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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AUDI

20만키로 아우디 A8 한번도 교체하지 않은 순정 부싱! 파워플렉스 부싱 및 정품 부싱 인스톨! 하체 소음 해결!

ecu 2024. 2. 2. 17:44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아우디사의 기함인 A8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평소 방지턱을 지나게되면 찌그덕하는 하체 소음이 올라온다고 하십니다.

또한 20만km가 다되가는 동안 한번도 부싱이나 다른 부분을 점검받지 않고 교체도 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차량 출고가 된 후 탈거 한번하지 않은 하체 파츠입니다..

이 말에 왜 강조를 해놨는지 아래에서 이유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저희 mar's 25주년 이벤트를 보고 바로 예약하고 찾아주셨는데요.

아주 멀리서 파워플렉스 및 하체 소음 해결을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주님^^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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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하부 잡소리(찌거덕 찌거덕)부싱 이벤트! 재고 소진시 조기 마감. 25주년 이벤트! (추가물량 1월29일부터 가능)

안녕하세요. (주)마르스 입니다. 1999년에 출범 하여 25주년 되는 해 입니다. ​25주년 기념으로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이벤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아우디 차량의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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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순정 부싱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1. 하체 소음이 더욱 커지게되며

2. 제대로 하체 파츠를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3. 헐거워진 핸들링과 심할 경우 차체 긁힘이나 멤버 프레임 손상 그리고

4. 고속 주행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5.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게 되더라도 금방 틀어지게 되면서 타이어 편마모를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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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상세 설명 아래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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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대한 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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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먼저 차량을 리프팅해서 현재 부싱의 상태를 파악해보도록 합니다.

차량을 리프팅 하자마자 바로 보이는 어퍼암..

이미 크랙이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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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어퍼암부터 탈거를 시작해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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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처음 한번도 탈거하지 않았다 라는 것을 강조했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여기서 나타납니다.

 

어퍼암 볼트가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간혹 타샵에서 작업을 하시고 과도한 체결로 인해 볼트가 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오늘 차량의 경우 어퍼암 볼조인트와 너틀 연결부의 염화칼슘 및 이물질들이 고착되어 빠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물질들의 고착으로 인해 빠지지 않는 경우 억지로 볼트를 풀려고 돌리다가는 오히려 더 고착되어 버립니다.

볼트가 완전히 고착되어 만약에 너클을 교체해야한다면 한쪽당 거의 100만원 가량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하지만 저희 mar's는 기존 너클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볼트만 쏙 빼내어 작업이 가능합니다!

본래의 경우 너클을 빼지 않아도 되는 부싱 작업이지만 이로인해 너클과 등속조인트 등

모두 제거해야하는 과정을 더해지기에 추가적인 공임과 어퍼암 볼트, 너트가 추가됩니다.

작업시간 2시간 정도 더 소요 됩니다.

너클 탈거후 쩔은 볼트를 빼다가 너클이 손상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르스는 수백대의 경험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 되지만 손상없이 너클을 살려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파츠이기에 무작정 때려서 뺄수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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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클과 어퍼암을 통으로 탈거해서 문제의 볼트를 조심스럽게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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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의 어퍼암 볼트를 제거해보면 이렇게 가운데 부분에 전부 염화칼슘 및 다른 이물질로 가득차 있습니다.

또한 볼트에만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어퍼암 볼조인트 가운데 부분도 빈틈없이 가득 메워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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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틈새없이 가득 메워진 이물질로 인해 볼트가 꿈쩍도 안하고 고착되어 있습니다.

평소 하부 세차를 한다 한들...관리가 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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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고생한 순정 어퍼암 부싱을 제거해주고 아우디 정품인 신품으로 교체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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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볼조인트에 가득차있던 이물질들도 완벽하게 소지 후 조립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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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물질이 가득차 있던 어퍼암 볼트도 아우디 정품으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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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암을 본래 위치에 잘 맞춰 장착해주고 아래 부분에 있는

로워암과 라디우스암(텐션 스트럿암)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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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 이너 부싱은 크랙이 진행중이고..로우쇽 부싱도 아래 방향으로 완전히 축 처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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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우스 부싱은 현재 컨디션이 정확하게 사진에 촬영은 안되지만 탈거 후 한번 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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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우스 부싱은 탈거해서 살펴보니 확실히 파손된걸 한눈에 알수있습니다!

그럼 이제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과 아우디 정품 부싱을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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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우쇽 부싱도 신품으로 교체해주니 이제야 센터 자리를 잘 잡고 있네요^^

또한 라디우스 부싱은 파워플렉스 부싱으로 인스톨해줌으로써

순정에서 불필요한 움직임을 많이 제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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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탈거했던 파츠를 본래 위치에 맞춰 공차체결을 해주면서 장착하도록 합니다!

또한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알루미늄 개선형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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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어 스테빌라이져 링크도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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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많이 닳아버린 프론트 디스크와 패드를 신품 교체 요청해주셔서 같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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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이전에 달려있던 고품은 턱이 많이 져있는대다가 디스크 면이 고르지 못합니다.

차주님께서 브레이킹시 차가 많이 떨렸다고 하시네요ㅠㅠ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를 신품으로 바로 공수 후 장착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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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램보 브레이크 패드와 짐머만 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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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장착이 끝나고 한번 더 체결 상태 확인!

오늘은 어퍼암 볼트가 고착되는 바람에 탈거했던 부분이 많기에 체결 상태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운전을 통해 하체 소음 확인 이상무!

승차감과 핸들링 모두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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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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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품 문의 및 예약은

상담 시간 : 오전10시부터 오후8시 까지 (토요일 오후6시)

카톡이나 문자는 24시간 가능(확인하는데로 순차 답변)

튜닝 및 상담문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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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 예) 아우디 A7 3.0TDI

2. 년식 : 예) 2016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105,000km

4. 현재 차량 하체 수리 여부: 예) 올순정, 비품 부싱 2달전 교환

5. 문의 내용: 예) 하체 찌거덕 잡소리 견적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저희 마르스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 오후 8시, 토요일 오전10~ 오후 6시 까지이며

대기시간이 없는 예약제로 운영중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문의시 더욱 상세한 자료와 설명을 안내하여 드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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