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 4 마르스 ECU + TCU + 가변 밸브 + 팝 사운드 맵핑! 휠마력 100마력 12토크 상승!

ecu 2024. 7. 30. 15:55

 

마르스 여름휴가 일정입니다.

2024.08.01~2024.08.04 까지입니다.

예약시 날짜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사의 고성능 세단인 파나메라4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파나메라 차량을 소유하고 운행하고 계시죠^^

해당 차량은 3.0 가솔린 엔진이 아닌 2.9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EA389TT라는 코드명을 지니고 있는 이 엔진은 기존 3.0 가솔린 엔진의 고성능 변형 버전으로

더 짧아진 스트로크로 기존 엔진보다 더 높은 회전수와 출력을 내뿜을 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방문해주신 차주님께서도 처음 차량을 인도받으셨을땐 출력에 대한 체감이 확 와닿았지만...

이마저도 타시다보면 출력에 대한 아쉬움, 배기음과 퍼포먼스에 대한 아쉬움 등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런 부분들의 개선 및 향상을 위해 저희 mar's ECU 맵핑을 요청해주셨습니다.

mar's ECU 맵핑 뿐만 아니라 포르쉐 트레이드 마크라할수있는 PDK 미션의 TCU 맵핑도 같이 요청해주셨습니다^^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4. 팝사운드 세팅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 가장 편하다는 기능)

 

마르스 ecu 맵핑은 포르쉐 보증 서비스 가능합니다!

딜러가 맵핑은 보증 안된다고들 할겁니다. 마르스는 됩니다. 확실히!

직접 신차 5대째 출고해서 확인하고 수시로 확인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배기량 2,896cc

최대출력 336hp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68km/h

가속성능 5.3초

복합연비 8 km/ℓ

풀타임4륜(DCT) 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가변배기플랩 버튼 없음)
마르스 맵핑
가변 배기 플랩
모든 모드 플랩 10~15% 오픈
엑셀링시 플랩이 닫혀버림 (사운드 작아짐)
모든 모드 플랩 90도 풀 오픈 & 고정
엑셀링시 플랩이 고정 (사운드 유지)
팝사운드
거의 들리지 않는 버블 사운드...
모든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 발생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만 팝사운드 세팅 가능
스탑 앤 고
시동 걸때마다 다시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
마지막 세팅을 기억해 시동 다시 걸어도 유지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포르쉐 배기 가변 밸브 맵핑

포르쉐 신형 차량들은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와 팝사운드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가변 배기 밸브 버튼이 없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차주님의 요청대로 모든 주행모드에서 가변 배기 밸브를 오픈해서 시원시원한 배기음이 나도록 세팅할 예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 엑셀링시 가변 플랩이 닫혀버려 배기음과 팝사운드 모두 작은 상태...

순정상태에서는 가변 배기 플랩 버튼이 없는 옵션이라

노멀 모드, 스포츠, 스포츠+ 모드 모두 오픈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닫혀버리며 배기음이 작아집니다.

또한 팝사운드도 거의 들리지 않는 버블 수준..실내에선 거의 못 느낄 정도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mar's ECU 맵핑 : 배기 플랩을 모두 오픈해 더욱 우렁찬 배기음

마르스 맵핑 상태에서는

노멀 모드, 스포츠, 스포츠+ 모드 모두 90도 풀오픈 됩니다.

엑셀링을 하니 플랩이 풀오픈되고 고정! 배기음이 유지됩니다.

또한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가 발생하고 소리도 시원시원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Stop & Go 마지막 설정 기억

파나메라 971 차량이나 다른 모델들도 시동을 걸때마다 다시금 스탑앤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시동 OFF가 되면서 자동으로 리셋이 되어 버리기때문인데요.

이를 저희 mar's ECU 맵핑을 통해 세팅해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딩 방식이 아니기에 진단기상에 표시되지 않고 순정 ECU 로직을 그대로 이용해 세팅해드리기에

경고등이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cafe.naver.com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콘맵핑은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소리는 나지만 밸런스가 안 맞는경우 울컥거림이 발생 합니다.

간혹 배기가 문제인 경우도 맵으로 가급적 보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까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출력+PDK TCU 맵핑

그럼 이어서 ECU+PDK TCU 맵핑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2 포르쉐 971 파나메라 4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299.86 hp, 토크 45.08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385.90 hp, 토크 57.38 kg.m 로

구간대비 86~100 hp, 토크 12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