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Volkswagen

폭스바겐 골프 7세대 2.0 TDI 보조ECU에서 마르스 ECU맵핑 출력 업그레이드!! 휠마력 42hp 상승!!

ecu 2017. 1. 17. 16:4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폭스바겐 골프 7세대 2.0 TDI 차량의 ECU 맵핑 작업 입니다.


보조 ECU가 장착되어져 있는 차량이었는데요. 얼마전 포스팅 내용을 보고 오신걸까요? ^^


이번에도 역시 보조 ECU는 배신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나마 다른 제품에 비해 순정보다 출력이 높은 구간이 좀더 길었을뿐..


후반부에는 순정보다 떨어지는 출력.. 토크까지.. 또한번 뒷통수를 딱~ ㅜㅜ.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7세대 2.0 T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 멋진 드레스업을 해놓으셨어요~ 쉽게 보기 힘든 리어 스포일러와~


감각적인 실버 컬러의 스트라이프~ 그리고 머플러팁도 번팁으로 멋지게 꾸미셨습니다 ^^











보조 ECU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먼저 휠마력을 측정하구요~


보조 ECU를 탈거하고 순정 휠마력을 측정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맵핑후 휠마력과 비교를 할 수 있겠죠 ^^










휠마력 측정을 마치자마자 순정데이터를 백업하고 전용프로그램으로 분석을 시작합니다.


2.0 디젤 차량의 경우 약 40마력 전후로 출력이 상승하며,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맵핑전후로 국내 최고옵션의 다이노에서 휠마력을 측정하여 출력 상승 수치를 직접 비교해 드립니다.


알수 없는 엔진마력이 아닌 직접 확인가능한 휠마력으로 말씀 드립니다 ^^











폭스바겐 골프 7세대 2.0 TDI 차량의 엔진룸 입니다.


렬4기통 직분사 터보 디젤엔진이며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기량 1,968cc

최대출력 150hp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 212km/h

가속성능 8.6초

공인연비 16.7 km/ℓ, 6단 DSG











맵핑을 진행하는 동안 실내도 구경해 봅니다~


차주분의 꾸미기 센스가 남다르십니다. 스티어링 휠 중앙의 독일국가 컬러의 포인트를 주셨네요~


생각치도 못한 곳인데 아주 잘 어울립니다 ^^.










이제 맵핑이 마무리 되고 휠마력을 측정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니 지붕까지 스트라이프를 연장 하셨네요~ 세심한 셋팅에 또한번 박수를 ~ ^^








폭스바겐 골프 7세대 2.0 TDI 차량의 다이노측정 동영상 입니다.









맵핑 전후 출력 그래프 입니다.


순정휠마력 130.45 hp, 토크 30 kg.m 가 나왔구요.


마르스ECU Tune 휠마력 172.83 hp, 토크 40 kg.m 로 나왔습니다.


순정구간대비 42 hp, 토크 1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순정대비 보조 ECU는 구간별로 약 5~7마력의 상승뿐이 안되었습니다.


거의 몸으로 느끼기 힘든 수치이죠~


그나마 바왔던 다른 제품에 비해 조금더 긴 구간에서 출력 상승이 있을 뿐입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완료후 차량진단및 점검후 출고해드렸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잊지마시구요.

이제 보조 ECU와는 다른 신세계를 느껴보세요~ ^^

감사합니다.


의문사항이나 궁금하신 점 언제든 문의주세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아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blog.naver.com/mars_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