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Toyota

일본 현지 토요타의 작은 악동! 2021 GR 야리스 1.6T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업그레이드! 318HP, 43토크 세팅!

ecu 2023. 7. 21. 14:16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일본 협력 업체로부터 마르스 ECU 맵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해외 협력 업체가 늘어남에 따라 주중, 주말할것없이 계속해서 맵핑 작업이 계속 들어오는데요.

그만큼 까다로우신 일본 현지 튜너 및 차주분들께 인정받고 결과를 마음에 들어하신다는거겠죠!

오늘 맵핑 의뢰가 들어온 차량은

토요타사의 작은 악동으로 불리는 2021년식 GR야리스 차량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토요타 GR야리스는 WBC를 위해 태어난 차량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작은 차체에 1.6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를 품고 엄청난 출력을 내뿜습니다.

기본 4륜구동을 지니고 있으며 주행 모드별로 프론트와 리어의 배분이 달라지도록 세팅되어 있어 펀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국내에도 직수입으로 몇대 운행중인데요. 짧은 휠베이스에 4륜구동, 수동미션 그리고 엄청난 출력을 지니고 있어

매니아층에선 아주 인기있는 차량입니다.

토요타에서 국내 정식으로 들어올 라인업으로 GR야리스를 고려중이라고는 하는데 기대해보도록 합니다!

 

그럼 이제 차량의 제원을 살펴보자면

I3 가솔린 싱글터보

배기량 1,618cc

최고 출력 268hp

최대 토크 37.7kg.m

최고 속도 230km/h

풀타임 4WD 수동 6단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봅니다.

주행거리와 연식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혹여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작업 전 현지 업체에 꼼꼼한 점검을 부탁했습니다.

엔진룸 내부의 누유, 누수등을 파악하고 시운전을 통해 현재 차량 컨디션을 파악하도록 합니다.

무작정 같은 차량이라고 같은 세팅을 해서 판매하지 않고 차량 상태에 딱 맞춰 세팅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현지 튜너의 시운전을 통해 각 센서값들을 수집한 데이터와 순정 ECU 데이터 기반으로 Mar's ECU 맵핑 작업을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를 모두 받고 주행 중 각 센서의 로그값 또한 모두 수집했습니다.

현재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에 현지 업체에게 로그값들을 수집해 받아 상태를 파악합니다.

또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차량에 맞는 맵핑 데이터를 만듭니다!!

작업 중간중간 현지에서 피드백을 받아 차량에 딱 맞는 데이터를 세팅해서 보내줍니다.

저희 마르스는 해외로 맵 데이터를 수출할때 구매자가 기본적 하드웨어 서포터가 불가능할 경우 맵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ECU 맵핑 318 hp, 토크 42.7 kg.m 로 세팅!

순정구간대비 50 hp, 토크 5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

맵핑이 끝난 후 시운전을 통해 차량 주행성능 제대로 확인하고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튜너와 차주분께서 시운전을 통해 이 작은 차량에 50마력이 상승되서 드라이빙이 훨씬 재미있어졌다 하시네요^^

마르스 ECU 맵핑 후 각 센서의 로그값을 다시 수집하여 분석 및 이상무 확인 완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처럼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는 마르스 ECU 맵핑입니다!

저희 마르스는 데이터 밀어넣기식이 아닌 모든 해당 차량의 순정데이터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해외에서 믿고 인정받는게 아닐까요?

맵 데이터의 영역도 모르고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과 맵 데이터의 분석, 해석할수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데이터 분석없이 맵핑을 받아 넣기만 하는것은 장비만 있다면 일반인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플래싱 맵핑의 경우 일괄적인 데이터로 각 차량 컨디션은 무시된채 밀어넣기식 작업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저희 Mar's의 경우 차량 컨디션 상태에 맞춰 각각의 데이터 영역을 확인 및 수정하기에

차량에 딱 맞는, 운전 스타일에 맞게끔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처럼 데이터를 해외에서 받아 플래싱하더라도

작업자가 직업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달라진 것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무작정 데이터를 밀어넣고 '이제 작업 다됐고 차가 잘 나갈것이다, 학습하면 잘나간다'며 차량을 출고해서는 안됩니다.

학습이 되야 한다며 한참 타본들 데이터 자체에 문제가 있으면 얼마를 학습하더라도 똑같습니다.

무책임한 작업이 아닌 현지에서 데이터 플래싱을 하고 시운전과 피드백을 통해 차량 컨디션에 최적화가 되도록 세팅합니다.

https://youtu.be/pSA_Bnft5gc

 

 

​유럽, 독일 에서 받은 데이터라도 무조건 좋은 데이터는 아닙니다. 경고등이 발생하고 미완성 데이타가 많습니다.

데이타를 보고 구분할줄 아는 능력도 튜너는 가져야 하는 기본 지식 입니다.

간혹 데이터 분석, 구분할줄 모르는 튜너가 무작정 데이터를 플래싱하고 차량을 출고하지만

막상 다이노 측정을 통해 출력을 비교해본다면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는 정도입니다..

이때문에 저희 마르스에 상담을 받으시고 리맵핑을 하러오시는 차주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데이터 플래싱 맵핑을 하시더라도 반드시 다이노 측정을 통해 작업 전,후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Mar's는 타사 맵핑 하셨더라도 다이노 측정만 가능하니 상담받으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