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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INI

BMW F56 미니쿠퍼s 간헐적실화, 냉각수누수, 등속고무부트 구리스 터짐, 외벨트세트, 엔진오일등 교체수리

ecu 2024. 4. 3. 14:11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3세대 미니쿠퍼 차량이 예약후 베이에 입고가 되었습니다.

앞전 점검하고 다녀가시고 작업요청을 해주셨어요. 센터에서 냉각수 누수가 된다고 햇다가

다시 정상이라고 한다며 확인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이게 무슨말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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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키로를 내다보는 주행거리 확인하구요. 이상있는 부위는 이미 점검을 마치고

사진한컷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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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속 고무부트 안쪽 다 늘어나고 구리스가 새어나오는데...가만있어도 떨어지네요.. 점성이..그냥 물입니다.

이게 베어링 윤활이 제대로 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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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벨트 세트도 교체예정입니다. 진동댐퍼 풀리유격으로 바깥쪽으로 밀려나오는 현상 확인했구요.

냉각수 누수도 다시 확인! 누수되는데 왜 안된다는건지..센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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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수되는자리는 써모스텟인데..자세히 들여다보면 하우징에서 누수됩니다. 어셈블리 교체밖에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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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변속기장애..경고등.. 기어박스 스프링 파손되었네요. 이건 따로 조취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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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속고무부트는 리페어킷으로 교체하구요 구리스는 점성이 좀 강한 제품으로 주입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하체소음이 있었는데 리어 쇼바터져서 기능 상실.. 같이 교체되었어요. 차주분께서도 아시는 내용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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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벨트 세트 교체해줍니다. 쉐플러 제품으로~ 텐셔너를 보면 정중앙에 자국이 있어야 하는데 녹가루 발생과

바깥쪽으로 서서히 밀려나오는 중이였어요. 심한경우 베어링 소음과 벨트 이탈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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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은 엔진진동이 있어서 엔진마운트와 센터홀드 같이 교체하기로 합니다.

내려앉아 있는모습이 멀쩡하지만 막상 탈거해서 확인하면 뒤쪽부터 터지기 시작하죠. 탄성은 점점 없어지며

진동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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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으로 교체완료 되었구요. 냉각수 누수 수리로 인해 앞쪽을 거의 다 탈거해줍니다.

이녀석도 공간이 없긴 마찬가지에요. 콤프와 발전기는 물론 다 걷어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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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녀석때문이죠. 냉각수 누수의 주범.. 써모스텟 어셈블리 입니다. 정품으로만 나오며

워터펌프와 일체형입니다. 씰링만 바꾸면되는것 아니냐 하실텐데요..저도 그러고 싶습니다. 진심..

씰링은 본드형 씰링 타잎으로 교체가 안되게 설계가 되었네요. 추후 애프터로 씰링이 나오면 좋을거같습니다.

부품값이 사악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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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토크로 블럭에 잘 체결해줍니다. 그리고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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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쪽은 조립해주고 등속조인트도 다시조립해줍니다. 차체에 뭍은 구리스 전부 닦아내고 세척해드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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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마운트도 교체하구요. PRM 부조가 있던터라 연료퍼지밸브 교체되었습니다.

스로틀바디도 세척후 학습값 리셋해드렸어요. 증상 많이 개선되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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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도 에어빼고 새로 주입해줍니다~ 빠진양이 많아 한참 들어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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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간헐적 실화로인한 점화계통 모두 교체되었습니다. 플러그는 내열구리스 발라서 규정토크로 체결

코일은 보쉬제품으로 모두 교체되었습니다.

일반유만 쓰시다가 고급유 주유 당부드렸더니 기름 바꾸셧어요^^

순정제원 옥탄가 95RON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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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교체도 요청하셔서 한참 가라앉은 오일 배출해줍니다.

에어퍼지 저압으로 한번 더 밀어내주구요 잔유 은근 많이 나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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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필터도 교체하고 오일은 에펠 오페라 제품으로 주입 및 레벨링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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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크리너도 교체하고 장시간 시운전 및 다른곳도 더 점검해드리고 출고해드렸습니다.

차량이 조용하고 부드러워졌어요^^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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