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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ercedes-Benz

엔진 밋션 탈거 풀 정비완료! MB X290 AMG GT63S 엔진경고등 및 오일누유로 인한 수리작업!

ecu 2024. 8. 8. 14:41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벤츠사의 고성능 세단 AGM GT63s 차량이 예약후 입고가 되었습니다.

앞전 점검후 다시 찾아주셨어요. 수리를 위해서 말이죠.

키로수는 10만.. AS도 끝나버리고.. 경고등이 점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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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는 1급 정비공장 허가 업체로 엔진 탈거 작업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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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키로수도 확인하고 진단기도 체크해봅니다.

오일펌프 압력밸브 단선.. 이... 벤츠 고질적인 문제인데..이녀석도 피해갈순 없나봅니다.

문제는 공간이 나오지않아 작업하기가 너무 힘든 녀석이죠.

차주분과 상의후 좀더 오래타셔야한다고 수리요청을.. 다른작업도 있어 엔진을 내리기로 합니다.

정말 공간이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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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엔진오일부터 배출해줍니다. 오일팬을 탈거해야하기에.. 그리고 차량을 내려 전판넬 탈거작업~

고성능이다보니 복잡합니다^^ C63차량과 또다른 작업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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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78 엔진모습입니다. 흡기수냉쿨러가 상당히 크지요. 엔진도 내리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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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는 1급 정비공장으로 엔진작업 까지 모든 작업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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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아니면 못하는 외벨트 세트도 같이 해주기로 합니다. 발전기를 탈거해야 교체가 가능하지요.

W222 처럼 차상에서 작업이 안됩니다. 판넬 다 걷어내야 외벨트 교체할수 있어요.. 정비성이 좋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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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도 탈거하고보니... 리테이너에서 이미 오일누유가 진행중.. 고질병입니다.

지금은 리테이너 개선품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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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작기에 걸어두고 하나씩 분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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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리테이너도 탈거해주구요. 오일팬과 같이 연결되어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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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을 탈거하고보면 문제의 오일펌프 압력밸브가 보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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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은 깨끗하게 세척해주구요. 팬에들어가는 4각 씰링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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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펌프 압력밸브도 신품~ 연장선도 필히 신품으로 같이 교체해줘야합니다.

기존배선 확인해보니..배선 하나가 떨어져 있더군요..내구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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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규정토크로 장착해주고 프론트 리테이너 및 오일팬 하단 씰링도 교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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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배출하면서 탈거해뒀던 필터도 신품으로 교체~ 그리고 내린김에

프론트 디퍼렌셜 씰링세트 교체하기로합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잘 누유됩니다. 디퍼렌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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쇳가루와 침전물 모두 세척해주고 씰링 교체완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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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오일세퍼레이터 이녀석도 참 말많지요.. 엔진 간헐적부조 및 오일캡이 진공으로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는데

왠만하면 작업시 같이 교체하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양쪽 모두 교체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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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써모스텟 하우징과 워터펌프 교체해줍니다. 워터펌프는 저 하우징 안에 따로 들어가있어요

10만키로면..바꾸세요.. 나중에 공임이 두..세배 나올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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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모스텟 하우징 어셈블러 교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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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징 커버는 씰링만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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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벨트 세트도 모두 교체해주구요. 작업 난이도가 상당한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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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이 없어서 겨우 구한 엔진마운트 정품 좌.우 모두 교체해줍니다. 비싼이유가 있어요..센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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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누유의 주범중 하나인 리어 크랭크 케이스 리테이너도 교체해줍니다.

개선품이 나왔어요~ 리테이너가 바뀌었죠. 탄력도 더 좋아진.. 접합부위는 본드 비드 이쁘게 해서 규정토크로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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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것도 작업하면서 본드가 굳어지면 미션 결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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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암 한쪽 고무가 찢어져 구리스 파티.. 정품으로 교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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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올리고 조립하고 ..엔진오일 주입해줍니다. 그냥 써도 됩니다만은 .. 먼지도 들어가고 해서

세정을 해주기로 합니다. 아깝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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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크리너도 교체해주고 냉각수도 에어빼고 새로 주입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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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 냉각수도 넣어줍니다 .에어가 잘 안빠지니 장시간 잘보고 추가 주입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시동을 걸어서 누유.누수 확인해주고 시운전 다녀오고 다시 오일배출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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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내려 에어퍼지 저압으로 한번 더 밀어내주구요. 신품오일필터 다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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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은 앞전 사용하시던 포르텍 버전S 5W40 제품으로 주입 및 레벨링해드렸습니다.

점도 유지력도 좋고 서킷에서도 견디는 제품으로 고성능 엔진에 딱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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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로 미션오일교체도 요청해주셨어요 앞전에 교체한번 하셧는데 10만키로라 주기를 좀 당기셧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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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커에 받아 컨디션 확인후 버려줍니다.

오일팬은 ZF사에서도 나와요. 볼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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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도 규정토크로 잘 체결해주고 오일은 만놀 규격제품으로 주입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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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온도 확인잘 해주구요. 특공으로 오버플로우 레벨링 완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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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잘 모르시는 TC 오일 배출해줍니다. 레벨링게이지가 따로 있고 주입구도 따로있어요.. 협소해서 사진찍기가 힘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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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디션이 좋지않지요. 오일은 라베놀 제품으로 TC 규격제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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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레벨링도 다시 한번 더 확인후 주기도 리셋!

경고등도 이제 없고 장시간 점검 및 시운전도 마치고 작업 완료 되었습니다.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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