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아우디 A8 차량 입니다.
오늘 찾아주신 A8 차주님께서는 최근 하체 소음으로 인해 부싱을 교체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하체 소음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비품 부싱의 경우 순정품과 달리 내구성이나 강도가 확연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먼저 시운전을 통해 하체 소음을 확인하고 차량을 리프팅해서 살펴보도록 합니다.
타샵에서 저렴하고 검증되지 않은 에프터용 부싱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차량의 무게와 주행 중 진동 및 하체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부싱의 퀄리티가 낮은 경우
새로 교체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파손되고 소음이 다시 시작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구성이 입증되지 않은 저급 품질의 부싱은 강도가 내수성이 약해 훨씬 더 빨리 파손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어퍼암 부싱의 전반적인 컨디션이 다 좋지 않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의 경우 알루미늄링과 우레탄 부싱이 완전히 따로 움직이기에 공차체결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순정 부싱보다 더욱 쫀쫀하게 잡아주기에 본래 움직여야할 범위에서만 움직입니다.
따라서 다른 하체 부품들에 부담을 주지 않고 전체적인 내구성이 향상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워암 이너 부싱과 로우쇽 부싱도 상태가 많이 좋지 않습니다.
모두 크랙이 많이 진행되었고 로우쇽 부싱 역시 아래방향으로 완전히 처져있는 상황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라디우스암(텐션 스트럿암) 부싱 역시도 크랙이 진행중...
현재 사진상에서는 확실히 보이지 않지만 탈거 후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신품 순정 부싱과 비교시 심하게 한쪽으로 쏠려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라디우스암(텐션 스트럿암) 부싱도 탈거하고보니 크랙이 간 부분이 더 자세히 보입니다.
내부에 오일이 들어가 있기에 파손되었을시 부싱에서 누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 파워플렉스 및 정품 순정 부싱을 다시 인스톨해주고 본래 자리에 잘 맞춰 조립하도록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링크 역시 개선형 알루미늄 링크로 바꿔주도록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어 스테빌라이져 링크 부싱을 파워플렉스 부싱으로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알루미늄링과 우레탄 부싱 사이에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도포해주고 체결을 확인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탈거한 파츠들을 모두 제자리에 장착해주고 작업을 마무리하기 전에 한 번 더 체결 확인!
하체 작업시 볼트, 너트의 체결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하체 부품의 파손이나 소음을 야기할수있습니다.
순정형 부싱들은 공차 체결 필수!!
마지막 점검을 마치고 시운전을 통해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튜닝 및 상담문의는
ecu 맵핑 문의 카카오톡 아이디 : ecu1
카카오톡 바로 연결 QR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자 상담 : 010-2498-2222
견적문의 카톡 양식
1. 차종 상세 모델 및 엔진 제원: 예) 포르쉐 971 파나메라 4.0 터보 550HP,
2. 년식 : 예) 2019년 8월식
3. 주행거리 : 예) 25000km
4. 현재 차량 튜닝 상태: 예) 올순정, 다운파이프 논촉 장착,
4. 튜닝 문의 내용: 예) ECU, TCU, 팝사운드, 파워플렉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하남점 : 경기 하남시 천현동 301-2
대구점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chiptuning.co.kr
www.zero400.co.kr
'Tuning > AUD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튠 엔진 아우디 A6 40TDI 마르스 ECU + TCU 맵핑 + ITG 필터 세팅! 휠마력 100마력 20토크 상승! (2) | 2024.11.04 |
---|---|
아우디 Q8 50TDI 마르스 ECU + TCU 맵핑! 58마력(휠) 16토크 상승! 초중고속 확연한 차이! (1) | 2024.11.01 |
아우디 A7 하체 소음 완벽 해결! 영국 파워플렉스 부싱! 신차 보다 더 좋은 핸들링 코너링 승차감 확보! (3) | 2024.10.29 |
찌거덕 잡소리 해방! A6 40TDI 영국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시공! 소음해결과 핸들링까지 향상! (3) | 2024.10.26 |
아우디 신형 C8 A6 45TFSI(FF) 마르스 ECU 맵핑! 출력 최고속 업그레이드 휠마력 56마력 8토크 상승! (3) | 2024.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