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AUDI

다운파이프 튜닝차량! 2016 일본 벤츠 W222 AMG S63 마르스 ECU 맵핑! 스테이지 2.5세팅! 710HP, 110토크 세팅!

ecu 2023. 4. 12. 15:4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어제에 이어 또 다시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입소문이 퍼지면서 협력 업체점 ECU 맵핑이 점점 바빠지고 있네요!

어제 포르쉐 차량에 이어 벤츠 S63 AMG 차량까지!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당 차량은 2016년식 S63 AMG 차량인데요. 5.5L 가솔린 트윈터보를 품고 있는 어마무시한 녀석이죠^^

차주님께서 다운파이프 배기 작업도 해놓으신 상태입니다만 엔진 경고등이 들어와서 람다 보정 맵핑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배기 튜닝을 통해 우렁찬 배기음과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얻을수 있지만

기존 보정값 범위와 실제값이 다르기때문에 엔진경고등 점등, 연비효율까지 안좋아지게 됩니다.

엔진경고등은 보정수치가 맞지않아 들어오게되는데 이부분을 ECU 데이터 보정해줘야 연비와 주행성능까지 잡게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럼 먼저 차량의 순정 제원부터 살펴볼까요?

V8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

배기량 5,461cc

최대출력 585hp

최대토크 91.7kg.m

최고속도 250km/h

가속성능 4.0초

복합연비 7.3 km/ℓ

풀타임4륜(AWD) 7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을 현지 협력 튜너가 꼼꼼하게 파악하고 시운전까지 모두 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간혹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데이터 밀어넣기식 작업을 하는 타샵으로 인해

차량 출력이 제대로 오르지 않거나 하드웨어가 망가지는 최악의 경우도 일어나기도 합니다.

저희 Mar's는 국내에서 작업을 하거나 해외 협력 업체 데이터 세팅을 해줄때 차량 컨디션 파악은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차량은 71000Km 주행한 차량으로 고급유만 사용 하고 최근에 다운파이프장착에 범화계통 소모품을 모두 교환한 상태로

실화가 전혀 없이 신차급 컨디션 입니다. 스테이지 2.5를 사용 하기에 최고의 컨디션 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연식대비 주행거리도 짧은 편인데다가 차주님께서 평소 차량을 잘 관리해오신것같습니다!

현지 협력 업체 튜너의 시운전을 통해 수집한 로그값들을 보니 실화나 노킹 없이 아주 깨끗한 센서값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마르스 ECU 맵핑 710 hp, 토크 110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125 hp, 토크 2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작업의 마무리는 다시 시운전을 통한 로그값 분석!

데이터를 주입하고 모든 작업이 끝나는게 아니라 한번 더 현지 튜너의 시운전을 통해 차량 로그값에

전혀 이상없음을 확인한 후에 차량을 출고합니다!

현지 튜너와 차주님 모두 만족하는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