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아우디 A7 3.0 TFSI 콰트로 슈퍼차져엔진 보조ECU칩튠탈거후 마르스ECU맵핑(튜닝)후 4륜섀시다이나모 휠마력측정 최대120마력이상 상승 하였습니다.

ecu 2015. 5. 23. 15:44

 

 

=====

아우디 A7 3.0 TFSI 콰트로 슈퍼차져엔진

보조ECU칩튠탈거후 마르스ECU맵핑(튜닝)후

4륜섀시다이나모 휠마력측정 최대120마력이상 상승 하였습니다.

====

-

아우디 A7 3.0 TFSI 콰트로 슈퍼차져엔진

마르스ECU맵핑(튜닝)으로 입고하였습니다.

-

위 차량은 보조ECU칩튠이 장착차량이며

마르스ECU맵핑전 먼저 보조ECU장착시의 4륜섀시다이나모 휠마력을 먼저 측정합니다.

-

-

휠마력을 측정하기위해 안전하게 고정한후

4륜섀시다이나모 휠마력을 측정합니다.

-

-

보조ECU칩튠 모튤이 장착된 상태의

아우디 A7 V6 3.0 TFSI 가솔린 엔진룸입니다.

-

위엔진에 장착된 보조ECU칩튠 모튤은

공기압력센스(부스트센스)값을 변조하여 ECU로 속여주는 장치입니다.

-

-

위 차량에 장착된 보조ECU칩튠모튤입니다.

-

-

위 차량의 보조ECU칩튠 모튤 장착시의 4륜 휠마력 그래프입니다.

당연히 위차량은 고급휘발유를 넣는답니다.

최대 322.79마력과 토크는 43.72kg.m이 나왔습니다.

뒷쪽 RPM구간에는 그래프가 움푹내려가네요

-

보조ECU칩튠 장착시의 휠마력측정하였으니

보조ECU칩튠을 탈거한후 4륜 휠마력을 측정해보겟습니다.

-

-

보조ECU 모튤을 탈거하였습니다.

-

-

보조ECU칩튠 모튤이 탈거된 상태의 엔진룸입니다.

순정OEM 상태의 4륜 휠마력을 측정해보겠습니다.

-

-

보조ECU칩튠 모툴탈거후의 휠마력그래프입니다.

최대 294.90마력과 토크:43.12kg.m이 나왔습니다.

-

-

순정OEM상태의 휠마력과 보조ECU칩튠 장착시의 4륜휠마력 비교 그래프입니다.

순정과 보조ECU칩튠 5.000RPM까지는 거의 같은 출력을 보이며

출력상승은 5.000RPM이후 부터 최대 20~30마력 정도 상승된것을 보실수있습니다.

-

-

순정출력측정과 보조ECU칩튠시의 출력측정완료후

본격적으로 마르스ECU맵핑(튜닝)을 위해 OBD단자를 통해 데이터를 읽은후

마르스ECU맵핑에 들어갑니다.

-


-

마르스ECU맵핑(튜닝)중~~~~~

-


-

맵핑하는 차량의 뒷모습 사진입니다.

리어 머플러 팁튜닝과 가변배기가 장착되어있습니다.

-

-

4륜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4륜구동이라 앞,뒤 바퀴모두돌아갑니다.

-

-

천정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A7의 실내 내부입니다.

-

-

자동변속기 기어레버와 스타트시동버튼과 각종 스위치가 자리하고있습니다.

-

-

시인성이 좋은 A7 계기판 사진입니다.

-

여기서 부터는 동영상과 마르스ECU맵핑(튜닝)후의 그래프와

4륜섀시다이나모 측정 영상입니다.

먼저 동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

마르스ECU맵핑(튜닝)후 섀시다이나모 측정영상입니다.

-


-

마르스ECU맵핑(튜닝)완료후의

순정.보조ECU칩튠.마르스ECU맵핑-3가지 모두비교그래프입니다.

-

뭐 앞서 순정과 보조ECU칩튠을 말씀드렸구요.

마르스ECU맵핑(녹색)그래프입니다.

최대 394.39마력과 토크는50.22kg.m이나왔습니다.

-

일단 순정대비 최대 출력상승은 120마력 이상이 상승되었구요

보조ECU칩튠 대비 최대 70마력이상 상승된것을 보실수있습니다.

마르스ECU맵핑후의 그래프는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시 부터

고RPM영역까지 고르게 출력상승된것을 보실수가있습니다.

-

=

여기 까지 마르스ECU맵핑이 완료되었구요

작업 완료후 아우디 전용 진단기로 애러코드확인과

점검완료후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자료는 아래 홈페이지 클릭 하시면됩니다.


www.zero400.co.kr www.ecumapping.co.kr



www.ecutuning.co.kr www.chiptun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