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992 터보S 마르스 ECU+TCU+가변+팝 +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맵핑! 배기 튠 효과! 자동차검사 가능!

ecu 2024. 10. 31. 14:40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911 992 Turbo S 차량 입니다.

992 차량은 순정배기 상태로 가변 배기 플랩 맵핑을 하면 배기 튜닝 한 정도의 음색 변화가 됩니다.

순정배기 이기에 자동차 검사 또한 가능 합니다. 까다로운 포르쉐 보증 또한 가능 하게 튜닝이 됩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 오래 소요 됩니다.

가변 플랩은 별도의 리모컨이 없이 순정 가변 버턴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스포츠 배기 옵션이 없는 차량의 경우 운전모드 선택 스위치로 조절이 가능 하게 세팅이 가능 합니다.

스탑앤고 마지막 기억 설정! 운전자 분들이 가장 편하다고 말하는 튜닝 입니다.

스탑앤고 사용을 하지 않는분들은 시동시 마다 비활성화를 하여야 하지만

세팅후 비활성화 해두면 시동을 껏다 켜도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물론 활성화 하시고 싶으시면 활성화 하면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 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mar's 출력 ECU 맵핑

2. PDK TCU 맵핑

밋션의 허용토크 상승, 기어미트 시간 단축, 밋션내구성이 증대 됩니다.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주행시 확실히 체감상으로 확 와닿는 변화를 느낄수있습니다.

무늬만 TCU 맵핑이 아닌 초중후반 까지 출력 까지 상승하는 TCU 맵핑 입니다.

3.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세팅

​순정은 가변을 열어도 저속에서 움찍 움찍 닫혀서 배기 사운드를 즐길수가 없습니다.

필요할때 가변을 열면 완전히 개방되어 순정으로도 배기음을 즐길수 있습니다.

별도의 리모컨 필요없이 순정 배기 플랩 버튼을 사용해서 On/Off가 가능합니다.

4. 팝사운드 세팅

순정형 사운드와 동일한 부드러운 팝을 냅니다.

더욱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활성화!

포르쉐 순정 ECU 로직을 사용하기에 하드웨어와 주행 이질감없이 순정틱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스탑앤고 마지막 설정 기억 (운전자분들께 가장 편하다는 기능)

순정 상태에서는 시동을 걸 때마다 스탑앤고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ECU 로직상의 세팅의 변경시켜 마지막 설정을 기억함으로써

차량 시동시 따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변 배기플랩과 팝사운드 세팅을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 4행 선택4행 다음에 행 추가
  • 5행 선택5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마르스 맵핑
1.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5~10% 오픈
엑셀링시 플랩이 닫힘(배기음 작아짐)
100% 풀오픈!!
엑셀링시 플랩 고정(우렁찬 배기음)
2. 팝사운드
오로지 스포츠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모든 모드에서 순정틱한 팝사운드 발생
포르쉐 순정 ECU 로직 사용
모드별 조절 가능!
노멀
X
가변 닫으면 off
스포츠
O
O
스포츠+
X
O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그럼 먼저 가변 배기 플랩부터 세팅해보도록 합니다!

사진 삭제

순정 ECU : 배기 플랩을 오픈해도 엑실링시 닫혀버리는 배기 플랩

사진 삭제

마르스 ECU 가변 플랩 맵핑 : 배기 플랩 오픈시 100% 풀오픈 & 고정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스탑 앤 고 마지막 설정 기억 세팅

추가로 스탑앤고 기능 기억설정까지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스탑앤고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기능 이랍니다.

시동을껏다 켜도 마지막상태를 기억해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코딩작업이 아닌 ECU 메인 로직을 튜닝 합니다. 그래서 진단기에 코딩된 차량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

 

마르스 ECU 출력+PDK TCU 맵핑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1 포르쉐 911 992 터보 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590.72 hp, 토크 74.81 kg.m

마르스 ECU+PDK TCU 맵핑 674.37 hp, 토크 89.06 kg.m 로

구간대비 84~91 hp, 토크 12~1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