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ID: zero400.co.kr

Tuning/Mercedes-Benz

ECU+TCU 맵핑의 시너지! 벤츠 AMG GT 63S 마르스 ECU+TCU+팝사운드 풀맵핑! 휠마력 113HP 상승!

ecu 2024. 9. 7. 14:29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사에서

포르쉐 파나메라와 경쟁하기 위해 출시된 X290 AMG GT 63 S 4Matic 차량입니다.

V8 4.0L 가솔린 엔진과 바이터보 그리고 AMG Speedshift 9-MCT 미션의 결합으로

높은 출력과 빠른 변속으로 상당한 출력과 가속력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업 진행 목록으로는

1. mar's ECU 출력 맵핑 - 실제 차량을 소유하며 하드웨어 고장없이 완벽한 출력 상승!

2. mar's TCU 맵핑 - 체감과 그래프상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리얼 TCU 맵핑!

3. 팝사운드 맵핑 - 순정 로직 사용으로 세밀한 길이 조정도 가능!

총 3가지를 풀세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ECU+TCU 맵핑 후 단순 체감이 아닌 다이노 그래프 상의 확연한 차이점을

맨 아래 다이노 측정 그래프를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벤츠 9단 mar's TCU 맵핑후 실제 체감을 요약 하면

1. 변속 충격이 사라 집니다.

2. 기어 미트 시간이 빨라집니다. 착착 바로 바로 즉각 응답성

3. 매우 부드러워 집니다.

4. 운전하기가 편해 집니다. 쫀득한 느낌의 운전

5. RPM 후반부까지 계속 밀어 주는 가속력

기술적 성능 요약 분석

1. 토크리미트가 상승됩니다!! 허용 토크 상승!

2. AUTO 모드에서도 전 영역 모두 빠른 가속성능을 자랑합니다!

3. 변속 타이밍의 최적화로 제로백이 단축되며 보다 나은 변속감을 선사합니다.

4. 특히 고속영역에서 스포츠모드 사용시 엄청난 토크감과 가속 성능이 상승됩니다.

5. 동력전달이 개선되어 마력과 토크는 당연하게도 추가 상승이 됩니다.

6. 좀더 높은 RPM 사용 가능 (차량 컨디션에 따라 설정값 다름)

7. 무작정 클러치 압력을 높이는 것이 아닌 차량 컨디션에 가장 알맞는 데이터값 세팅으로 더욱 부드러운 가속!

8. 밋션 열 관리

마르스 TCU 맵핑은 작업 전후 뚜렷한 효과 상승이 확실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8 직분사 가솔린 바이터보 M177

배기량 3,982cc

최대출력 639hp

최대토크 91.7kg.m

최고속도 315km/h

가속성능 3.2초

복합연비 7.7 km/ℓ

풀타임4륜(AWD) 9단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ECU 팝사운드 맵핑

그럼 먼저 팝사운드 세팅부터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mar's 팝사운드 세팅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 0열 선택0열 다음에 열 추가
  • 1열 선택1열 다음에 열 추가
  • 2열 선택2열 다음에 열 추가
  • 0행 선택0행 다음에 행 추가
  • 1행 선택1행 다음에 행 추가
  • 2행 선택2행 다음에 행 추가
셀 전체 선택
열 너비 조절
행 높이 조절
팝사운드
순정
마르스 맵핑
1. 정차 엑셀링(Revving)
모든 모드에서 나지않음
모든 모드에서 팝사운드 발생
(선택 가능)
세밀한 조정으로 팝사운드 길이 조정 가능!
2. 주행 중 엑셀 오프
스포츠+, 레이스 모드에서만 팝사운드
  • 셀 병합
  • 행 분할
  • 열 분할
  • 너비 맞춤
  • 삭제

마르스 팝사운드 만의 특징!

팝사운드 맵핑과 촉매 전혀 상관 없는 순정팝 제어 사용!

상세내용 아래 클릭!

이미지 썸네일 삭제
팝콘 사운드 맵핑! 가변 모듈 맵핑! 촉매에 문제가 전혀 없는 세팅에 관한 마르스 세팅 방법!

안녕 하세요. mar's 입니다. 예전에 ecu 맵핑은 출력 상승 맵핑이나 최고 속도 해제등이 주 맵핑 대상 이었습니다. ecu가 똑똑해 지면서 여러가지 제어를 하고 있...

cafe.naver.com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mar's ECU+AMG Speedshift MCT-9 TCU 맵핑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은 맵으로도 출력은 올릴수 있지만

정확한 맵데이터 제어를 하지 않고서는

1. 울컥거림 발생 2. 터보 과열 3. 오일온도상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동반 될수 있습니다.

예민한 가솔린엔진이나 다른 메이커 차량들은 묻지마 맵시공후 문제가 많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오래 타면서 문제 없고 순정처럼 관리만 하면서 탈려면

온도제어, 클러치 제어, 각제어 영역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세팅 하여야 합니다.

데이터 플러싱만 하는 경우라도 반드시 작업자가 시운전을 통해 차량이 달라진 것을 확인해야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을 지키지 않고 '타시다보면 학습해서 잘나갈겁니다. 확실히 입증된 데이터입니다.' 등등의 말로

차주분들을 현혹해선 안됩니다.

이미지 썸네일 삭제
소중한 내 차량의 정비와 튜닝 상태를 파악할수있는 장비!! 다이나모의 활용과 필요성!!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이나모 장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차...

cafe.naver.com

다이노 장비를 이용한 휠마력 측정후 각 영역체크하며 세팅을 해줍니다.

다이노 테스트를 하면서 엔진의 상태, 밋션의 상태, 터보의 상태등 하드웨어 컨디션 전반을 체크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각 센서의 로그값들을 수집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및 확인해

보다 정확한 차량의 컨디션을 파악합니다.

엔진 마력이 아무리 상승해도 주변 하드웨어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어야

바퀴로 실제 차량의 힘이 문제없이 전달됩니다.

단순히 맵데이타만 플래싱 할 경우 라도 꼭 다이나모 테스트를 하여서 작업 전후 비교 하시면

내 차량의 현재상태와 앞으로의 관리 방안을 알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메르세데스-AMG X290 GT63 S 4Matic 차량 최종 휠마력 측정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순정휠마력 580.83 hp, 토크 83.66 kg.m

마르스 ECU+TCU 맵핑 661.49 hp, 토크 102.80 kg.m 로

구간대비 81~113 hp, 토크 19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TCU 맵핑 후 추가적인 rpm 사용으로 후반부까지 부드럽게 꾸준히 밀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업이 마무리된 후 시운전을 통해 부드러운 토크 밴드로 울컥임없는 주행 질감도 확인했습니다.

ECU+TCU 맵핑 후 미션 변속이 충격없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후반까지 쭉 밀어주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추가 자료 검색 방법*

이미지 썸네일 삭제
(주) 마르스 ecu 맵핑 : 네이버 카페

수입차ecu맵핑,팝콘사운드,대구 마르스,하남 마르스,수입차 ecu,포르쉐맵핑,벤츠맵핑,아우디맵핑,BMW맵핑,

cafe.naver.com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르스 작업사진 게시판에서 말머리를 클릭 하시면 차종별로 보실수 있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5.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http://cafe.naver.com/ecu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