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 차량이 하체 소음 점검으로 인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저희 mar's는 세계적인 우레탄 부싱 1위인 영국 파워플렉스 아시아 및 한국 총판입니다.
추운 겨울 기간동안 방지턱이나 요철 구간에서 항상 찌그덕 소음이 올라오고 있었다고 하시는데요.
최근 날이 따뜻해지면서 조금씩 줄어들었다곤 하십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세월과 주행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하체 관절에 해당하는 고무 부싱도 노후가 진행이 됩니다.
순정 고무 부싱이 탄성을 서서히 잃어가면서 크랙이 진행되다가 완전히 파손되는데요.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순정 부싱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1. 하체 소음이 더욱 커지게되며
2. 제대로 하체 파츠를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3. 헐거워진 핸들링과 심할 경우 차체 긁힘이나 멤버 프레임 손상 그리고
4. 고속 주행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5.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게 되더라도 금방 틀어지게 되면서 타이어 편마모를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상세 설명 아래 링크 참조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대한 폭...
cafe.naver.com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차량을 리프팅 해서 프론트 로워암 위시본 부싱을 살펴보니...
차량 멤버 프레임쪽으로 완전히 닿아 있는 형상을 볼수있습니다.
본래 순정 부싱의 경우 멤버 프레임과 간격을 두고 떠있습니다만 오래 사용하시다보면
앞쪽으로 쏠리는 무게 중심 및 관성으로 인해 위 사진과 같이 쏠려버리게 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컨트롤암 부싱 역시 크랙이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장착되어있는 현재 사진상에선 잘 찍히지 않는데요ㅠㅠ 탈거후 한번 더 살펴보도록 합니다.
빈공간이 많은 순정 부싱은 오래 사용하시다보면 이렇게 크랙이 발생하고 그러다가 완전히 파손되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아래 영상은 순정 부싱과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의 주행중 움직임을 비교하는 영상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차량이 주행시 위 영상과 같이 로워암이 상하좌우 할것없이 계속해서 움직이며 피로도가 쌓입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하면 본래 움직여야하는 아래위 방향으로 움직임을 제어해줍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어 트레일링암 부싱의 상태도 좋지 않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고무 부싱이 노후되고 주행 중 부싱 피로도가 쌓여 갈라지고 있습니다.
그럼 해당 하체 파츠들을 모두 탈거해서 작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먼저 프론트 로워암을 탈거해서 부싱을 살펴보고 순정 부싱을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프론트 로워암 위시본 부싱은 한쪽으로 쏠리게되면서 완전히 납작해졌는데요.
컨트롤 부싱도 탈거 후 살펴보니 확실히 탄성을 잃고 전체적으로 크랙이 진행중인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태 고생한 순정 고무 부싱들을 모두 깔끔히 제거해주고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일반 우레탄 부싱과 달리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은
내부 빗살무늬 가공으로 인해 시간이 지나더라도 그리스를 머금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과 중심의 알루미늄링 사이에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발라주고 본래 자리에 맞춰 장착해주도록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이제 리어 트레일링암 부싱으로 넘어가보도록 합니다.
리어 트레일링암도 후다닥 바로 탈거해주고 부싱 컨디션을 한번 살펴보고 넘어가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어 트레일링암 부싱도 마찬가지로 탄성을 잃고 잔크랙이 모든 면에 걸쳐 나타나고 있습니다.
잔크랙으로 시작하면서 조금 더 힘을 많이 받으며 피로도가 쌓이는 쪽이 아예 갈라져버리죠.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어 트레일링암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고
접촉면과 가운데 알루미늄링에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발라줘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탈거했던 본래 위치에 잘 맞춰 장착합니다.
이후 한번 더 전체적으로 볼트, 너트의 체결상태 점검!!
점검 후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시운전을 통해 하체 소음이 해결된것도 확인!!
이후 수리해야할 부분은 차주님께 고지해드리고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품 문의 및 예약은
상담 시간 : 오전10시부터 오후8시 까지 (토요일 오후6시)
카톡이나 문자는 24시간 가능(확인하는데로 순차 답변)
튜닝 및 상담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 예) 아우디 A7 3.0TDI
2. 년식 : 예) 2016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105,000km
4. 현재 차량 하체 수리 여부: 예) 올순정, 비품 부싱 2달전 교환
5. 문의 내용: 예) 하체 찌거덕 잡소리 견적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Tuning > Volkswag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골프7세대 GTD 마르스 ECU+TCU 맵핑 출력 업글! 스포티한 주행과 함께 휠마력 52HP 상승! (0) | 2024.04.24 |
---|---|
폭스바겐 시로코 하체소음으로 인한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인스톨, 주행성능 개선, 핸들링향상까지!(후기) (0) | 2024.04.08 |
워런티 문제없는 맵핑! 2023 폭스바겐 골프8 2.0TDI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글! 휠마력 56HP 상승! (0) | 2024.03.25 |
골프8세대 2.0TDI 마르스 ECU + TCU 맵핑,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편안한 주행성능! (0) | 2024.03.18 |
타사 작업후 재탕 작업! 시로코 R-라인 찌그덕 하체 소음 점검! 파워플렉스 소음 해결과 쫀쫀해진 핸들링! (0) | 2024.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