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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Volkswagen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보조 ECU에서 -->> 마르스 ECU맵핑 출력 업그레이드 !!!! 휠마력 50 whp 상승 !!

ecu 2017. 2. 4. 11:48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의 ECU 맵핑 작업입니다.


보조 ecu 장착차량 인데 워런티도 끝나고 해서 좀더 안정적인고 높은 출력을 얻기 위하여

방문해 주셨습니다.

최근은 실차 맵핑을 하셔도 워런티 받는데 지장이 없도록 작업이 됩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차주분 께서는 이미 10년전부터 모하비 차량 부터 맵핑을 하시면서

맵핑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입니다.



보조 EC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상태로 휠마력을 측정하구요, 보조 ECU를 탈거하고 휠마력을 다시 측정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맵핑후 휠마력과 각각 비교를 하게 됩니다 ^^











이제 순정 데이터를 백업하고, 전용 프로그램으로 분석을 시작합니다.


페이톤 역시 마르스에서 10년전부터 많이 작업한 차량으로 데이타의 모든분석이

안정적으로 검증된 차량중 하나 입니다.

최근에는 아우디 포르쉐 등에서 함께 사용하는 엔진이기도 합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의 엔진룸 입니다.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기량 2,967cc

최대출력 240hp

최대토크 51.0kg.m

최고속도 237km/h

가속성능 8.6초

복합연비 9.6 km/ℓ










탈거한 보조 ECU 입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의 실내 모습입니다.


폭스바겐 최상위 차량으로 실내 또한 폭스바겐중 가장 고급스러운 차량중 하나입니다.





이제 슬슬 맵핑도 마무리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의 다이노 측정 동영상 입니다.









맵핑 전,후 출력 그래프 입니다.


순정휠마력 211.29 hp, 토크 44 kg.m 가 나왔으며


마르스ECU맵핑 휠마력 261.08 hp, 토크 53 kg.m 가 나왔습니다.


순정구간대비 휠마력 50 hp, 토크 9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보조 ECU의 경우 휠마력 3 hp, 토크 2 kg.m 정도가 순정대비 상승하는 수치를 보입니다.

보조 ecu도 다이노에서 확인하면서 세팅하면 더 많이 올라 갈수 있습니다.

단순 느낌상으로 세팅하면서 장착후 시간이 지나면서 학습값이 달라져서 상승수치가 내려간듯 합니다.

보조ecu도 꼭 다이노에서 확인하면서 세팅하길 권장 합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완료후 차량진단및 점검후 출고해드렸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잊지마시구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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