 메르세데스-AMG의 M157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엔진은 이전 M156의 후속작이라기 보다는 M278 4.7L 바이터보 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식 명칙으로는 M157 DE 55 AL 엔진인데요.

기존의 M278 엔진은 메르세데스-AMG에서 고성능 모델에 사용하기 위해 개량되었습니다.

더 커진 배기량으로 인해 높아진 출력과 토크!

게다가 부스트 압력도 1bar를 사용하면서 M278 엔진보다 더 높은 부스트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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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R231 SL63 AMG에는 벤츠사의 7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인 토크컨버터 방식의 7단 미션이 아닌 AMG 고성능 모델에 사용되는 다중 습식 클러치를 사용한

AMG Speedshift MCT-7단 미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미션은 다양한 주행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매뉴얼 모드 "M" 과 스포츠 플러스 모드 "S+" 에서 100ms의 변속 속도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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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희 mar's ECU 맵핑을 의뢰해주신 차량은

연식은 꽤나 오래되었지만 주행거리가 2만km밖에 되지 않은 거의 신차급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 튜닝 문화에 대해 우리나라보다 더 열려있는 일본이지만

정기검사의 경우 차량 연식이 오래될수록 엄청 까다로워지는데요.

그만큼 연식이 오래된 차량임에도 주행거리나 차량 컨디션이 아주 우수한 차량들이 많습니다.

 

그럼 작업을 진행하기 전 차량의 상세 제원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8 5.5 바이터보 엔진

배기량 5,461cc

최대출력 585hp

최대토크 91.7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1초

복합연비 9.9km/ℓ

후륜구동(FR) 자동 7단

 

작업 전 시운전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로그값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업 진행의 유무와 현재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국내,외 할것없이 ECU 맵핑 작업시에 반드시 이루어져야하는 과정입니다.

같은 모델, 같은 ECU라고 무작정 같은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으로는 출력 상승에 복불복이 있을뿐만 아니라

차량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도 혹시나 모를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점검은 필수죠!

작업 진행하는 차량들 모두 컨디션이 제각각이기때문에 세팅되는 영역과 세팅값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국내에서도 무작정 000마력 세팅! 이라고 하지만 막상 휠마력을 찍어보면 터무니없는 출력을 보여주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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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ECU 맵핑 690 hp, 토크 110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105 hp, 토크 20 kg.m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 하고 현지 협력 튜너가 시운전을 통해 한번 더 로그값 수집 및 분석!

마르스 맵핑을 시공한 후 노킹과 실화 없이 아주 깨끗한 로그값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주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해보시고 엄청 만족해하시네요^^

5.5L V8기통의 우렁찬 배기음과 함께 더욱 경쾌하고 날렵해진 가속력이 마음에 든다고 하십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접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정상적인 데이타 로그가 아닌 차량은 로그값 분석 만으로도 차량의 현재 문제점을 알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밀어 넣는 튜닝 보다는 차량의 정상 컨디션으로 돌리기 위해 수리가 우선 입니다.

튜닝을 하고 싶을때 바로 해야하지만

ECU 맵핑은 온라인 제품 판매 하듯이 무조건 팔고 보자 하는 방식은 차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 할수 있습니다.

간혹 국내에서도 차량 컨디션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세팅하는 ECU 맵핑으로 인해 저희 mar's를 재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차량 컨디션이 뒷받침되지 않은 세팅 값으로 차량 하드웨어에 무리를 주는 데이터들이 많습니다.

저희 mar's는 국내에서든 해외에서든 차량 컨디션이 정상 범위인 경우에만 ECU 맵핑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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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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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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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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