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BMW

F45 액티브 투어러 심각한 하체 소음 점검!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인스톨! 소음해결과 쫀쫀해진 핸들링!

ecu 2024. 5. 17. 15:4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경정비 또는 견적 문의는 아래에 있는 번호로 문자 혹은 전화 부탁드립니다^^

MINI, BMW 엑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부싱 및 각종 경정비 문의

문자 및 전화 상담

대구-김실장 : 010-3941-5427

하남-조실장 : 010-8571-4992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BMW사의 F45 액티브 투어러 218d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꽤나 많은데요.

주행중 심각한 하체 소음으로 인해 점검 및 작업 요청으로 찾아주셨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고무 부싱을 사용하는 차량들과 달리

액티브 투어러 차량과 MINI 차량은 로워암 위시본의 형태가 다소 다릅니다.

내부에 알루미늄 링을 양쪽에서 삽입 & 마감처리해놓은 형태이기에 하체 소음이 다른 차량들과 다르게 납니다.

물론 부싱의 파손이 오래 진행되었다면 찌그덕 하는 소음이 올라오는건 동일하지만

액티브 투어러 차량의 부싱이 노후되고 파손이 시작될 경우

방지턱을 지날때 뚜둑!! 하는 부서지는듯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심할 경우 실내 발판쪽으로 충격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도 리프팅하면서 로워암이 아래로 쳐지자마자 뚜둑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그럼 해당 부위들을 탈거하면서 점검하며 작업을 이어나가보도록 합니다!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상세 설명 아래 링크 참조

이미지 썸네일 삭제
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대한 폭...

cafe.naver.com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순정 부싱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1. 하체 소음이 더욱 커지게되며

2. 제대로 하체 파츠를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3. 헐거워진 핸들링과 심할 경우 차체 긁힘이나 멤버 프레임 손상 그리고

4. 고속 주행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5.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게 되더라도 금방 틀어지게 되면서 타이어 편마모를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하체 소음의 가장 큰 주범이라 할수있는 로워암 위시본 부싱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양쪽 방향으로 알루미늄판으로 마감처리를 해놓았기에 순정 부싱만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워암 뒤를 잡아주는 컨트롤 부싱입니다.

오랜 세월과 주행으로 인해 탄성을 잃고 크랙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완전히 파손될 경우 해당 차량과 같이 내부 오일이 누유되며 핸들링이 헐거워집니다.

 

이제 순정 로워암을 탈거하는 도중....

??? 볼트가 왜 그냥 툭 떨어지는지...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당 볼트는 로워암 컨트롤 부싱 브라켓을 고정해주는 볼트입니다.

타이트한 하체를 조립할때는 볼트가 정확하게 나사선 자리를 맞춰 들어가야합니다.

하지만 이전 작업에서 정위치가 아닌 방향으로 억지로 과한 토크로 체결하면서

볼트 나사선 파손은 물론 너트 부위의 나사선을 넓혀가면서 체결이 되어

그냥 쑥 빠지게 된겁니다...

해당 내용을 차주님께 알려드린 후 작업 후 체결시 해결해드리도록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순정 로워암을 탈거한 후 부싱 컨디션을 한번 더 체크하고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순정 컨트롤 부싱은 양쪽 모두 심각하게 파손이 되어있는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워암과 컨트롤 부싱이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고 컨트롤 부싱 내부가 딸려나올 정도로 파손 상태를 심각합니다.

신품 로워암과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고

체결 볼트를 정방향으로 본래 자리에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간혹 타샵에서 작업하신 차량이 저희 mar's에 재방문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차량들의 볼트, 너트를 탈거하다보면 이전 작업에서 억지로 체결하면서 나사선이 파손된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진행할때에 본래 위치에 볼트, 너트를 정확하게 체결해야 이후 해당 파츠에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Q. 작업 후 휠 얼라이먼트를 꼭 봐야하나요?

A. 네, 하체 작업 후 휠 얼라이먼트를 반드시 보셔야합니다.

센터 자리를 잡지 못하는 망가진 부싱들로 얼라이먼트를 조정되어 있다가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하체 파츠가 본래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에 맞춰 얼라이먼트를 꼭 조정하셔야 타이어 편마모 등을 예방할수있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한번 더 볼트, 너트 체결 상태 점검 확인 후

시운전을 통해 소음 해결과 더욱 쫀쫀해진 핸들링을 확인하고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 하세요!

저희 mar's에서 액티브 투어러 외밸트, 마운트류 등 경정비가 가능하지만

항상 부품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에 방문 전 연락주시는게 좋습니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