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Porsche

우르스 팝 세팅! 포르쉐 마칸 GTS 마르스 ECU + TCU + 가변밸브 + 팝사운드 세팅! 휠마력 146HP 상승!

ecu 2023. 9. 8. 10:1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사의 95B.2 마칸 GTS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작은 차체에 2.9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출력 상승시 체감상 더욱 와닿습니다.

차주님께서는 배기를 튜닝해놓으셔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내뿜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작업 진행 내역으로는

1. ECU 출력 맵핑

2. TCU 맵핑

변속 스피드와 rpm 사용 허용치가 개선되고 최대 토크도 현저히 상승되기에

평소 주행하실때나 스포티한 주행시 주행 성능이 대폭 향상됩니다!

ECU만 맵핑 진행할때보다 출력 상승과 가속 성능이 엄청나게 개선됩니다!

(가장 아래 부분 다이노 출력 그래프 참고)

말뿐인 TCU 데이터 맵핑과는 격이 다른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3. 팝사운드 맵핑

람보르기니 우르스 스타일로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를 냅니다.

순정 ECU 데이터를 기반으로 맵핑을 진행하기에 하드웨어에 전혀 문제없도록 세팅합니다.

4. 가변 배기 플랩 맵핑

​가변 배기 플랩을 풀 오픈 해줌으로써 순정 배기라인으로 더욱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있습니다.

5. 스탑 앤 고 마지막 설정 기억

차량을 다시 시동하실때마다 스탑앤고를 끄고 켜고 하실 필요없이 항상 마지막 설정 내용을 기억합니다.

 

총 4가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업을 모두 마친 후 차주님꼐서 이와같은 피드백을 주셨는데요^^

차량 출력 상승과 배기플랩, 팝사운드 모두 너무 만족해하셨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변 배기플랩과 팝사운드 세팅을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3열 선택3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 3행 선택3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순정 ECU
마르스 ECU 맵핑
1. 가변 배기 플랩 오픈 모드
정차시
플랩 오픈되어 고정
엑셀링시 닫혀버림

순정 배기 버튼으로 열림, 닫힘 조절
차량 움직임과 RPM상관 없이
풀 오픈 되어 고정
우렁찬 배기 사운드!
주행시
차량 움직이자마자 닫힘
4,000rpm 이상 올라가야 열리기 시작
2. 팝사운드
스포츠, 스포츠+ 모드에서 버블 사운드
람보르기니 우르스 스타일 사운드
파워풀하고 명확한 팝사운드
순정 배기라인으로 퍼포먼스 업글!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cafe.naver.com

마칸 GTS 차량은 718 4.0 GTS와 마찬가지로

순정상태에서 플랩은 공회전시 오픈버튼으로 열거나 스포츠.스플 모드에서 열린후

실주행시에는 낮은RPM 영역에서 닫혀버리게 됩니다.

4천RPM 부터 플랩이 오픈되며 악셀을 떼고 알피엠이 내려가면 다시 닫혀버립니다.

배기음도 작아지고 초반 주행시 밋밋한 사운드를 냅니다.

또한 현재 배기 튜닝상태로 스포츠와 스포츠+ 모드에서 팝사운드가 나긴하지만 버블처럼 작게 발생됩니다.

ECU는 신형을 사용 하면서 팝을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볼줄 모른다면 절대로 할수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순정 ECU : 엑셀링시 닫혀 버리는 배기 플랩, 작아지는 배기사운드

하지만 Mar's ECU 가변 배기 플랩 세팅을 통해 배기 플랩 오픈 모드시 다시 닫히지 않고 계속 풀오픈 되어 있으며 RPM과 상관없이 계속 고정되어 순정 배기라인으로도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며 펀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마르스 가변 배기 플랩 맵핑 : 배기 플랩 오픈 모드시 RPM에 상관없이 계속 풀오픈 및 고정으로 우렁찬 배기음!

마르스 배기플랩 맵핑후 90도로 풀 오픈 고정되며 모든 영역에서 우렁찬 배기음을 들으실수 있게됩니다.

노멀모드에서도 버튼 조작으로 언제든지 가변플랩 풀오픈 할수있게되었습니다.^^

시동 껏다 켜면 닫혀 있어서 냉간시 굉음으로 민폐를 주지도 않습니다. 배기음을 원하실때만 순정 버튼으로 열면 됩니다.

그럼 이어서 팝사운드 세팅을 진행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팝사운드 맵핑은 출력 상승맵핑보다 난이도가 꽤 높은 맵 입니다.

무작정 일괄적인 맵으로 동일한 사운드를 낼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와 밸런스가 맞아야 합니다.

팝콘맵 시공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만들수 없어 판매 할수가 없는곳이 많습니다.

팝사운드 영역이 어딘지 몰라 못만들어 판매를 못하는것과 디테일하게 조절해서 판매를 하는것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마르스는 가장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팝사운드를 최적으로 세팅 하고 있습니다.

마르스 팝사운드 맵핑!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은 차량들을 시공!

팝사운드는 대충 연료나 더 넣고 한다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ECU 제조사의 데이타 베이스로 정밀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순정 로직 기반입니다!! 팝사운드 로직이 별도로 존재 하는 ECU를 사용 하고 있는 차량 입니다.

신형의 경우 팝사운드 로직이 독립적으로 맵 내부에 존재 합니다.

팝 생성 시간 사운드 모드등 아주 정밀한 제어가 가능 한 차량 입니다.

​순정 ECU의 팝사운드 영역을 그대로 활용하기에 하드웨어에 문제없고 이질감 없는 팝사운드 세팅이 가능합니다.

▼▽▼▽▼

https://youtu.be/BCgKeNEj1Zs?feature=shared

(도로 주행 영상 1:10)

 

 

마칸 GTS 차량의 경우 다른 포르쉐 신형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순정 ecu 데이타 내부에 가변밸브 로직이 아주 정밀 하게 존재 하는 차량 입니다.

외국에서 가져온 복제한 플래싱맵을 자칭 메이커맵이라면서

출력은 맵핑으로 올리면서

간단한 밸브 로직 하나 찾지 못해서 가변모듈을 별개로

장착한다는게 의문이네요.

팝사운드 또한 간단하게 ECU 데이터 내부에 로직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Mar's 출력 ECU+TCU 맵핑을 진행을 이어나가봅니다!!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엔진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2HVxM0wcJUI?feature=shared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2 포르쉐 95B.2 마칸 GTS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353.81 hp, 토크 52.93 kg.m

마르스 ECU 맵핑 432.65 hp, 토크 67.12 kg.m

마르스 ECU+TCU 맵핑 454.75 hp, 토크 80.24 kg.m 로

구간대비 101~146 hp, 토크 28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단순히 ECU 맵핑만 했을 경우와 ECU+TCU 모두 작업했을 경우를 비교했을시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RPM 영역대에서 무려 102 마력, 16 토크의 차이가 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문자 상담 : 010-2498-2222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