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Volkswagen

찌거덕 잡소리 완벽 해결! 폭스바겐 골프 7세대 영국 파워플렉스 인스톨! 헐겁던 하체를 쫀쫀하게!

ecu 2024. 11. 5. 15:19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찌거덕 소음이 올라 오는 폭스바겐 골프7세대 차량이 예약 후 찾아주셨습니다.

요즘 슬슬 추워지는 날씨와 함께 잠잠했던 하체 소음들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소음 완벽 해결과 핸들링 코너링이 신차 보다 더 좋아 지는 아이템!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하체 소음이 최근들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시네요...

또한 요즘들어 주행 중 하체가 이전보다 헐거워진듯한 느낌도 든다고 하십니다.

먼저 차량 시운전을 통해 현재 소음 상태를 파악한 후 리프팅 해서 점검을 해보도록 합니다!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프론트 로워암 위시본 부싱의 상태입니다.

단순히 육안으로 살펴봄에도 현재 부싱의 상태가 좋지 않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순정 부싱을 오래도록 사용하시다보면 위시본 부싱이 멤버 앞쪽으로 완전히 쏠려버려 소음이 발생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으로 프론트 로워암 컨트롤 부싱입니다.

모든 방향으로 꽉 차 있는 위시본 부싱과는 다르게 컨트롤암 부싱은 빈 공간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노후된 컨트롤 부싱은 크랙이 발생하고 터지게되면 하체가 헐거워진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어 트레일링암 부싱의 상태를 그럭저럭이군요.

순정 리어트레일링암 부싱도 가운데 심지 부분만 툭 튀어나와있고 나머지는 비어 있는 형태입니다.

프론트 컨트롤 부싱과 마찬가지로 노후가 되면 코너링시 리어가 헐겁고 따로 노는 듯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부싱들을 모두 탈거하고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보도록 합니다!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프론트 로워암 위시본 부싱과 컨트롤 부싱을 파워플렉스 제품으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가운데 알루미늄링과 부싱 사이에 우레탄 전용 그리스를 도포해주어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어 트레일링암 순정 부싱도 마찬가지로 탈거 작업을 진행하고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 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빈틈과 움직임이 너무 많은 순정 부싱과 달리 빈공간 없이 쫀쫀하게 채워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리어 트레일링암 부싱도 마찬가지로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도포해줍니다.

이로써 리어 트레일링암도 상하 운동에만 집중할수있게 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탈거했던 프론트 로워암과 리어 트레일링암을 다시 본래 위치에 맞춰 조립합니다.

순정 부싱과 달리 알루미늄링과 우레탄 부싱이 따로 움직이기에 공차 체결이 필요없습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탈거한 파츠들을 모두 제자리에 장착해주고 작업을 마무리하기 전에 한 번 더 체결 확인!

하체 작업시 볼트, 너트의 체결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하체 부품의 파손이나 소음을 야기할수있습니다.

마지막 점검을 마치고 시운전을 통해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