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ecu1

Tuning/Porsche

포르쉐 971 파나메라4S 마운트교체후 사라지지않는 진동 마르스 ECU Idle RPM(공회전 rpm) 맵핑으로 해결!

ecu 2025. 6. 30. 17:1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포르쉐 971 파나메라4S 차량이 예약후 멀리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차체를 타고 올라오는 엔진진동 때문에 스트레를 받고 계신다는 차주님..

마운트를 정품으로 모두 올교체하신상태인데도 시트와 핸들까지 올라오는 진동.. 방법을 찾지못해

저희 마르스로 연락을 해주셨답니다.

1. 공회전 Idle RPM 보정맵핑 (가솔린,디젤에따라 보정 차이가 있을수있습니다)

냉간시나 열간시 공회전 RPM이 현저히 낮거나 마운트류 교체수리를 진행하여도

차체진동이 계속 올라오는 차량들에 도움이 되는 세팅작업입니다.

차량이 정상적인 상태라면 저희 마르스 ECU Idle RPM(공회전 rpm) 조정 맵핑으로 해결이 가능하며

디젤과 가솔린엔진, 그리고 차량마다 차이는 있지만 진동부분이 상당 개선이 됩니다.

차량 입고시 마운트류와 그외에 전체적인 하드웨어 점검부터 진행합니다.

이상이 없을시 작업이 진행되며 하드웨어문제시 수리부터 하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파나메라4S 차량의 순정 Idle RPM은 630rpm 정도이며, 진단기상으로도 확인해줍니다.

관리를 아무리 꾸준히 잘해오셨더라도 오랜기간 주행거리가 늘어나고

엔진구동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엔진 특유의 진동도 강해질수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mar's ECU 맵핑을 통해 Idle rpm을 조정하여 잔진동을 확연하게 줄일수있게됩니다.

 

차량 및 엔진마다 기본 공회전 Idle RPM 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차량에 맞게 최적의 RPM 으로 세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순정 630 RPM 에서 보정후 750 RPM 으로 세팅 되었습니다.

순정보다 확연하게 핸들로 전달되는 잔진동 및 차제진동이 줄었으며

노말모드 750RPM, 스포츠 모드 850RPM, 스포츠 플러스 모드 900RPM으로 세팅입니다.

차량의 엔진 종류에 따라 조정하는 RPM 수치는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주분과 함께 진동개선 확인후 출고되었습니다.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