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아우디사의 기함이죠. A8 3.0TDI 콰트로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평소 주행하실때 하체로부터 찌그덕, 덜그덕 소음 대잔치가 이어진다는 차주님..
시운전을 해보니 약한 요철 구간을 지날때도 하체 소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가 30만km가 다되가는데요. 부싱 컨디션이 많이 좋지 않을것같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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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차량을 리프팅해서 각 부싱상태를 점검한 후에 후다닥 작업을 이어가보도록 합니다.
먼저 리프팅 하자마자 보이는 어퍼암부터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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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상치 않은 상태입니다...
육안으로도 이미 파손될 정도의 상태를 볼수있는데요..진짜 말그대로 달려있기만 한 상태이고, 소음도 엄청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부 로워암과 라디우스 암도 살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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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크랙이 많이 진행되어 있습니다. 얼핏보기에도 부싱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해당 부위들을 후다닥 탈거한 후에 신품 부싱과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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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이어나가는 도중
로워암의 볼조인트 유격이 발생하고 있고 운전석 CV조인트 고무가 터져 구리스가 빠져나오고 있습니다.
차주님께 고지 후 부품을 주문해서 같이 교체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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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암 부싱도 신품으로 교체해주고요.
로워암 이너 부싱과 로우쇽 부싱, 그리고 볼조인트도 같이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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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하중을 받는 라디우스암은 반영구적이고 쫀쫀한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신품으로 같이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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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탈거했던 모든 부품을 공차체결을 통해 올바르게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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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어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줍니다.
마찬가지로 부싱과 알루미늄 링 사이에 전용 구리스를 골고루 발라주고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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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조립이 끝나고 체결상태 점검!!
탈거했던 모든 볼트, 너트의 체결상태를 마지막으로 한번 더 점검합니다.
시운전 후...완전히 신차같은 승차감과 조용해진 하체 부싱!!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하세요^^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의 효과로는 핸들링은 당연~히 향상이되어 조향 응답성이 좋아집니다.
코너링 및 하체부싱류의 유격을 최소화하여 주행성능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리고 수명이 일반 순정고무부싱에 비해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잡소리까지 덤으로 잡히게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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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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