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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BMW

F45 액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마운트 3종 세트+외밸트 세트+써모스탯 교체 완료!

ecu 2024. 12. 16. 16:27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경.정비 또는 견적 문의는 아래에 있는 번호로 문자 혹은 전화 부탁드립니다.

MINI, BMW 엑티브 투어러 파워플렉스 부싱 및 각종 경정비 문의

문자 및 전화 상담

대구-김실장 : 010-3941-5427

하남-조실장 : 010-8571-4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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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BMW사의 F45 액티브 투어러 차량이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일전에 센터에서 점검을 한번 받으셨지만 견적이 너무 어마무시해서 저희 mar's를 찾아주셨습니다.

차주님께서 요청하신 작업 내역으로는

1.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컨트롤암 부싱)

2. 마운트 3종 세트 교체

3. 외밸트 세트 교체

4. 워터펌프 및 써모스탯, 냉각수 커넥터

5. 흡기 차져 파이프 교체

총 5가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럼 먼저 하체 소음이 발생하고 있는 부분에 파워플렉스 부싱 및 신품 로워암 교체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저희 mar's는 영국 파워플렉스 제품의 경우 다년간 시공하면서 개선품이 나오고 부위에 맞게 최적의 밸런스를 맞추어 드립니다.

마르스는 수백대 시공으로 인하여 정확히 아우디, 폭스바겐 하부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단순 부싱만 교환이 아닌 탈거시 체결부위를 모두 신품처럼 클린해 드립니다.

그래서 작업시간이 좀더 오래 소요 됩니다.

파워플렉스 부싱에 관한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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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판매 실적 1위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 왜 폴리우레탄 부싱이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시공하고 있는 영국 파워플렉스 폴리우레탄 부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에 대한 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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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순정 부싱을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1. 하체 소음이 더욱 커지게되며

2. 제대로 하체 파츠를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3. 헐거워진 핸들링과 심할 경우 차체 긁힘이나 멤버 프레임 손상 그리고

4. 고속 주행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5.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게 되더라도 금방 틀어지게 되면서 타이어 편마모를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줌으로써

1. 노후로 발생되는 하체 소음이 해결되고

2. 빈틈없이 메워진 형상으로 불필요한 하체 움직임을 제어

3. 본래의 서스펜션 역할에 집중함으로써 다른 하체 부품의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따라서 고속 주행 안정성이나 코너링 능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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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리프팅해보니 양쪽 컨트롤암 부싱이 모두 파손되어있습니다ㅠㅠ

조수석쪽이 좀 더 심해 내부 오일까지 누유되고 있는 상태...

액티브 투어러 차량의 로워암은 노후로 인해 컨트롤암 부싱이 파손되어 위와 같이 오일이 누유되거나

위시본 부싱의 유격으로 인해 방지턱을 지날때 뚜둑!! 하는소음이 발생합니다.

둘중에 하나만 발생하더라도 같이 패키지로 작업하시는게 이중 공임 발생없이 가장 오래 사용하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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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로워암과 컨트롤암 브라켓을 탈거하고 문제 부위를 한번 더 체크하고

신품 로워암 교체와 파워플렉스 우레탄 부싱을 인스톨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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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암 우레탄 부싱에는 움직임이 용이하도록 전용 그리스를 골고루 도포해주고 장착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문제의 마운트 삼총사...

엔진, 미션, 센터 마운트 교체를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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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마운트는...이미 완전히 파손되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엔진 마운트의 경우 차주님들의 운전 습관이나 운행 스타일에 따라 파손되는 주기가 천차만별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느 차종이든 소모품에 해당하는 파츠이므로 반드시 교체를 해주셔야합니다.

마운트는 엔진과 미션을 차량 프레임으로부터 띄워놓고 진동을 흡수해주는 파츠이죠.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시다보면 점점 주저앉게되어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이 더 커지게됩니다.

한순간에 파손되는 파츠가 아니기에 실내로 유입되는 진동이 조금씩 늘어나게되므로 바로 알아차리기 어렵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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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마운트를 탈거해서 신품과 비교해보도록 합니다.

사진 상으로 보더라도 확실히 주저 앉고 파손된걸 한눈에 알수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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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엔진 마운트에 필요한 파츠를 모두 옮겨주고 본래 위치에 정확하게 장착하도록 합니다.

간혹 이전에 타샵에서 수리 받고 오신 차량들의 파츠를 탈거하다보면

정확한 체결을 하지 않아 볼트, 너트의 나사선이 망가져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손으로 먼저 볼트, 너트의 나사선이 망가지지 않도록 걸어주고 체결해야 정확한 체결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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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바로 이어서 미션 부분을 잡아주는 미션 마운트도 교체해보도록 합니다.

엔진 마운트와 달리 미션 마운트는 육안으로는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파츠들 아래에 깔려 있기에 노후나 파손을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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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미션 마운트를 탈거하고 보니 역시나 오랜 기간 사용으로 인해 꽤나 많이 아랫방향으로 눌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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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마운트 고품(좌), 신품(우)

마찬가지로 미션 마운트도 정확한 위치에 맞춰 나사선이 망가지지 않도록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그리고 엔진과 미션의 앞뒤 움직임을 제어해주는 센터 마운트(스윙서포트) 교체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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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마운트의 부싱도 서서히 유격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손으로 움직여도 좌,우로 끄떡끄떡하며 유격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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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제 엔진룸 조수석쪽에서 풀풀 날리고 있는 녹가루의 원인인 외밸트 세트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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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녹가루는 금속판 두개가 겹쳐진 형상을 하고 있는 뎀퍼풀리의 노후로 인해 유격이 발생하고

유격으로 인해 녹가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발생되는 녹가루는 외밸트 세트의 구동으로 인해 블럭 옆면 전체적으로 퍼지게 됩니다.

외밸트 세트는 소모품에 해당하는데요.

이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주행할 경우 심하면 뎀퍼풀리가 분리되면서 엔진 블럭 옆면을 모두 때리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엔진 블럭까지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에 반드시 점검하신 후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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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외밸트, 아이들 풀리, 밸트 텐셔너, 뎀퍼풀리

총 4가지로 구성된 외밸트 세트를 모두 탈거해주고 신품과 비교한 후

신품을 본래 위치에 잘 맞춰 조립해주도록 합니다.

 

차주님꼐서 워터펌프까지 같이 교체를 요청해주셔서 워터펌프까지 같이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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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좌), 고품(우)

그리고 워터펌프도 본래 자리에 잘 맞춰 장착 및 체결해주도록 합니다.

워터펌프 작업을 진행하면서 써모스탯까지 같이 요청해주셨습니다.

해당 엔진을 공유하는 차종이 오랜 기간동안 운행하다보면 피할수없는 냉각수 커넥터 누수를 예방하시기 위해

냉각수 커넥터까지 같이 교체 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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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펌프와 써모스탯 및 냉각수 커넥터 작업을 하면서 냉각수가 다 빠져버렸기에

진공툴을 사용해 혹시 모를 누수 부위가 없는 체크하며 신품 냉각수까지 주입!!

 

그리고 마지막으로 흡기 차져 파이프의 블로바이가스 응집 누유를 잡기 위해 파이프 교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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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까지 모두 교체하고 시동을 걸어

외밸트 세트 작업과 냉각수 순환을 확인해서 이상없음을 확인!!

차량 출고해드렸습니다!

이번에 많은 작업을 한번에 해결하시고 이제 오랜 기간동안 캐미컬류 교체만 하시면서 운행하시면

탈없이 오래 타실수있을거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운전하세요!

 

저희 mar's에서 MINI, 액티브 투어러 차량의 외밸트, 마운트류 등 경정비가 가능하지만

항상 부품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에 방문 전 연락주시는게 좋습니다^^

업무량이 많아 전화통화는 받기가 힘드오니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주시면 더욱 빠르고 상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토요일 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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