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아우디 A4 TFSI 2.0 콰트로 마르스 ECU 맵핑 + 포지 디버트 밸브 + 점화 플러그(튜닝용)...

ecu 2013. 12. 13. 20:03

* 아우디 A4 TFSI 2.0 콰트로 *

FORGE 디버트 밸브(무소음)

튜닝 점화플러그

마르스 ECU 맵핑

다이나모 테스트

아우디 전용 스캐너 차량점검

 

 

 

차량입고와 동시에 순정마력의 측정을 위해 마르스 4륜 샤시 다이나모 장비에 차량을

셋팅중인 모습입니다.

 

 

아우디 A4 TFSI 2.0 엔진룸

 

순정 휠마력 측정중 한컷입니다.

 

순정 휠마력을 측정후 디버트 밸브 교체를 위해 차량을 리프트로 이동하여 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사진 중앙에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된 순정 디버트 밸브가 보입니다.ECU맵핑의 최대

효과를 위해선 순정 디버트 밸브로는 무리가 있죠^^

 

 

교환할 FORGE 디버트 밸브(무소음)와 순정 디버트 밸브의 비교모습입니다.작은 사진은

순정디버트 밸브와 포지 디버트 밸브(사운드OK) 비교 사진으로 요즘 많이들 찾으시는

사운드가 나오는 제품이며 큰사진의 포지 디버트 밸브(무소음)와는 기능 및 성능은 같으나

디버트 밸브의 중간 부분이 홀이 있는 제품으로 사운드(츄악~~)가 나는 제품입니다.

 

 

포지 디버트 밸브 장착한 모습입니다.

 

부스트 어답터도 장착하였구요.

 

순정보다 열가가 높은 튜닝용 점화 플러그로 교체 하려합니다.

 

점화 플러그 교환 장착중..

 

포지 디버트 밸브와 점화플러그를 교환한 후 엔진 모습입니다. 이제 ECU 맵핑이 기다리고

있읍니다.

 

 

마르스 ECU 맵핑후 아우디 전용 스캐너로 전체적인 차량 점검후 휠마력 측정을 하려합니다

 

 

 

 

 

 

 

현 차량의 다이나모 그래프 입니다.파란색 그래프는 순정 마력으로 192마력 32토크

측정되었고 빨간색 그래프는 마르스 ECU 맵핑과점화 플러그 및 디버트밸브 작업후

측정마력으로 236마력 38토크로 순정대비 44마력 6토크가 상승되었으며 알피엠구간대비

69마력이나 상승 폭이 차이난다는걸 그래프상으로 알수읍니다.

 

 

아래는 다이나모 테스트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www.zero4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