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경정비 또는 견적 문의는 아래에 있는 번호로 문자 혹은 전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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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조실장 : 010-8571-4992
오늘 BMW사의 F45 액티브 투어러 218d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 중 하체에서 발생하는 뚜둑하는 하체소음과
초기 엔진 시동시 발생하는 엄청난 진동과 소음으로 인해 점검 차 방문해주셨습니다.
또한 외밸트 쪽에 많이 날리고 있는 녹가루로 점검도 요청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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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오늘 진행하는 작업 내역으로는!
1.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인스톨
- 방지턱과 요철 구간을 지날때 하체에서 발생하는 뚜둑하는 부서지는 듯한 소음의 주범 해결!
2. 엔진, 센터 마운트 교체
- 엔진의 진동과 움직임을 제어해주는 파츠들 중 일부이며 초기 시동과 엑셀링, 변속시 진동과 소음 해결!
3. 외밸트 세트 교체
- 녹가루를 날리며 점점 유격이 생기는 뎀퍼 풀리 및 V-외밸트, 밸트 텐셔너, 아이들 풀리를 교체!
4. 연료 필터 교체
- 대략 3~4만km의 주기로 연료를 걸러주는 필터를 교체해줌으로써 고압펌프나 연료 라인 파츠 수명 연장!
5. 엔진 오일 교체
총 5가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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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먼저 차량을 리프팅해서 로워암의 컨트롤 부싱을 살펴보니..
한쪽은 완전히 파손되어 내부 오일이 누유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럴 경우 로워암의 진동이나 움직임을 잡아주지 못해 이전보다 핸들링이 다소 헐거운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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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한 쪽도 크랙이 진행중인데요. 다행히도 완전히 파손되지는 않은 상태 입니다ㅠㅠ
그럼 이제 로워암을 모두 탈거해서 신품 로워암과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액티브 투어러 차주분들의 많은 문의 중 하나가
"컨트롤 부싱이 파손되었는데 해당 부품만 교체 진행해도 될까요?" 입니다.
여기에 저희 답변은 "NO!"
컨트롤 부싱에만 문제가 생겨 해당 파츠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으로 바꿀시
당장에는 문제가 해결되고 비용면에서는 적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액티브 투어러 차량의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인 위시본 부싱 소음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발생하게 된다면
결국에는 다시 로워암을 탈거해서 작업을 진행해야하기에 차주분들께는 공임이 이중으로 나가게됩니다.
또한 로워암과 너클 연결부 볼조인트가 일체형인 파츠 특성상
위시본 부싱뿐만 아니라 볼조인트 마모 리스크도 안고 가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는 컨트롤 부싱이 파손될 경우 주행거리도 꽤나 되고 위시본 부싱의 내구성 주기와 거의 비슷하기에
같이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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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작업 후 휠 얼라이먼트를 꼭 봐야하나요?
A. 네, 하체 작업 후 휠 얼라이먼트를 반드시 보셔야합니다.
센터 자리를 잡지 못하는 망가진 부싱들로 얼라이먼트를 조정되어 있다가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하체 파츠가 본래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에 맞춰 얼라이먼트를 꼭 조정하셔야 타이어 편마모 등을 예방할수있습니다.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 상세 설명 아래 링크 참조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대한 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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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순정 부싱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1. 하체 소음이 더욱 커지게되며
2. 제대로 하체 파츠를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3. 헐거워진 핸들링과 심할 경우 차체 긁힘이나 멤버 프레임 손상 그리고
4. 고속 주행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5.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게 되더라도 금방 틀어지게 되면서 타이어 편마모를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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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플렉스 부싱은 동봉되어 있는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발라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신품 로워암과 컨트롤 부싱을 본래 자리에 맞춰 나사선이 망가지지 않도록 정확하게 장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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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워암의 컨트롤 부싱이 신품이 들어가서 조립하게 되면 많이 타이트해집니다.
이 때문에 타샵에서 작업 받고 방문하신 차량들을 보면 간혹 볼트의 나사선이 망가져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타이트해진 하체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지 않고 무작정 강한 임팩으로 체결해버리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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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너트를 손으로 먼저 걸어 이상없이 스무스하게 돌아감을 확인하고 정확한 위치에 맞춰 체결해줍니다!
이로써 방지턱과 요철 구간에서 발생하는 뚜둑!!하는 부서지는 듯한 소음의 주범은 해결!
이제 다음으로 엔진의 움직임과 진동을 제어해주는
엔진 마운트와 센터 마운트 교체를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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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상으로 얼핏봐도 엔진 마운트의 한쪽 면이 완전히 파손되어 미끄러져 내린걸 알수있죠..
파손되어 버린 고품 엔진 마운트를 탈거해주고 신품으로 교체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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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만 보더라도 왼쪽 고품이 신품에 비해 아래 방향으로 많이 짓눌려 있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엔진 마운트의 경우 차주님들의 운전 습관이나 운행 스타일에 따라 파손되는 주기가 천차만별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느 차종이든 소모품에 해당하는 파츠이므로 반드시 교체를 해주셔야합니다.
마운트는 엔진과 미션을 차량 프레임으로부터 띄워놓고 진동을 흡수해주는 파츠이죠.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시다보면 점점 주저앉게되어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이 더 커지게됩니다.
한순간에 파손되는 파츠가 아니기에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이 조금씩 늘어나게되므로 바로 알아차리기 어렵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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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 엔진 마운트 뒷면을 보면 완전히 파손되어 너덜너덜...
이렇게되면 진동은 커녕 움직임도 잡아줄수가 없답니다.
신품 엔진 마운트로 필요한 파츠를 모두 옮겨 달아주고 마운트 본래 자리에 잘 맞춰 조립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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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이전 파손된 고품보다 더욱 듬직해보이죠?
이제 차량 하부에서 엔진의 앞,뒤 움직임을 제어해주는 센터 마운트를 교체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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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마운트 고무 부분이 한쪽으로 밀려있는걸 알아차리셨는가요??
이렇게 한쪽으로 점점 밀리면서 유격이 발생하다 보면 나중엔 손으로도 부싱이 왔다갔다하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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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엔진 마운트와 한번 비교하고 본래 자리에 정확하게 맞춰 장착해줍니다!
이제 마운트도 모두 완벽하게 교체 작업이 마무리되었으니 외밸트 세트 교체를 진행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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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블럭 옆면의 외밸트 세트에 녹가루가 장난이 아닙니다..
해당 녹가루는 금속판 두개가 겹쳐진 형상을 하고 있는 뎀퍼풀리의 노후로 인해 유격이 발생하고
이 유격으로 인해 녹가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발생되는 녹가루는 외밸트 세트의 구동으로 인해 블럭 옆면 전체적으로 퍼지게 됩니다.
외밸트 세트는 소모품에 해당하는데요.
이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주행할 경우 심하면 뎀퍼풀리가 분리되면서 엔진 블럭 옆면을 모두 때리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엔진 블럭까지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에 반드시 점검하신 후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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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외밸트, 아이들 풀리, 밸트 텐셔너, 뎀퍼풀리
총 4가지로 구성된 외밸트 세트를 모두 탈거해주고 신품과 비교한 후
신품을 본래 위치에 잘 맞춰 조립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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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외밸트 세트 파츠를 점검하던 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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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밸트 텐셔너를 뒤집어 보니 블럭면과 간섭이 진행되었단걸 알수있습니다.
텐셔너나 뎀퍼풀리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할때 V-외밸트가 한쪽으로 쏠리면서
움직임이 있는 텐셔너가 블럭쪽으로 붙게됩니다..이로 인해 블럭면까지 쓸리게되는것이죠..
다행히도 블럭면이 문제가 있을 정도로 마모되지는 않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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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파츠들을 본래 자리에 후다닥 장착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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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걸어 V-밸트와 다른 파츠들이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주도록 합니다!
완벽하게 아무런 문제없이 신품들이 잘 장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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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량이든 가솔린 차량이든 연료필터를 꼭 교체해주셔야합니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주유하더라도 완전히 깨끗한 기름이 아닌 슬러지나 먼지가 조금씩 있기 마련입니다ㅠㅠ
이물질들을 필터에서 잘 걸러줘야 고가의 고압펌프나 인젝터의 수명을 더욱 길게 가져갈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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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이물질을 걸러준다고 고생한 고품을 탈거해주고 신품 필터를 다시 본래 자리에 맞춰 장착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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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연료 필터를 장착해주고 시동을 걸어서 작업 도중 경유가 빠지고 에어가 찬 부분을 제거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엔진 오일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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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사용하던 엔진 오일을 엔진 오일팬 드레인 플러그를 통해 배출해줍니다.
또한 엔진 오일 필터 캡에 위치한 배출구를 오픈해서 빼주는데요.
이걸안하면 연료 필터 탈거할때 대참사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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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참을 놔두고 기존 엔진 오일을 배출해주고 신품 엔진 오일 필터를 장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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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선과 O-링이 파손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조여주고 규정 토크로 체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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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를 빼보니...바꾸신지 한참이 지났다고 하시네요ㅠㅠ
엔진 오일을 교체할때 무조건은 아니더라도 점검 후 교체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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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LL-04 규격에 맞는 레복스 5W-30 엔진 오일을 정량대로 주입하고
시동을 걸었다고 끄고 한 번 더 신유 레벨링!!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시운전을 통해 문제없음을 확인한 후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주님!
저희 mar's에서 액티브 투어러 외밸트, 마운트류 등 경정비가 가능하지만
항상 부품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에 방문 전 연락주시는게 좋습니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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