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신상품 및 이벤트

2020년 마지막 마르스 ECU 맵핑 이벤트! 12월31일 까지! 글 하단 자가 체크 확인후 문의해 주세요!

ecu 2020. 12. 16. 18:31

 

안녕하세요. (주)마르스 입니다.

2020년 두번째 이자 마지막 ECU 맵핑 이벤트 공지 입니다.

 

기간 : 2020년 12월 31일 까지

 

마르스 ECU 튜닝 특징!

1. 제조사의 보증이 가능 하도록 튜닝 됩니다.

정말 가능 한지 실차량으로 모두 확인하고 검증하고 공지 합니다.

신차를 회사 데모카로 출고 하여서 직접 확인한 내역 입니다.

메이크 별로 확인 방법및 검증 방법이 다르며 아예 검수조차 하지 않는 메이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고객에게 공지 없이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여서 맵핑이 사라진 경우 맵핑 비용을 서비스센타에서 받을수 있는 차량도 있습니다.

검수를 하지 않는 메이커도 추후 정책변경시를 대비 하여 항상 검수시도 문제 되지 않도록 튜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소요 될수 있습니다.

 

2. 정확한 고급 데이타 베이스만 사용 합니다. 대부분의 신차 출고시 주저 없이 투자 하여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를 확보 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ECU 튜닝시 데이타만 받아서 정확한 데이타 정보도 없이 단순히 데이타를 다운로드 해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 업체에 튜닝데이타 버젼이 없으면 다른 업체에서 튜닝파일 구매 하여서 넣어주고는 원래 업체 파일이라고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거나 출력을 높이면 경고등이 발생하여서 몇번 수정 하다가 방법이 없으면 출력을 낮추어서 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력이 낮다고 안정적인게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는 원인을 정확히 찾아서 해결 하여야 합니다.

출력이 높든 낮든 밸런스가 맞추고 손실률을 최소화 하여서 안정화 작업이 중요 합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의 분량은 엄청 납니다. 데이타 베이스 없이는 수년을 테스트 하여도 10% 정보도 찾기 어렵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풀악셀시 지속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방문한 차량의 진단기 확인 사진 입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반적인 상태를 모두 확인 하여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무조건 맵데이타만 밀어 넣어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내차에 좋은 데이터가 하드웨어나 연료의 상태에 따라서 약이 될수도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사용가능한 수치 이내이면 맵의 정밀 세팅으로 가능 하고 교환이 필요하면 교환하여 정상 수치로 만들고 맵핑을 하여야 합니다.

 

차량에 경고등의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위 그림의 차량의 경우 1000개 정도의 경고등 정보가 있습니다.

경고등의 해당 영역을 찾아가서 에러의 원인을 분석하여서 원천 문제부터 해결 하여 최고의 밸런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3. 판매가 우선이 아닙니다. 선점검 후 판매가 원칙 입니다. 아닌걸 알면서 판매 하지 않습니다.

아래 다이나모 그래프는 맵핑 작업을 하기 위해서 방문한 차량을 순정 상태에 측정한것 입니다.

 

다이나모 측정을 하니 그래프가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실제 주행시도 풀엑셀을 밟으면 그래프 처럼 움직 입니다.

정속주행이나 완전 풀엑셀이 아니면 저 영역을 사용하지 않으니 정상 주행이 됩니다. 그러니 진단기에 에러도 나오지 않는 상태 입니다.

 

 

정상적인(파란색) 차량의 다이나모 그래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마르스는 20년간 축척된 데이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된 만큼 많은 데이타가 있어서 확인 검수 작업시간이 정확하고 빠르게 가능 합니다.

 

더 상세하게 한번 더 확인하기 위해서 차량의 실시간 로그값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설명드리기 쉽게 RPM(녹색) 와 부스트 압력(노란색)만 그래프를 표시 하였습니다. (데이타 실측 저장시 10-20개의 실시간 데이타를 볼수 있습니다.)

2번영역이 풀엑셀하여서 다이나모 측정한 구간 입니다. 부스트 압력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다이나모 그래프와 정확히 일치 합니다. 이렇게 원인을 찾습니다.

1,3번 구간은 풀엑셀링 상태가 아닌 경우 부스트 압력이 정상 작동을 합니다. 그러니 차주분도 모르고 타신것 입니다.

 

아래는 정상적인 차량의 데이타 그래프 입니다.

 

2번구간을 보면 부스트압력이 떨리는 구간이 없습니다.

이경우 확인도 하지 않고 튜닝 데이타를 넣으면 아래처럼 튜닝이 될것 입니다.

 

이상태에 그냥 데이타만 넣어도 출력은 갑니다. 차주분은 모르고 그냥 잘나가네 하고 타실것 입니다.

번거러워도 정상적으로 만든후 작업시 더 재미있게 탈수 있습니다. 저상태에서 만족 한다면 정상화 하여 맵작업을 하면 상상 이상 일것입니다^^

 

4. 판매 하고 끝이 아닌 끝까지 책임 있게 서포터 하여 드립니다.

대리점 형식이 아닌 직영점만 운영! 서울, 대구 작업 동일! AS 동일! 양지점 동시 AS 이용 가능!

(주)마르스는 경기도 하남시와 대구시 직영점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하남에서 튜닝후 대구에서 AS도 가능하며 그반대도 당연히 가능 합니다.

가급적 일반정비 업무는 대구로 방문 하여 주세요. 대구는 1급 정비공장으로 엔진까지 내릴수 있는 시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5. 전국 유일하게 2개의 사륜 다이나모 장비 운영!

자동차 튜닝은 과학 입니다. 종교가 아닙니다. 검증 하고 확인하고 또 확인 하는것은 튜너가 하여야 할 기본의무 입니다.

 

튜닝후 차량이 변화된것을 모르겠다면 꼭 다이나모 측정이나 데이타 로그를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튜닝후 위 그래프처럼 변화가 없다면 길들인다고 좋아 지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상승이 되어야 길들이면서 변속감이나 빠른 반응등이 개선 될수 있습니다.

마르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2대의 4륜다이나모 장비를 운영하며 ECU 관련 장비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마르스의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 하세요

ecutuning (ecu 튜닝), ecumapping (ecu 맵핑) , chiptuning (초창기 유럽에서 ecu 맵핑을 부르는 명칭)

ECU완 관련된 가장 핵심 키워드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외국과 소통을 하고 정보력을 유지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마르스 ECU 맵핑전 자가 체크 및 점검 사항

1. 가솔린 차량

최근 년식 차량들은 순정도 고급유를 사용 하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유를 사용 해도 당장은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유를 넣고 서킷 주행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극한으로 차량을 몰면 노킹이 발생하여 순정상태에서도 피스톤이 데미지를 입습니다.

일반유를 사용하면서 맵핑도 가능은 합니다. 단 맵핑후 레이싱 하듯이 타면 위험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일반적인 속도 상승은 괜챦으나 드래그레이서 하듯이 풀엑셀로 밟으면 노킹이 발생 합니다.

순정차량인데 일반유만 주유하고 풀엑셀시 차량이 덜컥 덜컥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것 입니다. 원래 그런게 아니고 노킹이 발생 해서 그런것 입니다.

 

주유구를 열면 이렇게 주유하여야 하는 옥탄가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일반유를 넣고 계신다면 맵핑으로 출력을 올리기 보다는 고급유 넣고 주행해 보시면 확실히 다른 출력을 느낄수 있을것 입니다.

 

2. 순정상태의 정상 컨디션

고장난 차량은 수리가 우선 입니다. 풀엑셀시 실화 증상이나 노킹이 있는 차량들은 점화플러그 코일이나 연료계통의 수리 먼저 진행 하여야 합니다. 이럴경우 수리만 하여도 30% 이상의 잃었던 마력과 연비를 찾을수 있습니다.

3. 10만Km 이상 주행 차량 (특히 디젤 차량)

밋션오일을 한번도 교환 하지 않은 차량 - 밋션오일 교환과 소모품 교환이 우선 입니다.

10만Km 이상 주행 상태에 한번도 밋션 오일을 교환 하지 않았다면 이미 차량이 밋션에서 동력 전달이 제데로 되지 않고 슬립이 발생해서 신차때 보다 출력이 안 나올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모품 교환으로 정상 컨디션만 회복 해도 지금 보다 출력이 더 상승 하고 정상 컨디션이 되어서 편안한 운전이 가능 합니다.

4. 5만Km 이상 주행한 가솔린 차량

점화플러그를 한번 도 교환 하지 않았다면 소모품으로 교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화코일은 순정품을 추천 합니다.

점화계통이나 연료공급장치 계통은 순정품 사용 하시면 내구성이나 고장률이 낮습니다. 특히 연료펌프의 경우 싼 비품을 사용할 경우 제데로 컨디션을 회복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 견적 문의 및 신청 방법

1. 연락처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휴대폰 문자 문의 : 010-2498-2222

가급적 댓글이나 카톡이나 문자로 문의해 주세요.

가장 빠른 답변은 카카오톡 입니다. 상세 자료를 보내드리기 좋습니다.

2. 문의 양식

차량년식 / 상세차종 (메이커, 시리즈, 엔진) / 사용연료/ 제조사 보증기간 남았는지 여부

등록증 사진 보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차량마다 ecu가 다르고 견적이 다릅니다. 맵핑얼마에요 하면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실시간 문의 답변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 까지 입니다. 이후 시간은 답변이 지연 될수 있습니다.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시간은 카톡이나 문자 남겨 주시면 확인 되는데로 최대한 빨리 답변 남겨 드릴께요.

밤이나 새벽에 전화문의는 자제 부탁 드립니다.

안내 하여 드리는 가격은 현금 카드 동일 합니다. 현금시 현금 영수증 100% 발행되며 세금 신고 100% 하고 있습니다.

100% 예약제 입니다. 가급적 고객님들 동선 겹치지 않게 예약 안내 하여 드립니다.

밤이나 새벽에 전화하셔서 지금 당장 갈테니 현금 얼마냐는 전화는 사양 하겠습니다^^

 

 

 

마르스 홈페이지 주소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