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992 터보S 마르스 ECU+TCU+가변밸브+팝 + 스탑앤고! 90마력 15토크 상승! 순정배기 맵으로 배기 튠 효과!

ecu 2024. 6. 28. 10:3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992 터보 S 차량은 2020년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3.7리터 가솔린 트윈터보와 PDK-8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제로백 2.7초라는 엄청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터보 S 모델에 장착된 3.7리터 가솔린 엔진은 기존 카레라 모델에 장착된 3.0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이전 터보S 엔진보다 스트로크가 더 짧아지고 압축비도 8.7 : 1로 더 낮아졌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보다 리어 윙이 더 커지면서 15% 더 높은 다운포스로 고속 주행시 차량을 지면에 더 강하게 눌러주게되면서

더욱 안정적인 주행과 가속이 가능해졌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순정에서도 무시무시한 성능을 보여주는 공도의 제왕인 911 992 터보 S 차량인데요.

차주님께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해 저희 mar's에서 작업 가능한 모든 맵핑 작업을 요청해주셨습니다!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밋션의 허용토크 상승, 기어미트 시간 단축, 밋션내구성이 증대 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무늬만 TCU 맵핑이 아닌 초중후반 까지 출력 까지 상승하는 TCU 맵핑 입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순정은 가변을 열어도 저속에서 움찍 움찍 닫혀서 배기 사운드를 즐길수가 없습니다.

필요할때 가변을 열면 완전히 개방되어 순정으로도 배기음을 즐길수 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분들께 가장 편하다는 기능)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은 포르쉐 보증 서비스 가능합니다!

딜러가 맵핑은 보증 안된다고들 할겁니다. 마르스는 됩니다. 확실히!

직접 신차 5대째 출고해서 확인하고 수시로 확인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Stop & Go 마지막 설정 기억

스탑앤고 기능 기억설정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스탑앤고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기능 이랍니다.

시동을껏다 켜도 마지막상태를 기억해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코딩작업이 아닌 ECU 메인 로직을 튜닝 합니다. 그래서 진단기에 코딩된 차량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변 배기플랩과 팝사운드 세팅을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 4행 선택4행 다음에 행 추가
  • 5행 선택5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5~10% 오픈
엑셀링시 플랩이 닫힘(배기음 작아짐)
100% 풀오픈!!
엑셀링시 플랩 고정(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오로지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모든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 발생
포르쉐 순정 ECU 로직 사용
모드별 조절 가능!
노멀
X
가변 닫으면 off
스포츠
O
O
스포츠+
X
O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 배기 플랩을 오픈해도 엑실링시 닫혀버리는 배기 플랩

순정상태에서는 가변 배기 버튼으로 오픈시 플랩이 5~10% 오픈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닫혀버리며 배기음이 작아집니다.

또한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가 발생하고 소리도 작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마르스 ECU 가변 플랩 맵핑 :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오픈 & 고정

마르스 가변플랩 세팅후에서는

가변 배기 버튼으로 오픈시 100% 풀오픈 및 고정 됩니다.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풀오픈되고 고정! 배기음이 유지됩니다.

순정 배기라인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배기음과 팝사운드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가 발생하고 소리도 한층 더 잘 들리게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cafe.naver.com

마르스 팝콘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파나메라 971, 992, 카이엔, 718 4.0은 신형 ecu를 모두 같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신형의 경우 팝사운드 로직이 독립적으로 맵 내부에 존재 합니다.

팝 생성 시간 사운드 모드등 아주 정밀한 제어가 가능 한 차량 입니다.

​순정 ECU의 팝사운드 영역을 그대로 활용하기에 하드웨어에 문제없고 이질감 없는 팝사운드 세팅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ECU+PDK TCU 맵핑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엔진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1 포르쉐 911 992 터보 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590.72 hp, 토크 74.81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674.37 hp, 토크 89.06 kg.m 로

구간대비 84~91 hp, 토크 12~1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