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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Volkswagen

잔진동의 주범 Idle RPM(공회전 rpm) 조정! 골프 7세대 GTD 마르스 ECU+TCU 맵핑 출력 업글! 휠마력 40마력 상승!

ecu 2024. 5. 6. 14:55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 7세대 골프 GTD 차량입니다.

해치백의 특성과 차량 밸런스가 좋아 여전히 인기있는 모델, 특히 연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살짝 아쉬운 출력으로인해 저희 마르스 ECU 맵핑과 DSG TCU 튠까지 작업요청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마운트류를 모두 교체했음에도 잔진동이 계속해서 핸들로 전달되는것으로 인해 Idle RPM까지 조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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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 TCU 맵핑의 특징으로는

1. 토크리미트가 상승됩니다!! 밋션 내구성 증대!

2. AUTO 모드에서도 전 영역 모두 빠른 가속성능을 자랑.

3. 변속 타이밍의 최적화로 제로백이 단축되며 보다 나은 변속감을 선사합니다.

4. 특히 고속영역에서 스포츠모드 사용시 엄청난 토크감과 가속 성능이 상승됩니다.

5. 동력전달이 개선되어 마력과 토크는 당연하게도 추가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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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4기통 직분사 디젤엔진

배기량 1,968cc

최대출력 184hp

최대토크 38.7kg.m

최고속도 228km/h

가속성능 7.5초

복합연비 16.1 km/ℓ

전륜구동(DCT) 6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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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차량의 컨디션을 꼼꼼하게 파악해봅니다!

혹시나 모를 엔진 누유, 누수나 케미컬류의 교환상태 등을 제대로 점검한 후에 작업 진행 유무를 판단하고

현재 차량 컨디션에 딱 맞는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를 세팅합니다.

최근 차량 메인터넌스 작업을 모두 마쳐 누유나 누수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mar's는 같은 차량, 같은 ECU라고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방문해주시는 차량마다 상태가 전부 다르기때문에 차량 컨디션 파악은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차량 컨디션을 파악한 뒤 순정 데이터 기반으로 세밀하게 조정하여 현재 차량에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세팅을 합니다!

저희 mar's는 차량 컨디션에 이상이 없을시에만 ECU 맵핑 시공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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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 ECU Idle RPM(공회전 rpm) 조정 맵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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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상태에서의 RPM : 770rpm

먼저 입고 순정 상태에서 마운트류는 최근 신품으로 모두 교체하여 컨디션은 좋습니다.

또한 순정 Idle 상태에서 770rpm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디젤 엔진 특성상 핸들로 전달되는 잔진동이 거슬릴 정도로 꽤나 많이 올라옵니다.

관리를 아무리 꾸준히 잘해오셨더라도 오랜기간 주행거리가 늘어나고 엔진구동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엔진 특유의 진동도 강해집니다.

이런 문제점도 mar's ECU 맵핑을 통해 Idle rpm을 조정하여 잔진동을 확연하게 줄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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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 ECU Idel rpm 맵핑 : 800rpm

mar's ECU을 통해 Idle rpm을 30더 올린 800rpm을 세팅했습니다.

확실히 순정보다 30rpm이 올라갔음에도 순정보다 확연하게 핸들로 전달되는 잔진동이 줄었습니다.

차량 컨디션에 따라 조정하는 rpm 수치는 다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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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 ECU+DSG TCU 맵핑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DPF 과열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내구성 핵심은 DPF 와 터보 입니다.

마르스는 22년간 맵핑 경험으로 정확히 내구성의 한계에 대해서 알고 있습니다. ​

맵핑후 오래 타도 DPF와 엔진 내구성에 전혀 무리 없이 최상태로 튜닝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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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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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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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폭스바겐 골프 7세대 GTD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165.27 hp, 토크 38.02 kg.m

마르스 ECU+DSG TCU 204.24 hp, 토크 46.88 kg.m 로

구간대비 39~40 hp, 토크 8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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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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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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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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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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