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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ing/MINI

미니 쿠퍼 S 악셀링이 무겁고 엔진 부조화가 의심된다면..?

ecu 2013. 12. 5. 15:05

* 미니 쿠퍼 S *

-작업내용-

NEX 인터쿨러 머플러

NEX 흡기챠지 머플러

 

미니 쿠퍼 S 오너로써 엔진 부조화와 악셀링이 무겁다 느끼신다면 인터쿨러

머플러와 흡기챠지 머플러를 NEX 인테이크 머플러로 교환해보세요.더욱 2010년 이전

차량일 경우 이러한 증상을 인터쿨러 머플러와 흡기챠지 파이프의 교환으로 잡을수

있을것입니다.

아래는 교환 작업 사진입니다.

 

작업 전 미니 쿠퍼 S 엔진 룸입니다.

 

교환 작업을 하게 될 NEX 흡기챠지 파이프와 인터쿨러 머플러,실리콘 호스 입니다.

 

순정 흡기챠지 호스 입니다.

 

차량에서 탈거한 흡기 챠지 파이프및호스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중간 플라스틱 파이프에

튀어나온 라인으로 부스트압력이 불필요하게 세어나가게 되어 엔진 부조화에 한몫을

합니다.

 

 

 

NEX 흡기챠지 파이프로 교환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번은 인터쿨러 머플러로 사진상의 냉각수통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읍니다.

 

차량에서 탈거한 오른쪽의 순정 인터쿨러 머플러와 왼쪽의 NEX 인터쿨러 머플러 비교

사진입니다.

 

순정 인터쿨러 머플러 중앙의 플라스틱 부분을 떼어내고 그 자리를 NEX 인터쿨러 머플러가

대신하였읍니다.

효과

1. 빠른 응답성 향상 - 엑셀 페달을 밟을때 즉시 즉시
반응 합니다.

2. 2010년 이전 차량의 경우 필수 아이템 입니다. 이것만의 교환 으로도 5마력 정도의 체감을 하실수

있습니다

3. 2010년 이전 차량의 경우 엔진 부조가 심한 차량들중
절반이상이 인테이크 교체만으로도 증상을 잡을수

있습니다.

4. 2011년 이후 차량들은 응답성이 향상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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