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2022 포르쉐 PO536 카이엔 3.0T 마르스 ECU+TCU+팝사운드 세팅! 답답한 중후반 해소! 휠마력 64~87HP 상승!

ecu 2023. 6. 29. 17:1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장맛비를 뚫고

2022 포르쉐 카이엔 3.0T 차량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차주님께서 최근 가져오신 차량인데요.

묵직한 차량 무게로 인해 차도 안나가는것 같고 고속 주행 중후반에 배기음만 나고 차량은 전혀 나가는것같지 않다고 하십니다.

카이엔 차량은 순정에서 고속 주행시 차량을 쭉 끝가지 밀어 주지 못하게 ECU 데이터 순정 로직이 짜여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형 카이엔 차주분들께서 고속 주행시 답답함을 많이 느끼십니다.

 

이에 차주님께서는

1. 마르스 ECU 출력 맵핑

2. 마르스 TCU 맵핑

3.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이렇게 총 3가지를 진행하실 예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TCU 맵핑의 특징으로는

1. 토크리미트가 상승됩니다!!

2. AUTO 모드에서도 전 영역 모두 빠른 가속성능을 자랑합니다!

3. 변속 타이밍의 최적화로 제로백이 단축되며 보다 나은 변속감을 선사합니다.

4. 특히 고속영역에서 스포츠모드 사용시 엄청난 토크감과 가속 성능이 상승됩니다.

5. 동력전달이 개선되어 마력과 토크는 당연하게도 추가 상승이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 직분사 가솔린터보

배기량 2,995cc

최대출력 340hp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45km/h

가속성능 6.2초

복합연비 7.8km/ℓ

풀타임4륜(DCT)8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렇다면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차량의 컨디션을 정확하게 파악해야겠죠?

저희 Mar's는 차량 컨디션을 무시한채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는 식의 작업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입고된 차량의 상태를 정확하고 꼼꼼하게 파악한 후 이를 토대로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를 세팅 및 수정합니다.

출력도 제대로 오르지 않는 데이터를 무작정 주입하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이나모를 통한 휠마력 측정으로 실제로 어느구간에서 얼마나 오르는지 체크하고 각 센서와 로그값을 수집 및 분석합니다.

또한 차량 컨디션과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다면 수리를 우선 진행해야 합니다.

Mar's는 차량 컨디션이 정상 범위일 경우에만 ECU 맵핑 시공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연식과 주행거리가 얼마 되지 않았고 컨디션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렇다면 먼저 퍼포먼스를 더해줄 팝사운드 세팅부터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마르스 팝사운드의 특징!

1. 순정 로직의 기반에 따라 세팅이 됩니다.

2. 팝 사운드 생성 시간을 0.1초 단위로 세팅 가능!

3. 변속기 모드에 따라서 세팅을 합니다.

그외 여러가지 부분에서 순정 로직 정보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정확히 세팅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마르스는 순정 로직 기반으로 팝사운드 세팅을 하기 때문에 촉매에 무리가 가지않고 울컥임,이질감이 없습니다!

어디 이상한 곳에서는 팝사운드 맵핑을 하면 촉매가 다 녹는다고 하는데..

제대로 세팅할줄 모르기에 그런건 아닐지..난이도가 높은 맵인 만큼 맵 분석조차 제대로 못하진 않는지..

순정 로직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는데 촉매에 데미지가 간다면 제조사 데이터 로직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촉매 손상 가지 않나요?

팝사운드 맵핑 상담 중 가장 많은 질문입니다.

출처 입력

팝을 얼마나 잘못해야 촉매가 손상 가는지 궁금 합니다.

순정에서 팝사운드가 나는 차량과 나지 않는 차량의 촉매가 다르거나

팝사운드 나는 차량의 촉매가 더 강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촉매를 사용 합니다. 즉 팝의 문제가 아닙니다.

촉매 손상의 원인

1. 일반유 사용으로 과도한 주행시 배기 온도 상승 - 촉매가 녹습니다.

2. 연료량이 너무 적어서 배기온도가 900도 이상으로 장시간 운전 - 촉매가 녹습니다.

3. 선천적인 결함 - ex) 아우디 3.0 슈퍼챠져차량들중 년식이 오래되고 일반유로 계속 주행된 차량- 촉매손상 아주 많음

1인 신조 차량에 고급유만 주유한 차량은 괜찮습니다.

주행영상 1:10

​▼▽▼▽▼

https://youtu.be/0Jz2KREMmfo

 

 

계속해서 마르스 ECU+TCU 맵핑을 이어나가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YRqYcAXDLlk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2 포르쉐 PO536 카이엔 3.0T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21.32 hp, 토크 48.93 kg.m

마르스 ECU 맵핑 385.14 hp, 토크 59.21 kg.m 로

구간대비 64~87 hp, 토크 11~13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